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시(時)엘(월희 시리즈)/구판(口瓣) - 나무위키
분류(分類)
상위 문서 아이콘 ? 상위(上位) 문서(文書): 시(時)엘(월희 시리즈)

1 . 개요(槪要) 2 . 작중(作中) 행적(行跡)
2.1 . 월희
2.1.1 . 진실(眞實)
2.2 . MELTY BLOOD
2.2.1 . 시(時)엘 스토리 2.2.2 . 완전무장(完全武裝) 시(時)엘
2.3 . 진월담(眞越담) 월희
2.3.1 . 코믹스판
2.4 . 카니발 판타즘 2.5 . 제도성배기담(制度聖杯奇談)
3 . 능력(能力) 4 . 기타

1. 개요(槪要) [편집(編輯)]

シエル / Ciel

월희 히로인 중(中) 한 명(名). 성우(聲優) 일본 국기 사쿠마 쿠미 ( MELTY BLOOD , 카니발 판타즘 ), 오리카사 후미코 (진월담(眞越담) 월희) / 대한민국 국기 하미경 / 미국 국기 웬디 리(리) .

2. 작중(作中) 행적(行跡) [편집(編輯)]

2.1. 월희 [편집(編輯)]

프로필
신장
165cm
체중(體重)
52kg
좋아하는 것
싫어하는 것
인간(人間) 이 아닌 존재(存在)
쓰리싸이즈
B85 [1] -W56-H88

주인공(主人公) 토(土)오노 시키 의 학교(學校) 선배(先輩)로 등장(登場). 일명(一名) '시(時)엘 선배(先輩)(シエル先輩)'로 불리며 시키와 교우(交友) 관계(關係)를 다진다.

일본(日本) 고등학교(高等學校)에 다니는데도 이름이 서양(西洋)( 프랑스 ) 식(式)인데, 시키 에게 도움을 받은 후(後) 시키 일행(一行)과 같이 놀 때가 많은 좋은 선배(先輩)로 보였지만 어느 날 갑자기 시키의 눈앞에서 사라지고 그 밖에 학교(學校)의 모든 사람들의 기억(記憶)에서 사라져 버리게 된다. [2]

2.1.1. 진실(眞實) [편집(編輯)]

이 문서(文書)에 스포일러 가 포함(包含)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文書)가 설명(說明)하는 작품(作品)이나 인물(人物) 등(等)에 대(對)한 줄거리, 결말(結末), 반전(反轉) 요소(要素) 등(等)을 직(職)·간접적(間接的)으로 포함(包含)하고 있습니다.
external/images2...

실은 학생(學生)이라는 것 자체(自體)가 위장신분(僞裝身分). [3] 본래(本來) 이름은 엘리시아지만 현재(現在)는 그 이름을 버리고 시(詩)엘이라는 이름을 사용(使用)하고 있다.

생년월일(生年月日): 1976년(年) 5월(月) 3일(日) . 월희 시절(時節)에는 나이가 23살~24살 [4] 이고 멜티 블러드 엑트리스 어게인 시점(時點)에서는 26살.

그 정체(正體)는 성당교회(聖堂敎會) 대행자(代行者) 로 매장기관(賣場機關) 랭크 No. 7의 악마(惡魔) 때려잡는 익(益)스큐터( 대행자(代行者) ). 구(區) 설정(設定)집에서는 위치상(位置上) 사제(司祭)라고 설정(設定)되어 있으나 리부트가 예정(豫定)되어 있어 바뀔 수 있다. 근데 하필(何必) 주(週) 상대(相對)가 달동네 최강자(最强者) 라 발리는 게 일이다.

