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C 뉴스 (텔레비전 채널)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 BBC 월드 뉴스 에서 넘어옴)

BBC 뉴스
韓國名 BBC 뉴스
英文表記 BBC News
個國日 1995年 1月 26日
웹사이트 http://www.bbc.com/news/world_radio_and_tv

BBC 뉴스 ( BBC News )는 1995年 1月 26日 에 設立된 BBC 의 國際 뉴스 專門 텔레비전 채널이다.

槪要 [ 編輯 ]

1927年 에 開國한 國際 短波 라디오 放送인 BBC 월드 서비스 와 分離된 別途의 TV 채널로서 名稱이 "BBC 월드 서비스 텔레비전(BBC World Service Television)"이었다. 1995年 1月 26日 부터 名稱을 "BBC 월드"로 變更했는데, 그 契機가 된 事件은 걸프 戰爭 이었다. 걸프 戰爭 途中 이라크 政府는 CNN 에게 取材를 許可해 주었으나, BBC 에게는 取材를 不許했다. BBC 는 國際 規模의 텔레비전 放送이 없어서 取材 許可를 받지 못했다고 判斷하고 財政을 廣告 輸入으로 充當 [1] 하는 國際 텔레비전 放送인 "BBC 월드"를 設立하였다. 正刻을 1分 앞두고 카운트다운을 放映하는 것으로 有名하며, 2008年 4月 21日 부터 "BBC 월드 뉴스"로 名稱을 變更했다. 以後 2023年 부터 "BBC 뉴스"로 名稱을 變更했다.

放送 現況 [ 編輯 ]

大韓民國 [ 編輯 ]

스카이라이프 지니 TV , SK B tv , U+tv G 를 통해 再送信 中이며, 一部 地域에서는 케이블TV 를 통해서도 視聽이 可能하다.

로고 [ 編輯 ]

같이 보기 [ 編輯 ]

各州 [ 編輯 ]

  1. 1998年 부터 토니 블레어 行政府가 推進한 BBC 改革作業의 一環으로 推進하였다.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