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파울(문어(文魚)) - 나무위키

파울(문어(文魚))

최근(最近) 수정(修正) 시각(時刻):
파울
Paul
문어 파울
출생(出生)
잉글랜드 웨이머스
죽음
독일(獨逸) 오버하우젠 해양생물박물관(海洋生物博物館) 수족관(水族館)
종(種)
성별(性別)
수컷

1 . 개요(槪要) 2 . 예언자(豫言者) 문어(文魚) 3 . 예언(豫言)의 정확도(正確度) 4 . 2010년(年) 남아공 월드컵 이후(以後) 5 . 피해자(被害者)(?)들의 반응(反應) 6 . 수혜자(受惠者) 스페인의 반응(反應) 7 . 기타

1. 개요(槪要) [편집(編輯)]

독일(獨逸) 서부(西部) 오버하우젠 해양생물박물관(海洋生物博物館) 수족관(水族館) 에 살았던 영국(英國) 점쟁이(占쟁이) 문어(文魚) . 세계적(世界的)으로는 남아공 월드컵 을 계기(契機)로 유명(有名)해졌다.

1대(代) 파울 : 2008년(年) 1월(月) 26일(日) ~ 2010년(年) 10월(月) 26일(日) (2살)

2대(代) 파울: 2010년(年) 10월(月) 27일(日) [1] ~ ?

2. 예언자(豫言者) 문어(文魚) [편집(編輯)]

파울의 예언(豫言)은 경기(競技)를 하게 될 두 나라 국기(國旗)가 그려진 유리상자(琉璃箱子) 홍합(紅蛤) 을 넣고 과연(果然) 파울이 어느 쪽 홍합(紅蛤)을 먹느냐에 따라 예언(豫言)의 내용(內容)이 정(定)해지는 방식(方式)인데, 조별(組別) 리그에서 독일(獨逸) 호주(濠洲) 가나 에 승리(勝利)하고, 세르비아 에 패(敗)할 것임을 족집게처럼 맞히고 잉글랜드 와 16강(强), 아르헨티나 와의 8강(强) 승리(勝利)를 모두 맞히면서 이번(이番) 월드컵 경기(競技)의 최고(最高)의 스타로 등극(登極)했다. 그런데...

문어 파울

스페인과의 4강전(强戰)에서 독일(獨逸)의 패배(敗北)를 예언(豫言)했을 때 박물관(博物館) 관계자(關係者)들에 따르면 지난 UEFA 유로 2008 에서도 틀린 적이 있었다며 희망(希望)을 버리지 않았다고 한다. 그 1경기(競技)가 월드컵 4강전(强戰)이었던 스페인 과의 경기(競技). 하지만 파울의 예측(豫測)은 이번(이番)에도 틀리지 않았다.

그리고 결승전(決勝戰)에서 스페인의 우승(優勝)까지 정확히(正確히) 맞힘으로써, 스페인의 우승(優勝)을 예언(豫言)했던 펠레의 저주(詛呪) 까지도 깨부수고 이 바닥의 절대강자(絶對强者)로 등극(登極)했다.

3. 예언(豫言)의 정확도(正確度) [편집(編輯)]

사실(事實) UEFA 유로 2008 때부터도 굉장(宏壯)한 활약(活躍)을 펼쳐왔다. 결승전(決勝戰)인 스페인전(戰)과 예선(豫選)의 크로아티아전(戰)만 빼고 모든 경기(競技)의 결과(結果)를 맞혔다. 그 때까지 맞혀 온 확률(確率)은 거의 90%.

월드컵 결승전(決勝戰)을 앞두고, 3위(位) 결정전(決定戰) 인(人) 독일(獨逸)과 우루과이의 경기(競技)는 물론(勿論) 스페인과 네덜란드의 결승전(決勝戰)도 점쳤고, 모두 맞혀 결국(結局) 문어신(文魚神)으로 등극(登極)했다.