"시(時)엘"은 사실(事實) 자기(自己) 이름이 아니라 세례명(洗禮名)이지만 정식(正式) 세례명(洗禮名)은 아니다. 프랑스 출신(出身)이며 동양인(東洋人) 혼혈(混血).(엄마가 동양인(東洋人)) 본명(本名)은 엘리시아(兒)로 표기(表記)된다. 이름의 유래(由來)는 라르크 앙 시(時)엘 에서 따온 것. [5] 정확히(正確히)는 '라르크(활)'와 '시(時)엘(하늘)'의 의미(意味)를 거꾸로 알고, '원거리(遠距離) 무기(武器)를 주로(主로) 쓰는 캐릭터'에게 '활'을 이름으로 주겠다면서 '시(時)엘'이 되어버린 기구(崎嶇)한 케이스이다. (즉(卽) 원래(元來) 예정(豫定)대로 갔다면 라르크, 정확히(正確히)는 아르크 가 됐어야 한다.) 메인 히로인인 알퀘이드 의 축약형(縮約型)이 '아르크'인 점(點)을 생각해 볼 때 참 아이러니. 월희의 시(詩)엘 루트 도중(途中) 5화(話)부터 7화(火)까지의 타이틀이 "하늘의 활"인데, 이는 "활"이라는 별칭(別稱)과 "시(時)엘"이란 이름의 괴리(乖離)를 해결(解決)하기 위한 궁여지책(窮餘之策)이라고 한다.

16살 생일날(生日날) 이후(以後)부터 로아가 각성(覺醒)하기 시작(始作)했고 한 달만에 마을을 몰살(沒殺)시키지만 알퀘이드 브륜(輪)스터드 에게 살해당한다. 그때가 월희 시점(時點)에서 8년(年) 전(前)으로 그 직후(直後) 로아는 토(土)오노 시키(사계(沙溪))에게 씌이게 되지만 본래(本來) 귀신(鬼神)의 피가 진(津)했던 그에게 갑작스럽게 로아까지 들리게 되자 본래(本來) 예정(豫定)과는 달리 얼마 안 가 귀신(鬼神)의 피가 폭주(暴走)해서 나나야 시키 를 죽이는 예정(豫定) 외(外) 사태(事態)가 일어나기도 했다. 한편(한便) 그로부터 3년(年) 뒤 엘리시아는 스스로 재생(再生)하고 5년(年) 전(前)부터 매장기관(賣場機關)에 활동(活動)하면서 십수(十數) 기(基)의 사도(使徒)들을 매장(埋葬)했다. 매장기관(賣場機關)의 일원(一員)이기 때문에 단독(單獨)으로 사도 처리(處理)의 권한(權限)을 가지고 있어서 월희 시점(時點)에서는 상부(上部)의 직접지시(直接指示)가 아니라 스스로의 권한(權限)으로 미사키 시(時)에 온다.

엘리시아가 로아로 각성(覺醒)했을 당시(當時)의 언급(言及)을 보면 100년(年)만에 전생한(前生恨) 것이라고 한다. 로아가 전생체(前生體)를 정(定)하지 못하고 부랴부랴 빵집 딸 엘리시아(兒)로 전생(展牲)했다는 것도 그렇고 100년(年) 전(前)에 무슨 일이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6] 평범(平凡)한 빵집 딸로서 태어나 마술(魔術)과는 어떠한 상관(相關)도 없이 평범(平凡)하게 자란다. 아버지의 빵집을 잇기 위해 열심히(熱心히) 빵 제조(製造) 기술(技術)을 배웠지만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것을 못해서 아버지와 수년(數年)동안 협상(協商) 끝에 아침에는 푹 자고 그만큼 오후(午後)에는 열심히(熱心히) 일했다고 하며 학교(學校)에 다니면서 열심히(熱心히) 공부(工夫)도 하고 학교(學校) 친구(親舊)를 짝사랑하기도 하는 등(等) 이러한 평범(平凡)한 삶에 변화(變化)가 생길 거라고는 상상(想像)도 하지 못했다.

