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페이지를 파싱하기 어렵습니다. 매드타운 "엠블랙 동생 그룹? 우리는 우리다"(인터뷰) - 스타뉴스

매드타운 "엠블랙 동생 그룹? 우리는 우리다"(인터뷰)

문완식 記者 / 入力 : 2015.03.14 08:38
  • 글字크기調節
image
매드타운(湖, 操舵, 許浚, 무스, 버피, 隊員, 이건, 왼쪽 위부터 時計方向) /寫眞=이동훈 記者


7人 보이그룹 매드타운(MAD TOWN)李 두 番째 미니앨범 '웰컴 套 매드 타운'을 내고 컴백했다.

지난 12日 公開된 매드타운이 새 앨범 '웰컴 套 매드 타운'에는 타이틀曲 '드루와'를 비롯해 'LALALA', '니가 必要한가봐', '深刻해' 等 4曲이 실렸다. '드루와'는 하이브리드 트랩 장르의 曲으로, 지루하고 反復된 삶을 사는 現代人들에게 같이 뛰놀자는 內容을 담고 있다. 힙합 그룹으로서 매드타운만의 魅力이 오롯이 녹아 있는 曲이다.


매드타운의 이番 앨범이 注目을 받는 것은 보이그룹으로서 眞正한 '홀로서기'를 始作하기 때문이다. 지난해 10月 데뷔 當時 매드타운은 같은 所屬社(第이튠캠프) 先輩 그룹 엠블랙의 '동생 그룹'으로서 關心을 모았다. 하지만 엠블랙이 뿔뿔이 흩어지면서 事實上 解體, 더 以上 兄들의 後光 같은 것은 期待할 수 없게 됐다. 여느 新人 보이그룹처럼 '百'없이 다시 出發點에 선 것. 하지만 인터뷰를 위해 마주한 매드타운은 이를 別로 介意치 않아했다. 但只 自身들의 신나는 끼를 어떻게 大衆에게 傳할지 만 苦悶했다. 다음은 매드타운 7人과의 신나는 수다 같은 인터뷰.

-各自 紹介 좀 해주세요. 포털에 보니 本名이 없던데 本名도 함께 付託해요.

▶(操舵, 21)安寧하세요. 操舵입니다. 釜山에서 태어났고요. 本名은 이종화입니다. 저는 運動을 잘했어요. 初等學校 6學年 때부터 大學校 1學年 때까지 誘導를 했죠. 全國大會에서 個人展, 團體戰 1位를 한 적도 있어요.


image
매드타운 操舵(JOTA) /寫眞=이동훈 記者


(이건, 23) 저는 이건이고요. 忠南 天安이 故鄕이고 本名은 이경탁입니다. 매드타운의 메인보컬로 노래가 長期에요. 球技 種目을 좋아해요. 蹴球나 籠球를 特히 좋아하고요. '아육대'에서는 籠球 1等을 했어요. 進運 先輩님이 正말 잘해서 빛을 보지는 못했지만요.

image
매드타운 이건(LEE GEON) /寫眞=이동훈 記者


(무스, 24) 저는 무스, 全南 咸平 出身입니다. 本名은 김상배입니다. 練習生 生活은 7年 했어요. 매드타운의 매미죠(웃음). 저는 디제잉이 趣味에요. 집에서 혼자 디제잉을 主로 했는데 會社에서 長技를 살려주고 싶어 하세요. 나중에 機會가 된다면 音樂 페스티벌에서 公演을 하고 싶어요.

image
매드타운 무스(MOOS) /寫眞=이동훈 記者


(隊員, 23) 忠南 天安에서 온 隊員입니다. 저는 박대원이 本名이에요. 저는 줄넘기를 잘 합니다. 潛水도 잘하고요. 投砲丸度 좀 해요. 줄넘기는 人氣 얻으려고 始作했다가 재미를 붙였어요. 以後에는 줄넘기 大會에서 賞이란 賞은 다 받았죠. 3段 넘기를 10番 以上 할 수 있습니다.

image
매드타운 隊員(DAE WON) /寫眞=이동훈 記者


(버피, 20) 저는 버被告, 서울 出生이에요. 本名은 김주현이요. 저는 運動은 못해요. 젬병水準이에요. 豫告 舞踊科를 나았는데 그래요(웃음).