참고(參考)로 50% 확률(確率)의 결과(結果)를 8번(番) 연속(連續) 맞힐 확률(確率)은 256분(分)의 1(0.390625%). 아니, 그룹 스테이지는 승무패(勝無敗)임을 고려(考慮)하면 0.16%로 더 낮다.

<유로 2008>
독일(獨逸) - 폴란드: 독일(獨逸) 승(勝) → O
독일(獨逸) - 크로아티아: 독일(獨逸) 승(勝) → X
독일(獨逸) - 오스트리아: 독일(獨逸) 승(勝) → O
독일(獨逸) - 포르투갈: 독일(獨逸) 승(勝) → O
독일(獨逸) - 터키 : 독일(獨逸) 승(勝) → O
독일(獨逸) - 스페인 : 독일(獨逸) 승(勝) → X

<월드컵 2010>
독일(獨逸) - 호주(濠洲): 독일(獨逸) 승(勝) → O
독일(獨逸) - 세르비아: 세르비아 승(勝) → O
이 경기(競技)는 독일(獨逸)이 무려(無慮) 24년(年)만에 월드컵 조별예선(組別豫選)에서 패(敗)한 것이다. 마침 독일(獨逸)이 전기(前期) 대회(大會) 개최국이라 이 경기(競技) 패배(敗北)는 전기(電氣) 월드컵 개최국 징크스 하고도 연관(聯關)이 있다.
독일(獨逸) - 가나: 독일(獨逸) 승(勝) → O
독일(獨逸) - 잉글랜드: 독일(獨逸) 승(勝) → O
독일(獨逸) - 아르헨티나 독일(獨逸) 승(勝) → O
독일(獨逸) - 스페인: 독일(獨逸) 패(牌) → O
독일(獨逸) - 우루과이: 독일(獨逸) 승(勝) → O
스페인 - 네덜란드 : 스페인 승(勝) → O
게다가 이 경기(競技)는 펠레도(度) 스페인을 점찍었기 때문에 버프 대(臺) 디버프 매치라는 별칭(別稱)이 붙었다.

다만, 이 문어(文魚)는 2년(年) 반(半)을 살았기 때문에 문어(文魚) 평균(平均) 수명(壽命) 이 3살인 것을 고려(考慮)하면 다음 대회(大會) 에서는 볼 수 없다고 한다.

문어(文魚)의 눈은 붉은 색(色)에 반응(反應)하기 때문에 보다 붉은 면적(面積)이 넓은 국기(國旗)를 선택(選擇)한다는 소리도 있지만, 그 이론(理論)으로는 국기(國旗)의 절반(折半)이 빨간색(빨간色) 인(人) 폴란드를 제끼고 독일(獨逸)을 고른 건 말이 되지 않으며, 독일(獨逸) 국기(國旗)와 기본형(基本兄)도 같고 빨강이 2/3인(人) 오스트리아의 국기(國旗)를 안 고른 것도 말이 안 된다.

4. 2010년(年) 남아공 월드컵 이후(以後) [편집(編輯)]

월드컵을 거치면서 엄청나게 유명(有名)해지면서 몸값이 엄청나게 뛰었다. 아예 일정(日程)을 잡으려고 매니저까지 두었을 정도(程度). 유명(有名)해지니까 이탈리아가 나서서 자국(自國) 연안(沿岸)에서 잡힌게 분명하다면서 해당(該當) 연안(沿岸) 지역(地域)은 시민증(市民症)까지 발부(發付)하면서 파울 고향(故鄕)임을 명시(明示)했다. 유튜브 에도 여러 패러디 영상(映像)이 올라왔다.

일본(日本) 에선 파울을 영입(迎入)하겠다고 오버하우젠 박물관(博物館)에 거액(巨額)의 금액(金額)을 제시(提示)했다고 한다. 하지만 과연(果然) 성사(成事)될지는 미지수(未知數). 일본(日本)의 야구(野球)팀인(人)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 는 팀이 클라이맥스 시리즈에 진출(進出)할수 있겠는지 파울에게 자문(諮問)을 구해(救解)볼거란 기사(記事)가 나오기도 했다.