하지만 16살 생일(生日) 이후(以後) 로아가 눈을 뜨기 시작(始作)하고 처음에는 엘리시아가 3주(週)동안 방(房)에 틀어박혀 해(害)를 끼치지 않으려고 했지만, 결국(結局) 로아에게 잠식(蠶食)되고 부모님(父母님)을 맨 처음 죽이면서 완전히(完全히) 각성(覺醒)한다. 처음에는 그냥 빵집 딸이라서 마을을 순식간(瞬息間)에 휘어잡지는 못하지만 한달간(間)의 노력(努力) 끝에 마을 하나를 집어삼키는 데 성공(成功)했다. 그 후(後) 로아를 죽이러 온 알퀘이드와 싸우고 초대(招待)와 버금가는 재능(才能)을 가진지라 알퀘이드를 고전(苦戰)시키지만 결국(結局)에는 살해당한다. 그 후(後) 어쩐 이유(理由)에선지 육신(肉身)이 인간(人間) 으로 되돌아왔고, 교회(敎會)에서 " 흡혈귀(吸血鬼) 에서 인간(人間)으로 돌아간 사례(事例)"의 표본(標本)으로 그 시신(屍身)을 가져가 연구(硏究)했다. 그런데 그렇게 회수(回收)된 지 3년(年) 만에 엘리시아 본인(本人)의 인격(人格)으로 다시 살아났다 . 성당교회(聖堂敎會)의 가설(假說)에 따르자면 로어(露語)가 '아 죽었구만'하고 떠났더니 시(詩)엘이 본인(本人)의 재생능력(再生能力)만으로 살아나서 이런 사태(事態)가 벌어진 것 같다고 한다. 시(時)엘의 재생능력(再生能力)이 얼마나 대단한지 알 수 있다.

그런데 이 시점(時點)엔 로어(露語)가 이미 환생(還生)해 있었기 때문에 로어(露語)가 살아있는데 동시(同時)에 로어(露語)가 죽어있을 수 없다 라는 이유(理由)로 인해 '죽어도 죽을 수가 없는' 몸이 되어버린다. 상처(傷處)만 입어도 '세계(世界)의 억지력(抑止力)'이 개입(介入)해 수정(修正), 마치 비디오 테이프를 되감듯이 원래(元來)대로 돌아가 버린다. 물론(勿論) 직사의(職辭意) 마안(馬鞍) 에는 얄짤없지만. 이 불사성(不辭姓)은 '세계(世界)'가 시(時)엘=로어라고 인식(認識)하고 있기 때문이며, 한쪽 값이 0(사망(死亡))으로 하려고 하더라도 다른 쪽이 1(생존(生存))이기에 '0=1'이되어버리므로 세계(世界)가 그 모순(矛盾) 을 없애는 것. 둘을 동시(同時)에 죽여버리면 수정(修正)되지 않을 가능성(可能性)이 있을지도 모르나, 그 쪽은 실제로(實際로) 벌어지지 않았기에 알 수 없다. 직사의(職辭意) 마안(馬鞍)은 아예 시(詩)엘이라는 항목(項目) 자체(自體)를 지울 수 있기 때문에 문제(問題)가 없다. [7]

로아의 전생체(前生體)이기 때문에 로아를 찾아내는 점(點)에서는 알퀘이드 브륜(輪)스터드 보다 위라고 한다.

엑소시스트 버전으로 활동(活動)할 때는 매장기관(賣場機關) 아니랄까 무시무시한 면모(面貌)를 보여 주지만 시키의 앞에서는 가능(可能)하면 상냥한 선배(先輩)로 있으려고 하기에 [8] 멜티블러드에서는 시온이 시키의 앞에서 내숭떠는 것 같다고 반응(反應)하기도.

그런 이유(理由)로 죽지 않자 성당교회(聖堂敎會) 에서 그녀(그女)를 죽음 으로 되돌리기 위해 온갖 실험(實驗)을 다 해서 엄청나게 고통(苦痛)받다가 [9] 매장기관(賣場機關)의 나르바렉 의 눈에 들어서 매장기관(賣場機關)에 가입(加入)된다. 그렇게 5년(年)동안 십수(十數) 기(基)의 사도(使徒)들을 매장(埋葬)하며 활동(活動)하다 월희 시점(時點)에서 로아가 완전히(完全히) 각성(覺醒)해 마을에 활개를 치자 로아를 없애기 위해 제 7성전(聖戰)까지 들고 미사키 시(詩)로 도착(到着)한다. 목적(目的)은 로어(露語)를 잡고 모순(矛盾)을 해결(解決)해 '죽을 수 있는 몸'이 되는 것.