image
매드타운 버피(BUFFY) /寫眞=이동훈 記者


(湖, 20) 저는 號. 慶南 梁山에서 왔습니다. 本名은 송재호입니다. 運動을 좋아했는데 '出發 드림팀' 오디션에서 탈락했어요. 높이뛰기, 뜀틀을 못해요. 野球는 좋아합니다. 저는 俳優 송강호가 8村이에요(웃음). 家族 모임 하면 가끔 오세요.

image
매드타운 號(H.O) /寫眞=이동훈 記者


(許浚, 21) 저는 京畿道 城南이 집이고요. 許埈珥 本名이에요. 本名을 이길 藝名이 없어서 그냥 本名으로 했어요. 하하. 演劇映畫를 專攻하고 있어요. 演技에 對한 생각은 없어요. 無條件 歌手입니다(웃음).

image
매드타운 許浚(HEO JUN) /寫眞=이동훈 記者


-데뷔하고 6個月 째 두 番째 미니앨범이 나왔는데 氣分이 어떤가요.

▶(朝), 2年 동안 다 같이 練習하면서 미니앨범이 두 番째 나오는데, 率直히 첫 番째 미니앨범 때는 正말 不足한 게 많았어요. 이番에는 成熟하고 프로다운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練習에 또 練習을 했습니다.

(이건) 첫 番째 앨범에서 아쉬운 部分이 많았어요. 準備는 많이 했는데 다 못 보여드린 것 같아서요.

(무스) 매드타운의 모토가 '놀 줄 아는 아이들'이거든요. 첫 番째보다 두 番째 앨범에서 더 재밌게 놀 생각입니다.

(隊員) 앞에 멤버들이 얘기한 것과 저도 같아요(웃음).

(버피) 좀 더 매드타운스러움을 보여드리기 爲해 많이 練習했어요. 좀 더 惡童들 이미지로 變身했어요. 1輯 때보다 더 놀 줄 알고 더 音樂을 즐기는 모습을 보여드리려고요.

(湖) 이番에 準備하면서 첫 番째 미니앨범 때 放送에서 보여드렸던 모습을 모니터를 많이 했어요. 제스처나 表情도 많이 살폈죠. 分明 더 나아진 매드타운이 될 거에요.

(許浚) 첫 番째 앨범에서는 매드타운이라는 팀을 알리려고 했다면 이番 두 番째 미니앨범에서는 멤버 各自의 魅力을 좀 더 살리려고요.

image
"드루와~! 드루와~!" 매드타운 /寫眞=이동훈 記者


-멤버 各自가 準備한 本人들만의 魅力 포인트가 있나요?

▶(이건) 前 시크요. (操舵) 運動 잘하는 사람이요. (무스) 보이는 그대로, 저는 패션 리더로서 어필하고 싶어요. (隊員) 전 제가 섹시하다고 생각했는데 귀여워 보이나 봐요. '꽃美男'을 擔當하고 있습니다(웃음). (버피) 저는 音樂 部分에 集中하고 있어요. 이番에 '니가 必要한가봐' 作詞에도 參與했습니다. (湖) 첫 番째 미니앨범에서는 막내 이미지를 擔當하고 있었어요. 이番에는 섹시를 맡고 있습니다. 하하. (許浚) 저는 '엄친아'요. (멤버들) 준이는 英語도 잘하고 피아노도 잘 쳐요. '엄친아' 비슷해요.

-얘기를 들어보면 첫 番째 미니앨범에 對한 아쉬움이 컸던 것 같네요.

▶(이건) 어휴, 첫 番째 미니앨범 때는 카메라 自體가 語塞했어요. 放送 舞臺에서 카메라 못 보고 딴 데 볼 때도 많았어요. 그래서 이番에는 眞짜 잘해야겠다고 다짐 또 다짐해요.

(버피) 첫 番째도 그랬지만 이番 두 番째 미니앨범에도 타이틀曲에는 參與를 못했어요. 좀 많이 아쉽죠. 세 番째 앨범 때는 타이틀曲에 參與할 수 있는 機會가 왔으면 해요.

