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화가(畫家) - 나무위키

화가(畫家)

최근(最近) 수정(修正) 시각(時刻):
다른 뜻 아이콘  
화가(畫家) 은(는) 여기로 연결(連結)됩니다.
로스트아크의 클래스에 대(對)한 내용(內容)은 도화가 문서(文書)
번(番) 문단(文壇)을
부분(部分)을
, 畵架에 대(對)한 내용(內容)은 이젤 문서(文書)
번(番) 문단(文壇)을
번(番) 문단(文壇)을
부분(部分)을
부분(部分)을
, 제(第)5인격(人格)의 생존자(生存者)에 대(對)한 내용(內容)은 화가(畫家)(제(第)5인격(人格)) 문서(文書)
번(番) 문단(文壇)을
번(番) 문단(文壇)을
부분(部分)을
부분(部分)을
, 에 대(對)한 내용(內容)은 문서(文書)
번(番) 문단(文壇)을
번(番) 문단(文壇)을
부분(部分)을
부분(部分)을
, 에 대(對)한 내용(內容)은 문서(文書)
번(番) 문단(文壇)을
번(番) 문단(文壇)을
부분(部分)을
부분(部分)을
, 에 대(對)한 내용(內容)은 문서(文書)
번(番) 문단(文壇)을
번(番) 문단(文壇)을
부분(部分)을
부분(部分)을
, 에 대(對)한 내용(內容)은 문서(文書)
번(番) 문단(文壇)을
번(番) 문단(文壇)을
부분(部分)을
부분(部分)을
, 에 대(對)한 내용(內容)은 문서(文書)
번(番) 문단(文壇)을
번(番) 문단(文壇)을
부분(部分)을
부분(部分)을
, 에 대(對)한 내용(內容)은 문서(文書)
번(番) 문단(文壇)을
번(番) 문단(文壇)을
부분(部分)을
부분(部分)을
, 에 대(對)한 내용(內容)은 문서(文書)
번(番) 문단(文壇)을
번(番) 문단(文壇)을
부분(部分)을
부분(部分)을
참고(參考)하십시오.
1 . 직업(職業)
1.1 . 관련(關聯) 문서(文書)
2 . 동요(童謠)
2.1 . 곡(曲) 정보(情報) 2.2 . 영상(映像) 2.3 . 가사(家事) 2.4 . 매체(媒體)

1. 직업(職業) [편집(編輯)]

external/topidol...
참 쉽죠? 로 유명(有名)한 화가(畫家)인 밥 로스
화가(畫家)( ? , painter)는 그림 을 그리는 것을 생업(生業)으로 하는 사람 이다. 예술가(藝術家) 미술가(美術家) 의 하위범주(下位範疇)이다.

예술(藝術) 에 종사(從事)하는 사람이 다 그렇지만 이 일(日) 을 하면서 먹고 살기는 타(他) 직업(職業)에 비해 매우 불안정(不安定)하다. 때문에 주변인(周邊人)의 만류(挽留), 특히(特히) 부모(父母)의 만류(灣流)가 클 수 있다. 금(金)수저가 아닌 이상(以上) 현업(現業) 종사자(從事者)들( 일러스트레이터 등(等))은 주변(周邊)의 만류(挽留)를 그저 정신력(精神力)과 공간지능(空間知能)과 창의성(創意性)으로 극복(克服)하고 살아남은 엄청난 사람들인 것. 예술가(藝術家)에게 괴짜(怪짜) 이미지가 붙은 건 괜한 이유(理由)가 아닌 것이다. 살아있을 동안에는 제대로 평가(評價)를 받지 못하다가 죽은 후(後)에 재조명(再照明) 받고 작품(作品)만 고액(高額)으로 팔리는 경우(境遇)는 지겹도록 볼 수 있다. 대표적(代表的)으로 빈센트 반 고흐 . [1] 17세기(世紀) 당시(當時) 스페인에서는 화가(畫家)가 천(賤)한 직업(職業)으로 취급(取扱)되었으며 디에고 벨라스케스 도 이와 관련(關聯)해 손가락질 을 받은 적이 있다. 이런 소리를 듣는 다른 직업(職業)으로는 환경미화원(環境美化員) , 사육사(飼育舍) 등(等)이 있다. [2]

굳이 따지자면 평면회화(平面繪畫)를 그리는 예술가(藝術家)를 칭(稱)하는데 실제로(實際로) 예술가(藝術家)들이나 관련업계(關聯業界) 사람들이 "화가(畫家)"라는 단어(單語)를 쓰는 경우(境遇)는 거의 없다. 보통(普通) "작가(作家)", 혹은(或은) "예술가(藝術家)"라고 한다. 특히(特히) 예술가(藝術家)가 스스로를 칭(稱)할 땐 거의 작가(作家)라고 하는 편(便)이다.