처음에는 로아의 전생체(前生體)로서 조건(條件)이 완전히(完全히) 들어맞는 토(土)오노 시키 를 전생체(前生體)라 판단(判斷)하고 암시(暗示)를 걸어 학생(學生)으로 잠입(潛入)해 그를 감시(監視)하지만 [10] 시키가(價) 일반인(一般人)이라는 것을 알고 이상(異常)하다 느껴 토(土)오노 가문(家門)을 조사(調査)해서 로아의 진짜(眞짜) 전생체(前生體)는 같은 이름을 가진 다른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그 후(後)로는 시키를 더 말려들게 하지 않기 위해 그를 사람의 세상(世上)으로 돌아가라고 여러 번(番) 중용(重用)하지만 결국(結局) 시키는 완전히(完全히) 이쪽으로 오게 된다.

그 후(後)로 시키가(價) 좋아서&알퀘이드 감시(監視)를 위해 미사키 시(時)에 눌러앉거나(시엘 루트와 멜티 블러드), 시키의 마안(馬鞍)을 봉해주고 떠나거나(알퀘이드 루트, 진월담(眞越담) 월희), 죽어가는 시키를 교회(敎會)로 데려가 치료(治療)하는(아키하 트루 엔딩) 결말(結末)을 맞는다. Melty Blood에서는 미사키의 치안(治安)을 담당(擔當)하고 있다. 본인(本人) 말에 따르면 본래(本來) 사도(使徒)는 한 번(番) 사라졌다 하더라도 토지(土地) 정화(淨化)나 남는 망자(亡者)들의 처리(處理)같이 10년(年)에 가까운 처리(處理)가 걸리는데, 그를 이용(利用)해서 약간(若干) 서류조작해(書類造作海) 이곳에 눌러앉았다고 한다.

월희 2쪽으로 가면 여전히(如前히) 매장기관(賣場機關)으로 사도 매장(埋葬)을 하며 지내는데 무엇이 옳은지는 모르지만 계속(繼續)해서 싸워나갈 것이라고 한다. 월희 2 결말부(結末部)에서는 신(神)의 아이로 돌아간 메렘 솔로몬 을 구(求)해주며, 알퀘이드와 시키를 보내준다.

취급(取扱)이 영 좋지 않다. 본인(本人) 루트조차 시(詩)엘의 이야기가 주라기보단 알퀘이드 루트의 뒷이야기와 로어(露語)의 심리(心理)가 더 중요(重要)해서 알퀘이드만 엔딩이 4개(個)라는 말이 나올 정도(程度)이며, 당장(當場)에 시키는 시(詩)엘 루트에서도 알퀘이드가 첫사랑이고 나중에 시(詩)엘로 기운 쪽인지라 세컨드라는 느낌을 준다는 평(評)이 많다. 심지어(甚至於) 트루 엔딩에서도...여담이지만 시키에게 반한 이유(理由)는 본인(本人)이 죄책감(罪責感) 때문에 포기(抛棄)했던, 살고 싶다는 마음을 일깨워준 인물(人物)이기 때문이다.

2.2. MELTY BLOOD [편집(編輯)]


테마곡(曲) - Basilica [11]

MELTY BLOOD에선 흑건(黑巾)을 이용(利用)한 원거리(遠距離) 공격(攻擊)+전형적(典型的)인 히트맨 스타일로 등장(登場). 흑건(黑巾)을 통한 원거리(遠距離) 견제능력도(牽制能力度) 쓸 만하고, 기본기(基本技) 판정(判定)이 괜찮은 편(便)이라 초보자(初步者)가 하기엔 편(便)하다. 다만 판정(判定)이 계속(繼續) 약화(弱化)되어 왔기 때문에 강(江)캐라고 하기엔 미묘(微妙).이(李) 외(外)에 MELTY BLOOD 신작(新作)에선 제7성전 모드(그러니까 원피스 타입 미니 스커트에 기본(基本) 무장(武裝)이 제(第)7성전(聖戰) 인(人) 시(時)엘)가 일반(一般) 캐릭터로 추가(追加)되었다. 이름하여 파워드 시(時)엘.