2010년(年) 7월(月) 12일(日) 부(部)로 파울이 점쟁이(占쟁이) 일에서 은퇴(隱退)한다는 기사(記事) 가 나왔다. 오버하우젠 박물관(博物館) 측(側)에 따르면 앞으로는 파울이 본업(本業)(?)으로 돌아가 본업(本業)에 충실(充實)할 예정(豫定)이라고...

2010년(年) 8월(月)에 예언(豫言)을 다시 시작(始作)하여 잉글랜드 2018년(年) 월드컵 개최(開催)를 예언(豫言)했다. 물론(勿論) 예언(豫言)과는 정(鄭) 반대(反對)로 1차(次) 투표(投票)에서는 꼴찌로 떨어졌고, 결국(結局) 2018년(年) 월드컵 개최권(開催權)은 러시아 가져갔다 . 그 때문에 당시(當時) 경기(競技)를 보던 관중(觀衆)들 사이에서는 일부러 예언(豫言)을 틀려 경기(競技)에 대(對)한 기대감(期待感)을 뒤트는 유언(遺言)을 하려했던 것이 아닐까 하는 이야기도 나왔었다. 자세(仔細)한 건 2018 2022 FIFA 월드컵 유치전(誘致戰) 참고(參考).

이런 행보(行步)를 보이던 중(中), 천기누설죄(天機漏洩罪)로 인해 예상(豫想)보다 빨리 천수(天壽)를 다해 결국(結局) 2010년(年) 10월(月) 26일(日) , 수족관(水族館)에서 요절(腰絶) 했다. 파울의 별세(別世) 직후(直後) 수족관(水族館) 측(側)에서는 급(急)한대로 일단(一旦) 냉장고(冷藏庫) 에 유해(遺骸)를 안치(安置) 중(中)이며, 작은 단지(團地)를 관(棺)으로 삼아 수족관(水族館) 부지(敷地)에 매장(埋葬)할 방침(方針)이라고 했다. 후(後)에 애완동물(愛玩動物) 화장터(火葬터)에서 화장(化粧)을 하고 그 재를 파울상(上)에 담아서 보관(保管) 전시(展示).

그 뒤 파울의 지위(地位)는 프랑스 출신(出身) 문어(文魚)가 이어 받게 되었으며 이름도 그대로 물려받는다고. 즉(卽) 2대(代) 파울 . 아무래도 수족관(水族館) 이 파울 덕분(德分)에 그간(그間) 장사가 아주 잘 되었던 모양(模樣)이다. 다만, 2세(世)는 별로(別로) 신통력(神通力)이 없었고, 이후(以後)엔 그냥 잊혀지고 말았다.

5. 피해자(被害者)(?)들의 반응(反應) [편집(編輯)]

독일(獨逸)과 스페인의 4강전(强戰) 경기(競技) 결과(結果)를 정확히(正確히) 맞힌 것 덕분(德分)에 독일(獨逸)의 축구(蹴球)팬들은 온갖 요리법(料理法)을 동원(動員)해 파울을 잡아먹으려고 했다고 한다. [2] 이에 예언(豫言)의 수혜자(受惠者)인 스페인 총리(總理)는 경호원(警護員)이라도 붙여 문어(文魚)의 신변(身邊)을 보호(保護)해야 겠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파울의 은퇴(隱退) 기사(記事)가 나옴과 동시(同時)에 파울의 동족(同族) 중(中) 한 마리가 아르헨티나 의 유명(有名) 쇼프로그램에서 잔혹(殘酷)하게 살해(殺害)(?)당(當)하는 참극(慘劇)이 일어났다. 살해(殺害) 이유(理由)는 물론(勿論) 아르헨티나vs독일전(獨逸戰)의 결과(結果) 때문.



