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새누리 '公薦 殺生簿' 波長…全正姬, 더民主 脫黨
뉴스

SBS 뉴스 上段 메뉴

새누리 '公薦 殺生簿' 波長…全正姬, 더民主 脫黨

<앵커>

與野 모두 現役 議員 물갈이를 둘러싼 葛藤이 繼續되고 있습니다. 새누리당은 公薦 殺生簿 疑惑에 對한 波長이 커지고 있고, 더불어민주당에서는 現役 議員 컷오프에 따른 後暴風이 繼續되고 있습니다.

報道에 김정인 記者입니다.

<記者> 

새누리黨은 이한구 公薦管理委員長의 要請에 따라 最近 論難이 된 公薦 殺生簿 疑惑에 對한 眞相 調査에 着手했습니다.

오늘(29日) 午後 緊急 最高委員會를 열고 이番 疑惑의 震源地로 알려진 정두언 議員을 불러 事實關係를 確認하기로 했습니다.

殺生簿 關聯 이야기를 정두언 議員에게 傳했다고 알려진 김무성 代表는 오늘(29日) 午前 黨 指導部 會議에서 "제 입으로 그 누구에게도 公薦 關聯 文件이나 殺生簿 이야기를 한 적이 없다"고 解明했습니다.

그러나 親朴系 座長인 서청원 最高委員은 公薦 虐殺說의 中心에 黨 代表가 擧論된다는 自體가 深刻한 일이라며 金 代表를 批判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에서는 最近 現役 議員에 對한 評價 結果 下位 20%에 該當해 公薦에서 排除됐던 全北 益山을 전정희 議員이 오늘 午前 記者會見을 열고 脫黨했습니다.

홍의락 議員에 이어 두 番째 脫黨 宣言입니다.

前 議員은 默默히 民生 政治를 實踐해온 저에게 더民主는 電話 한 通으로 政治 生命에 死刑宣告를 내렸다고 批判하면서 總選 出馬 意志를 밝혔습니다.

이런 가운데 더민주는 이番 4·13總選에서 국민의당 천정배 共同代表 地域區인 光州 西乙에 迎入人士인 梁香子 前 삼성전자 常務를 戰略公薦한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無斷 轉載, 再配布 및 AI學習 利用 禁止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