평면회화(平面繪畫)를 기준(基準)으로 현재(現在) 미술계(美術界)에서 입지(立地)가 가장 흔들리는 추세(趨勢)이다. 현대미술(現代美術) 미디어 아트 , 해프닝, 설치미술(設置美術) 등(等)의 분야(分野)가 더욱 각광(脚光)받는 추세(趨勢)이기 때문. 당장(當場) 비엔날레에 가(價)도 작품수(作品數)는 설치(設置)>>>영상(映像)>>>퍼포먼스, '회화(會話)' 순(巡)이니 말 다했다.특히 회화(繪畫)는 사설(社說) 갤러리나 스폰서(부호(富豪)들)의 입김이 더 큰지라 몇천(千) 몇억(億)씩에 팔리는 작품(作品)들도 막상 작품성(作品性)보다 작가(作家)들이 그들의 입맛에 맞춘 작품(作品)인 경우(境遇)가 많다보니 상대적(相對的)으로 앞의 분야(分野)보다 예술성(藝術性)(미술사적(美術史的), 미학적(美學的)으로서의 가치(價値))를 따지지 않는 경향(傾向)도 나타나고.. 그들을 신경(神經)쓰지 않고 작가(作家)의 철학(哲學)에 맞는 그림을 그린다 해도 미술사적(美術史的) 관점(觀點)에서 주류(主流)가 아니기에 회화(繪畫)의 위상(位相)이 격하(格下)된 감(感)이 있다. 그러나 인류(人類)라는 종(種)이 생겨난 시점(時點)에서부터 21세기(世紀)인 현재(現在)에 이르기까지 수천(數千) 년(年)을 이어 온 분야(分野)이므로 당장(當場) 21세기(世紀) 내(內)에 사라질 기미(幾微)는 없을 듯하다.

1.1. 관련(關聯) 문서(文書) [편집(編輯)]

2. 동요(童謠) [편집(編輯)]

화가(畫家)
노래
안선희(당시(當時) 경기(京畿) 성남(城南) 하원국민학교(下院國民學校) 6학년(學年))
발표일(發表日)
러닝타임
??:??
장르
작사(作詞)
이강산 (당시(當時) 한국(韓國)어린이선교신학교(宣敎神學校) 교사(敎師))
작곡(作曲)
노래방(노래房)
5590


1992년(年) 제(第)10회(回) MBC 창작동요제(創作童謠祭) 은상(銀賞) [3] 수상곡(首相曲).

2.1. 곡(曲) 정보(情報) [편집(編輯)]

원래(元來)는 곡(曲) 서두(序頭)가 ' 마로니에 공원(公園) 에서' 였다고 한다. 다름 아닌 이강산 대학로(大學路) 에 연극(演劇)을 보러 갔다가 기다리는 시간(時間)에 공원(公園)에서 그리는 화가(畫家)를 보고 작사(作詞)/작곡(作曲)했다고. 그러나 방송(放送) 규제(規制)가 심(甚)하여 '맑게 개인(個人)'이라고 급히(急히) 고쳤는데, 사실(事實) '맑게 갠'이 맞는 표기(表記) 라 두고두고 아쉬워 했다고. 가요 풍(風)의 곡(曲)이라며 동요(童謠) 선배(先輩)들에게 한 소리 들었지만, 결과(結果)도 좋았고 인기(人氣)도 좋은 곡(曲)이었다. 영상(映像)

2.2. 영상(映像) [편집(編輯)]

1992년(年) 제(第) 10회(回) MBC 창작동요제(創作童謠祭)

2.3. 가사(家事) [편집(編輯)]

가사(家事)
맑게 개인(個人) 공원(公園)에서
턱수염난(턱鬚髥亂) 화가(畫家) 아저씨

나비가 훨훨 날아가고
꽃들이 웃고 있는 모습을

랄랄랄랄랄라 랄랄랄랄랄라
콧노래를 불러 가며

아주 예쁘게 그리고 있었어요
맑고 푸른 동심(童心)을

2.4. 매체(媒體) [편집(編輯)]