얼마나 미웠는지 나치 라는 독일인(獨逸人) 들이 제일(第一) 싫어하는 이름까지 붙여대며 복수(復讐)하는 아르헨티나의 모(某) 방송국(放送局). [3] 그런데 이 원인(原因)은 바스티안 슈바인슈타이거 가 경기전(慶基殿)부터 아르헨티나 선수단(選手團)에게 " 아르헨티나는 존경(尊敬)할 팀이 아니다 ."라고 말하면서 엄청나게 화(火)를 돋워놨기 때문이다. 그러고 대패(大敗)를 당(當)했으니 축구(蹴球)에 미친 남미(南美) 나라인데 얼마나 화(火)가 났으면 저렇게 행동(行動)할지 더 이상(以上) 필요(必要)가 없을 것이다. [4]

파울의 부고(訃告)가 나오자, 디에고 마라도나 "너 때문에 우리가 독일(獨逸)에게 졌으니 잘 죽었다." 라며 문어(文魚) 드립 을 쳤다.

6. 수혜자(受惠者) 스페인의 반응(反應) [편집(編輯)]

파울은 스페인을 우승(優勝) 하게 해준 공로(功勞) 아닌 공로(功勞)로 2010년(年) 월드컵이 끝나자마자 스페인 명예시민권(名譽市民卷) 을 얻었다.

스페인 카르발(發)리노의 명예시민(名譽市民) 이 되었다고 한다.
2010 남아공 월드컵 에서 16강(强)에 오르면서 선전(宣傳)한 대한민국(大韓民國) 축구(蹴球) 국가대표(國家代表)팀 을 폄하(貶下)하는 칼럼 중국(中國) 축구(蹴球) 국가대표(國家代表)팀 주장(主張) 출신(出身) 하오하이둥 이 써서 국내(國內) 뿐만 아니라 자국인 중국(中國)에서도 그를 비난(非難)하는 여론(輿論)이 빗발쳤다. # , #2 하오하이둥이 정말(正말) 축(軸)알못스러운것이, 그리스전(戰) 승리(勝利) 당시(當時) 전세계(全世界) 언론(言論)에서 한국(韓國)을 극찬(極讚)했다는 기사(記事)를 실었기 때문이다. # 결국(結局), 하오하이둥은 칼럼 망언(妄言) 사태(事態) 이후(以後), 예언자(豫言者) 문어(文魚)를 어마어마한 몸값으로 사겠다는 제안(提案)이 들어오자, "하오하이둥, 저 놈은 문어(文魚)만도 못한 놈이다." 라고 조롱(嘲弄)받기도 했다.

월드컵 이후(以後), 파울을 모델로 한 아이폰 앱까지 등장(登場)했다. 문어신(文魚神)께 물어보세요

이 문어(文魚), 사람 나이로는 할아버지 나이 때까지 단(單) 한 번(番)도 연애(戀愛)를 해보지 못했다고 한다 . 오랜 기간(期間)이 지난 2014년(年) 6월(月) 17일(日) 에 어째선지 구글 두들 에서 파울이 등장(登場)하여 벨기에 팀과 알제리 팀 사이에서 예언(豫言)을 하는 묘사(描寫)가 나왔다. 그런데 죽은 문어(文魚)라서인지 수족관(水族館)도 아니고 구름 위에 있고, 심지어(甚至於) 여기서 파울의 머리에 천사(天使) 고리 가 달려있다. 벨기에가 승리(勝利)한 뒤에는 벨기에 상자(箱子) 안에 들어간 모습으로 변경(變更)되었다. 러시아와 대한민국(大韓民國) 사이에서 고민(苦悶)하는 구글 두들도 한국시간(韓國時間)으로 다음 날 등장(登場)했다 . 2014년(年) 7월(月) 14일(日) 자(者) 브라질 월드컵 독일(獨逸) 우승(優勝) 로고에서도 등장(登場)했다. 깨알같은 고리 .

