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치온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캐치온 (Catch On)은 科學技術情報通信部 에서 許可된 CJ ENM 의 프리미엄級 月定額 映畫 서비스(IPTV 基本料 外에 加入者의 選擇에 따라 채널別로 別個의 料金을 支拂하는 實時間 프리미엄級 채널 서비스)로, 두 個의 實時間 映畫채널(캐치온1, 캐치온2)과 無制限 VOD(캐치온 VOD), 티빙을 通한 月定額 OTT 商品(마이 캐치온)을 提供하는 商品이다. 1993年 三星物産 에 依해 캐치원(Catch-One)이란 이름으로 設立됐으며 1999年 10月 中央日報 가 引受하였다가 같은 해 11月 온미디어 (現 CJ E&M )가 引受하였다. 2000年 타임워너 의 有料映畫채널 HBO 로부터 1250萬 달러의 投資를 받아 HBO로 再開局했다. 또 映畫채널 HBO Plus를 追加로 開局했다. 그러나 2年 後인 2002年 10月 HBO와의 契約解止로 캐치온(Catch On), 캐치온 플러스(Catch On Plus)로 이름을 바꿨다가 2016年 4月부터는 只今의 캐치온1(Catch On 1)과 캐치온2(Catch On 2)로 이름을 바꿨다.

두 個의 實時間 映畫채널과 無制限 VOD, 티빙을 通한 月定額 OTT商品이 모두 提供되는 '캐치온 VOD' 商品은 月 10,000원(附加稅 別途)이며, 두 個의 實時間 채널만 視聽可能韓 '캐치온 채널' 商品은 月 7,800원(附加稅 別途)이므로, 靑少年 保護法上, 滿 19歲 以上의 成人 加入者만이 商品을 選擇할 수 있으며 未成年者의 接近 制限을 위한 保安 시스템( 受信 制限 시스템 )이 作動된다.

캐치온 1(Catch On1)에서는 開封이 끝나고 約 3個月에서 12個月이 지난 國內外 메이저 配給社들의 最新 블록버스터 映畫와 海外에서 放映中인 最新 드라마들을 重點的으로 放映하고 있다.

캐치온 2(Catch On2)에서는 國內外 中小 配給社들의 인디映畫, 藝術映畫, 美開封映畫들을 重點的으로 放映하며, 特히 文化가 있는 날에는 뮤지컬, 오페라 實況 等도 放映하며 差別化된 콘텐츠들을 선보이고 있다.

캐치온 VOD(Catch On VOD)는 캐치온 1과 캐치온 2에서 放映中인 모든 映畫와 美드 約 1,000餘篇을 追加 課金없이 視聽 可能하며 '캐치온 VOD' 商品 加入者에 한해서 利用可能하다.

마이 캐치온(My Catch On)은 캐치온의 OTT 商品으로 티빙(Tving)에서 캐치온 加入者 認證을 통해 온라인, 모바일에서도 캐치온의 VOD를 利用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캐치온 VOD와 마찬가지로 '캐치온 VOD' 商品 加入者에 한해서 利用可能하며, Btv와 Olleh TV에서는 서비스 準備中에 있다.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