당시(當時)의 한국한정(韓國限定)으로 AC.A때는 시온, 알퀘이드, 토(土)오노아키하(下), 히스이, 토(土)오노시(視)키등(等)과 함께 그저 평범(平凡)한 B급(級) 중간반열정도(中間班列程度)의 성능(性能)이었는데 AC.B2오면서 C-C 이후(以後)에 실드로 캔슬이 되면 생기는 프레임 이득(利得)을 이용(利用)한 '실드 미스 콤보'로 인해 한번(한番)에 벽(壁)으로 몰면서 4천대(千臺)의 데미지를 뽑는 성능(性能)으로 시온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사기(詐欺) 캐릭터에 등극(登極)하게 된다. 물론(勿論) 일본(日本)에서도 앉아 중(中)의 미칠듯한 성능(性能) 덕분(德分)에 토(土)오노 시키 잡는 매장기관(賣場機關)으로 찍히면서 레드알퀘, 렌, 시온과 함께 S급(級)캐릭터라고 한다.

전작(前作)에 비해서 계속(繼續) 붙는 싸움을 할 수 있게된 AACC버전에서는 3B와 5C-C-블로우흑건(黑巾)이나 저공(低空)623C를 이용(利用)해 연속기(連續氣)를 먹일수 있어 공격(攻擊) 상황(狀況)이 크게 변(變)하지는 않았으나 B2에서 사용(使用)할 수 있던 초딩(初딩)이지선다를 쓸 수 없게 되었다. 하지만 크레센트문은 백대시(百大視) 이후(以後)에 이용(利用)하는 흑건(黑巾) 연계(連繫)가 새로 생겨 원거리(遠距離) 압박(壓迫)은 더욱 강화(强化). 그 어떤스타일보다 강(强)한 니가와를 보여준다. 게이지를 사용(使用)해야 하지만 아주 뛰어난 성능(性能)의 리버설(說)을 보유(保有)하고있으며, 게이지를 사용(使用)하지 않아도 정역의 이지선다를 막는 22리버설(說)을 보유(保有)하고있다 [12] . 풀문(文)은 플리커 잽을 가진 재미있는 캐릭터로 플리커 잽을 이용(利用)해서 매우 고화력(高火力) 콤보를 뽑을 수 있으며 평소(平素) 알던 시(時)엘과는 전혀(全혀) 다르다고 할 수 있다. 하프는 원투쓰리데미지보정(補正)에 5C가 앉은 상태(狀態)에서는 다운판정(判定)이라 5C대신(代身) 3B를 이용(利用)해야돼서 고난이도(高難易度)의 레오콤을 안 쓴다면 화력(火力)이 3스타일중(中)에 부족(不足)한 편(便). 콤보를 길게 쓸 수 있고 서킷횟수용(回數龍)+고화력(高火力)의 레오콤이 있지만 이걸 쓰면 상대방(相對方)의 서킷도(度) 쫙쫙 차 올라서 양날(兩날)의 검(劍)이 되어버리고 연속기(連續機) 난이도(難易度)도 어려운 편(便)이라 3종(種) 스타일중(中) 다루기 어려운 상급자용(上級者用) 스타일. 결론(結論)은 MBAACC 기준(基準) 강(江)캐.

MELTY BLOOD 오리지널 버전에서만 있었던 옵션으로, 시(詩)엘의 AAA 원투를 알퀘이드가 쉴드로 전부(全部) 상쇄(相殺)하게 되면 크로스카운터 연출(演出)과 함께 배경(背景)에 삽화(揷畵)가 뜬다. 둘 다 데미지는 없다. 이후(以後) 작품(作品)에서는 더미 데이터 로 남아 있다.