2014년(年) 월드컵에서 독일(獨逸)이 펠레의 저주(詛呪)를 무력화(無力化)하고 우승(優勝)한 게 파울의 가호(加護) 덕(德)이라 우스갯소리가 있다.

2015년(年) 파울의 일생(一生)을 촬영(撮影)한 다큐멘터리가 출시(出市)되었다. 점쟁이(占쟁이) 문어(文魚) 파울의 일생(一生) .

예언(豫言)이 맞은 것은 우연(偶然)일 가능성(可能性)이 높지만, 문어(文魚) 자체(自體)가 지능(知能)이 굉장히(宏壯히) 높은 생물(生物)이다.

2018년(年) 7월(月) 8일(日) 자(者) 신비(神祕)한 TV 서프라이즈 에서 다뤄졌다.
[1] 오버하우젠의 파울 지위(地位) 계승(繼承) 공식(公式) 발표일(發表日). [2] 독일(獨逸)과 우루과이의 3-4위전(位戰) 초반(初盤) 관중석(觀衆席)을 자세히(仔細히) 살펴보면 문어(文魚)를 요리(料理)하는 그림을 그린 피켓을 들고온 관중(觀衆)들을 볼 수 있다. [3] 아르헨티나는 지난대회에서 아깝게 준결승(準決勝) 진출(進出)에 실패(失敗)한데다가 전승가도(傳承街道)를 달리다가 허무(虛無)하게 무너 졌기 때문에 충격(衝擊)이 컸다. 반면(反面) 독일(獨逸)은 이미 초반(初盤)에 세르비아에게 잡히는 등(等) 우승(優勝)에 대(對)한 기대치(期待値)가 아르헨티나보다 낮았다. [4] 하지만 아르헨티나는 2차(次) 세계대전(世界大戰) 이후(以後) 누구보다 백인우월주의(白人優越主義)에 심취(心醉)에 나치 잔당(殘黨)을 적극적(積極的)으로 받아들인 나라다.
CC-white 이 문서(文書)의 내용(內容) 중(中) 전체(全體) 또는 일부(一部)는 문서(文書)의 r119 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전(以前) 역사(歷史) 보러 가기
CC-white 이 문서(文書)의 내용(內容) 중(中) 전체(全體) 또는 일부(一部)는 다른 문서(文書)에서 가져왔습니다.
[ 펼치기 · 접기 ]
문서(文書)의 r119 ( 이전(以前) 역사(歷史) )
문서(文書)의 r ( 이전(以前) 역사(歷史)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著作物)은 CC BY-NC-SA 2.0 KR 에 따라 이용(利用)할 수 있습니다. (단(但), 라이선스가 명시(明示)된 일부(一部) 문서(文書) 및 삽화(揷畵) 제외(除外))
기여(寄與)하신 문서(文書)의 저작권(著作權)은 각(各) 기여자(寄與者)에게 있으며, 각(各) 기여자(寄與者)는 기여(寄與)하신 부분(部分)의 저작권(著作權)을 갖습니다.

나무위키는 백과사전(百科事典)이 아니며 검증(檢證)되지 않았거나, 편향적(偏向的)이거나, 잘못된 서술(敍述)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나무위키는 위키위키입니다. 여러분이 직접(直接) 문서(文書)를 고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의견(意見)을 원(願)할 경우(境遇) 직접(直接) 토론(討論)을 발제(發題)할 수 있습니다.

  • Operado por umanle S.R.L.
  • Hecho con ?? en Asuncion, Republica del Paraguay
  • Su zona horaria es GMT
  • Impulsado por the seed engine

This site is protected by reCAPTCHA and the Google Privacy Policy and Terms of Service apply. This site is protected by hCaptcha and its Privacy Policy and Terms of Service ap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