[1] 사회(社會)에서 예술가(藝術家)를 어느정도(程度) 대우(待遇)해줘야 하는 이유(理由)가 여기에 있다. '어느정도(程度) 원활(圓滑)히' 작업(作業)할 수 있는 여건(與件)을 마련해주면 나중에 그게 문화산업(文化産業)에 힘이 된다. 고흐는 말 그대로 알콜중독(中毒) 애정결핍(愛情缺乏) 가난한 미술가(美術家)에 정신착란(精神錯亂)으로 자해(自害) 행위(行爲) 및 타인(他人)을 폭행(暴行)하기도 했다고 전(傳)해진다. 그리고 스스로 목숨을 끊어 요절(夭折)했다. 심지어(甚至於) 그는 목사(牧師) 집안 출신(出身)이다(기독교 관점(觀點)에서 인간(人間)은 신(神)의 모습을 본따 만들어진 존재(存在)이기 때문에 자살(自殺)은 신(神)에 대(對)한 큰 모독(冒瀆)이다. 그가 얼마나 정신적(精神的)으로 몰려 있었는지를 보여준다.). 노르웨이 오슬로 같은 경우(境遇) 에드바르 뭉크 미술관(美術館) 에 사람들이 꽤 찾아온다고 한다. 한국(韓國)의 경우(境遇) 잘 알려진 예술가(藝術家)로 백남준(白南準) 이나 이우환 등(等)이 있다. [2] 이 사례(事例)는 2024년(年) 4월(月) 29일자(日子) 배철수의 음악(音樂)캠프 에서 다루었다. [3] 대상(對象)은 부채춤 . 9회(回) 대회(大會)에서 대상(大賞)을 받고도 10회(回) 대회(大會)에 출장(出場)한 작곡자(作曲者)에게 또 대상(對象)을 주기가 어려워서 다른 노래 에 대상(大賞)을 준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었다. 창작동요제(創作童謠祭) 를 주관(主管)한 MBC 라디오국(局) 스스로도 역대(歷代) 수상자(受賞者)를 초청(招請)한 제(第)19회(回)(2001년(年)) 대회(大會)에서 1992년(年) 대상(大賞) 수상(受賞) 가창자(歌唱者) 대신(代身) 이 곡(曲)을 부른 가창자(歌唱者)를 초대(招待)함으로써 이런 논란(論難)을 더욱 키웠다.
CC-white 이 문서(文書)의 내용(內容) 중(中) 전체(全體) 또는 일부(一部)는 문서(文書)의 r482 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전(以前) 역사(歷史) 보러 가기
CC-white 이 문서(文書)의 내용(內容) 중(中) 전체(全體) 또는 일부(一部)는 다른 문서(文書)에서 가져왔습니다.
[ 펼치기 · 접기 ]
문서(文書)의 r482 ( 이전(以前) 역사(歷史) )
문서(文書)의 r21 ( 이전(以前) 역사(歷史)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著作物)은 CC BY-NC-SA 2.0 KR 에 따라 이용(利用)할 수 있습니다. (단(但), 라이선스가 명시(明示)된 일부(一部) 문서(文書) 및 삽화(揷畵) 제외(除外))
기여(寄與)하신 문서(文書)의 저작권(著作權)은 각(各) 기여자(寄與者)에게 있으며, 각(各) 기여자(寄與者)는 기여(寄與)하신 부분(部分)의 저작권(著作權)을 갖습니다.

나무위키는 백과사전(百科事典)이 아니며 검증(檢證)되지 않았거나, 편향적(偏向的)이거나, 잘못된 서술(敍述)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나무위키는 위키위키입니다. 여러분이 직접(直接) 문서(文書)를 고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의견(意見)을 원(願)할 경우(境遇) 직접(直接) 토론(討論)을 발제(發題)할 수 있습니다.

  • Operado por umanle S.R.L.
  • Hecho con ?? en Asuncion, Republica del Paraguay
  • Su zona horaria es GMT
  • Impulsado por the seed engine

This site is protected by reCAPTCHA and the Google Privacy Policy and Terms of Service apply. This site is protected by hCaptcha and its Privacy Policy and Terms of Service ap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