-엠블랙이라는 '雨傘'李 없어져서 負擔이 많이 되겠어요.

▶(이건) 負擔은 첫 番째 미니앨범 때가 더 컸어요. 엠블랙 先輩님들의 동생이라고 修飾語가 붙어서. 只今도 勿論 負擔感은 있죠. 하지만 저희 努力에 따라 달리지는 거니까 努力을 많이 하고 있어요.

(湖) 會社에서 저희를 더 잘 밀어주시는 것 같아요(웃음). 저희 이야기에 좀 더 귀 기울여 주셔서 좋은 것 같아요.

(許浚) 會社에서 저희 意見도 많이 들어주고 反映도 많이 해주세요. 그래서 첫 番째 미니앨범 때보다 練習하기도 수월했어요. 저희는 저희가 按舞를 짜고 만들고 하거든요. 저희가 내는 意見과 會社 쪽에서 내는 意見 調律이 이番에는 훨씬 수월했어요.

-按舞를 멤버들이 直接 짜나요?

▶(許浚) 隊員이 兄이 按舞 짜는 게 特技에요. 툭하면 按舞를 짜고 있어요. (이건) 按舞 짜는 건 데뷔 前 練習生 때부터 月末 評價 때부터 익숙했어요. (操舵) 會社에서도 저희가 할 수 있게 機會를 많이 주세요.

-이番 '드르와' 按舞의 포인트는 뭔가요.

▶(許浚) '드루와' 콘셉트에 맞췄어요. (隊員) 황정민 先輩님이 하신 모션을 따서 按舞를 짰죠(웃음).

-매드타운도 이제 2年次인데 競爭 그룹이나 롤모델이 있나요.

▶(이건) 아직은요. 只今은 저희 狀況에 맞춰 無條件 最善을 다할 때죠. (操舵) 저희가 아직 서툰 點이 많아요. (隊員) 롤모델이라면, 블락비요. 自由奔放하고 惡童 이미지가 세잖아요. 매드타운이 追求하는 方向이에요. 보는 사람도 즐겁잖아요.

-매드타운의 目標가 있다면요?

▶(操舵) 이番 앨범 題目이 '웰컴 套 매드 타운'인데요. 타이틀曲 '드루와'라는 이름처럼 매드타운 안으로 들어와서 재밌게 즐기고 놀자라는 뜻이에요. 저희 노래를 들으시고 신나셨으면 좋겠어요.

(이건) 舞臺 위에서 저희의 손짓대로 따라와 주시면 좋겠어요. 다같이 '드루와'~!!!

(許浚), (이건) 팬클럽 會員數 3倍 增加가 目標에요. 只今 2200名인데 딱 3倍만 늘었으면 좋겠어요. 참 저희 팬클럽 이름이 '매드타운 公式 팬카페'인데 이름도 새로 생겼으면 좋겠어요(웃음). (湖) 팬들은 저희에게 엄마같은 存在에요. 없으면 안되죠. (許浚) 저는 팬분들이 있어서 저희가 있다고 생각해요. 正말 고맙습니다.

-끝으로 꼭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이건) 아버지가 健康하셨으면 좋겠어요. 몸이 좀 안 좋으시거든요. 아버지 健康하세요! (許浚) 前 親할아버지가 健康하셨으면 좋겠습니다.

(隊員) 저희 매드타운이 新人賞을 타는 날이 꼭 왔으면 좋겠습니다. (湖) 海外 갈 때 空港이 痲痹되는 날이 왔으면 해요. (操舵) 이番 活動으로 매드타운을 더 많이 알렸으면 해요. 얼마나 잘 노는 그룹인지 大衆들이 알아주시길 希望해요. (무스) MAMA 舞臺에도 꼭 서보고 싶어요. 只今은 보고만 있지만 그 꿈의 舞臺에 서 봤으면 正말 좋겠어요. (버피) 올해 안에 매드타운의 타이틀曲을 써보는 게 꿈입니다. 그 著作權料로 멤버들과 會食할 수 있는 자리가 생기면, 成功한 거겠죠?

image
매드타운 /寫眞=이동훈 記者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演藝國葬 문완식입니다.

이 記者의 다른記事 보기

最新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