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V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 SPO TV 에서 넘어옴)

SPOTV
韓國名 스포티非
英文表記 SPOTV
個國日 2010年 5月 1日  ( 2010-05-01 )
本社 대한민국의 기 大韓民國 서울特別市 麻浦區 월드컵北路56길 12( 上巖洞 ) 트루텍빌딩 5層
社長 홍원의
某企業 에이클라 미디어그룹
子會社 SPOTV2 , SPOTV ON , SPOTV ON2
웹사이트 http://www.spotv.net/

SPOTV (스포티非)는 大韓民國의 스포츠 中繼放送 專門 채널이다. 母企業은 스포츠 中繼權 販賣를 하는 會社인 에이클라 미디어그룹 이다.

歷史 [ 編輯 ]

스포츠 中繼權 仲介 業體인 에이클라 미디어그룹 에서 2010年 에 開國한 스포츠 專門 케이블 채널이다. 2012年에는 SPOTV2 SPOTV+ 가, 2013年에는 E스포츠 專門 채널 SPOTV Games 가 開局했다.

最初에는 IPTV 를 基盤으로 위 채널들이 생겨났지만, 以後 스카이라이프 와 케이블有線放送 等으로 領域을 擴張했다.

SPOTV Games는 2020年 3月부터 演藝 채널 STATV로 轉換됐으며 SPOTV+는 2020年 5月부터 골프와 라이프스타일 專門 채널인 SPOTV Golf&health로 轉換됐다.

2017年부터는 大韓民國 最初로 멤버십으로 運營되는 有料 스포츠 채널 서비스를 施行했다. IPTV를 비롯한 有線放送에서는 SPOTV ON, 웹/모바일에서는 SPOTV NOW라는 이름으로 런칭됐다.

中繼 現況 [ 編輯 ]

프리미어리그 , 세리에 A , 스코틀랜드 프리미어쉽 , 챔피언스리그 , 유로파리그 , 네이션스리그 等 다양한 海外 蹴球 리그를 中繼하고 있으며, 2018-2019 시즌부터는 프리미어리그 를 單獨 中繼하고 있다.

그밖에도 NBA , UFC , KBO , MLB , KBL 等 國內外 다양한 種目을 中繼한다.

2022 - 2023 시즌부터 大部分의 유럽 프로蹴球 리그(프리미어리그, 세리에 A, 라리가)는 本放送이 全面 有料化(스포티非Prime, 스포티非Prime2)됐으며, 본 채널인 스포티非1과 스포티非2에서는 再放送한다. NBA와 메이저리그 또한 本放送은 有料채널(메이저리그는 主로 스포티非 Prime플러스)에서 한다.

中繼 歷史 [ 編輯 ]

所屬 아나운서 [ 編輯 ]

所屬 解說委員 [ 編輯 ]

같이 보기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