한국   대만   중국   일본 
[아시아系 俳優들의 活躍⑦] 샌드라 吳·아콰피나·쿠마일 難지아니 - 할리우드가 사랑하는 아시아系 俳優
HOME > Magazine > 스페셜 > 스페셜1
[아시아系 俳優들의 活躍⑦] 샌드라 吳·아콰피나·쿠마일 難지아니 - 할리우드가 사랑하는 아시아系 俳優
임수연 2018-09-05

앞으로 더 자주 이 얼굴들을 보게 될 것이다③

샌드라 吳 Sandra Oh

<킬링 이브="">

<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스 >의 興行으로 대표되는 아시아系 俳優의 活躍은 올 初에 이미 캐나다 出身 韓國系 俳優 샌드라 吳에 依해 豫告된 바 있다. <그레이 아나토미>로 에미賞 女優助演賞 候補에 5番 노미네이트됐지만 受賞을 한 적은 없던 그가, 아시아系 俳優로는 歷代 最初로 女優主演賞 候補에 오르면서 에미賞의 歷史를 새로 썼기 때문이다. <BBC 아메리카> 드라마 <킬링 이브>에서 샌드라 오는 조디 코머 가 분한 사이코패스 暗殺者 빌라넬의 뒤를 쫓는 MI5 遙遠 이브 폴라스트리를 演技했다. 처음 臺本을 읽었을 때 “主人公일 理는 없는데, 그렇다고 어리고 핫한 少女 캐릭터일 理도 없고, 都大體 어느 部分이 내 거지?”라고 苦悶했다던 그는 自身에게 온 機會를 살려냈다. < 버라이어티 >는 “이브는 正確한 코미디 演技 타이밍까지 要求되는 매우 複雜한 役割이며, 샌드라 오는 모든 面을 把握하고 있다”고 評價했다. 最近 女性 劇作家들과 일할 機會가 많았다는 샌드라 오는 “女性의 가장 깊고 創造的인 場所로부터, 무엇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인가”(<데드라인>)라는 質問을 苦悶해왔고, <킬링 이브>를 製作한 30代 初盤의 女性 프로듀서 피비 왈러브리지는 그에게 完璧한 파트너였다. 아시아系 女性俳優로서 샌드라 오가 보여줄 活躍은 이제부터 始作이다.

아콰피나 Awkwafina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스="">

6年 前, 平凡하게 出版 會社에 일하던 노라 럼은 유튜브에 ‘나의 質’(My vag)이라는 題目의 랩 비디오를 업로드했다. 德分에 그는 會社에서 잘리고 父母님을 怒하게 만들었지만, 映像이 인터넷에서 話題가 되고 미키 아발론의 ‘나의 자지’(My Dick)에 對應되는 페미니즘的 作業이라는 解釋까지 이어지면서 그는 ‘아콰피나’라는 랩네임으로 알려진 뮤지션이 됐다. 草創期에는 스스로를 ‘異常한’(awkward) 女子라고 稱했지만 아시아系 래퍼들을 다룬 다큐멘터리 <배드 랩>(2016)에서 “過去 인터뷰를 보니 내가 스스로에게 自信感이 없었더라. 내가 人種이나 性別로 定義되지 않으며 오직 率直함으로 評價받을 수 있다는 것을 예전에는 몰랐다”며 그의 作業물이 불러오는 話題性의 意味를 正確하게 理解하는 人物이 됐다. 더 나아가 “내가 東洋系 美國人을 代表한다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내가 活動하는 한 그들을 代表하고는 있다. 그래서 내 얼굴이 더 알려지고 有名해졌으면 좋겠다”는 그의 바람은 < 오션스8 >에 캐스팅되면서 現實이 됐다. 絢爛한 손놀림을 자랑하는 소매치기 콘스탄스는 團地 前篇의 맷 데이먼의 女性 버전이 아닌, 그만의 獨自的인 魅力을 發散하는 키 멤버였다. 아콰피나의 씩씩한 行步는 ‘아시안 어거스트’를 이끈 <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스 >, 來年 開封豫定인 <파라다이스 힐스> <앵그리버드 더 무비2> 等에서도 繼續된다.

쿠마日 難지아니 Kumail Nanjiani

<빅 식="">

어떤 人生은 그 自體로 좋은 藝術 作品의 材料가 된다. 파키스탄 出身의 코미디언 兼 俳優 쿠마日 暖地아니는 팟캐스트 放送에서 만난 製作者 주드 애파토우 에게 自身의 夫人 에밀리 고든과의 事緣을 들려줬고, 주드 애派土偶는 반드시 當事者가 시나리오를 써서 映畫化해야 할 이야기라고 判斷했다. 夫婦가 함께 3年 동안 시나리오를 썼고, <HBO>의 <실리콘 밸리> 等을 통해 演技 經驗이 있던 暖地아니는 直接 映畫에서 自身을 延期했다. 파키스탄 移民者 2世代 男子와 白人 女性의 러브 스토리 < 빅 式 >은 美國 內 人種差別 問題나 中東圈의 女性 嫌惡的인 政略結婚 文化를 自然스럽게 담아낸 새로운 로맨틱 코미디로, 評壇의 好評은 勿論 北美에서 4500萬달러의 收益을 올리며 興行에도 成功한 로맨틱 코미디가 됐다. 올해 아카데미 施賞式 脚本賞 候補에도 이름을 올린 쿠마日 暖地아니는 俳優로서의 커리어度 다양하게 쌓아갈 豫定이다. 액션 코미디 映畫 <스투버>에서는 데이브 바티스타 와 함께 主演을, <닥터 두리틀의 旅行>에서는 목소리 演技를 맡았으며, < 맨 인 블랙 >의 스핀오프에서도 그를 만날 수 있다.

關聯映畫

關聯人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