CPU전(戰)에서 가장 성가신 상대(相對) 중(中) 하나인데, 흑건(黑巾) 투척(投擲)이 너무 사기적(詐欺的)인 리치와 선(先)딜을 타고난 바람에 엥간한 초보(初步)들의 경우(境遇)엔 순식간(瞬息間)에 시(詩)엘에게 발려버리고 절망(絶望)할 정도(程度)다. MELTY BLOOD에서 시(詩)엘의 오리지널 기술중(技術中) 하나인 서머솔트킥(시(時)엘 서머) 등(等)을 보면 네이밍 센스는 처참(悽慘)할 정도(程度)다. 주인(主人) 잘못 만나서 고생(苦生)하는 세븐 에게 묵념(默念)을.

멜티 블러드X에서는 그야말로 동네북(洞네北) 신세(身世). "실례(失禮)되는 말씀. 여러분에게 저 하면 카레, 카레하면 저인가요? 뭐... 딱히 부정(否定)하지는 않겠지만요. "라며 G 시(時)엘 로 등장(登場).오시리스 개량형을 막으려다가 카레에 낚여서 공사현장(工事現場)을 감시(監視)하다가 목덜미가 따끔하고 기절(氣絶)했다가 깨어나보니 G시(時)엘이 됐다고. 그리고 시온 일행(一行)한테 "뼛속까지 조종당할 팔자" "뭐, 카레 선배(先輩)니까" "한심(寒心)한 걸 넘어서 불쌍할 정도(程度)"라며 마구 디스당(當)한다. 그 뒤에는 당연(當然)하다는 듯이 공상구현화(公傷具現化)로 커진 G 알퀘이드 와 캣파이트...

2.2.1. 시(時)엘 스토리 [편집(編輯)]

MBAACC 기준(基準) 마을에 결계(結界)가 쳐지는데 교회(敎會)의 연락(連絡)이 없다는 걸 이상(異常)하게 여긴다. 마을에는 오만(五萬)가지 녀석들이 다 있어서 알아서 해결(解決)하겠지만 괜히 다치면 밥 얻어먹을 수 없으니 나서겠다고 한다. [13] 말 끝나자마자 악몽(惡夢)이 구현화(具現化)된 나나야 시키 와 붙어서 없애고는 "난데없이 토(土)오노군(君)의 그림자라니.. 사람이 너무 착해빠졌다니까. 사도에게나 엮이지 않으면 좋겠는데." 가 승리대사(勝利臺詞)다.

승리대사(勝利大使) 중(中)에는 성직자(聖職者)다운 승리대사(勝利臺詞)가 있다. 로어(露語)와의 대화(對話)는 로어(露語) 스토리에서 시(詩)엘과 대치(代置)할 때와는 대사(大使)가 비슷한 듯 싶지만 결정적(決定的)인 부분(部分)에서 다르다. 여기서는 시(詩)엘이 로아가 저지른 죄(罪)를 짊어지고는 그것 때문에 아직도 고통(苦痛)받고 있는 걸 알 수 있다. 죄(罪) 자체(自體)는 지워지지 않으니 평생(平生) 회개(悔改)한다나.. 그나마 할 수 있는 일은 사도(使徒)를 없애는 것이니 없애주겠다고 한다. 승리대사(勝利大使)는 "당신(當身)에게 다음 삶은 없습니다. 이번(이番)에야말로 그 뱀의 몸은, 죽음의 손길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다.

