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K 월드 재팬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 NHK 월드 에서 넘어옴)

NHK 월드 재팬
韓國名 NHK 월드
英文表記 NHK World
個國日 1998年 4月 1日
本社 日本 도쿄
웹사이트 http://www.nhk.or.jp/nhkworld/

NHK 월드 (NHK World)는 日本放送協會 가 運營하는 國際 衛星放送 이다.

槪要 [ 編輯 ]

NHK는 放送法에 따라 總務 大臣의 要請(以前에는 命令) 아래 國際 放送을 實施하고 있으며, 運營 費用은 政府가 補助하고 있다. 이는 英國 BBC의 國際 라디오 放送이나 大韓民國 KBS 월드 와 같다. 재원의 形態는 國營 放送과 같지만, BBC 도 公營 放送이기 때문에 어디까지나 公共 放送인 것은 다를 바가 없다. 라디오 放送은 日本語 外에 約 20個 言語로 放送하고 있으며, 텔레비전 放送은 日本語 放送과 英語 放送을 中心으로 實施하고 있다.

2006年에는 總務 大臣의 命令에 따라 實施하는 點이 問題로 指摘되었다. 11月 10日에 스가 요시히데 (當時 總務 代身)가 하시모토 모토이치 (當時 NHK 會長)에게 放送法 第33條 [1] 에 따라 NHK 월드 라디오 日本이 北韓 의 日本人 拉致 被害者에게 傳하는 內容을 放送하도록 命令하였다. 이는 NHK의 獨立性을 해친다고 主張하였고, 저널리스트 와 學者가 反對의 소리를 높여 NHK 本社가 困惑에 處하였다는 事實을 報道하였다. 이 事件에 對해 當時 政府 자민당은 命令이라고 한 것이 問題라고 指摘한 것에 對해 放送法을 改正할 것을 다른 文言을 통해 再檢討할 생각을 밝혔다. 그 後, 命令은 要請으로 고쳐졌다.

放送 채널 [ 編輯 ]

NHK 월드 텔레비전 [ 編輯 ]

衛星 3個를 利用해 하루 24時間 全 世界의 뉴스 等을 放送하고 있다. 안테나 와 受信機만 있으면 누구든지 視聽할 수 있다.

NHK 월드 프리미엄 [ 編輯 ]

하루 24時間 日本에 對한 情報를 HD級 高畫質 채널로 放送한다. 該當 채널을 送出하고 있는 各 나라의 有料放送 事業者 等과 契約하면 視聽할 수 있다. 大韓民國 에선 全國 케이블TV , 스카이라이프 , KT 의 올레TV 라이브를 비롯한, SK브로드밴드 의 Btv 等 通信 3社 IPTV 에서 視聽할 수 있다.

NHK 월드 라디오 日本 [ 編輯 ]

日本語 英語 等을 使用하여 全 世界를 對象으로 放送하는 라디오 放送이다.

各州 [ 編輯 ]

  1. NHK에 對해 放送 圈域, 放送 內容, 그 外 必要한 事項을 指定해 國際 放送을 實施하도록 要求할 수 있다.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