토(土)오노 가 메이드들을 이기면 활달(豁達)하게 무엇이 모자란(母子欄)지 깨닫고 내일(來日)의 운세(運勢)에 별을 하나 추가(追加)하세요, 라고 한다. 그리고 최종(最終)보스의 길목에 서 있는 리즈바이페와 대면(對面). 성당(聖堂) 기사(記事)의 특징(特徵)에 대(對)한 얘기가 잠깐 나온다. 중세(中世)와 다른 시대(時代)에 따라 변(變)한 기사(技士)의 사고방식(思考方式)을 알 수 있다. 리즈바이페는 정직(正直)한 면(面)이 매장기관(賣場機關)과는 안 어울린다고 한다. 사도(使徒)를 지키기 위해서라 해도 일대일(一對一) 승부(勝負)를 바라는 인간(人間)이었을 줄은 몰랐다나. 리즈바이페는 "그렇게 바라니 괴롭군, 하지만 그것 때문에 너와 싸울 수 있어." 라고 하면서 우당탕 싸우고는 끝.

최종(最終)보스 오시리스의 모래가 있는 곳으로 오자 "이건 고유결계(固有結界)가 아니라 공상구현화(公傷具現化)잖아!" 라면서 사도 27조(兆) 명단(名單)을 외우는 모습을 보인다. [14] 오시리스의 모래와 대치(對峙)하면서 타타리라고 확신(確信)한다. 인간(人間)을 구(求)하려 하는 것은 진심(眞心)일지 몰라도 그 방식(方式)은 왈라키아의 밤과 다를 바 없다고 한다. 역시(亦是) 멜티블러드 때 타타리에게 굴렀던 일이 생각난 걸지도... "당신(當身)이 하는 일은 살인(殺人)의 쾌락(快樂)은 없어도 하는 일은 같습니다. 죽이기 위해 타타리(里)를 일으킨 자(者)와, 죽인 뒤에 타타리(里)를 일으킨 자(者). 살인(殺人)의 쾌락(快樂)은 없어도, 하는 일은 같습니다. 당신(當身)의 대량학살(大量虐殺)의 죄(罪)는 그 이상(以上)으로 깊습니다. 버튼 하나로 리셋하는 건 당신(當身)의 기능(機能)만으로 충분(充分)합니다." 라고 한다.

엔딩에서는 마을을 내다보면서 계속(繼續)해서 내려오는 임무(任務)에 피곤(疲困)해하는(...) 모습을 보인다. 타(他)타리 잔해(殘骸) 처리(處理)는 전부(全部) 그녀(그女)가 하니까 그런 걸지도. 마을에 남아 있는 시온과 사츠키를 처리(處理)하려면 또 그녀(그女)와 싸우겠지만... 이라는 말을 하는 거 보아 리즈바이페가 생존(生存)했다는 걸 알게 된 것 같다. 운명(運命)의 장난으로, 공존(共存)하게 될 날이 올지도 모르겠죠. 라고 한다. [15]

2.2.2. 완전무장(完全武裝) 시(時)엘 [편집(編輯)]

external/images1...
AA가 1.5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리액트 시절(時節)에 CPU 전용(專用) 중간(中間) 보스 캐릭터 [16] 였던 무장(武裝) 시(時)엘이 신(新) 캐릭터로 추가(追加)되었다. 사츠키나 코우마(牛馬)같이 공중(空中) 공격(攻擊)이 1회(回)로 제한(制限)되지만 깔아두기인 전격(電擊)(214 블로우)과 미야코 같은 밀쳐내서 콤보로 이어지는 기본(基本)잡기, 공중(空中) 236a 후속타이후(後續打以後) 강제(强制)다운, 알퀘이드같은 중단(中斷) 훼이크 하단(下端)이 강(强)하다. 거기에 ex승룡은 히트하지 않더라도 발동후(發動後) 점프캔슬이 가능(可能)하며 버그까지 붙어있었다. 발동(發動) 직후(直後) 히트당하면 경직(硬直)없이 기본자세(基本姿勢)가 된다. 이후(以後) 바로 행동가능(行動可能).

무장시(武裝視)엘에 대(對)한 평가(評價)는 콤보 화력(火力)과 성능(性能)은 강(剛)하지만 파워형(型) 캐릭터 답게 기본적(基本的)으로 느리고 조작(造作) 체계(體系)가 복잡(複雜)한 캐릭터이면서 멜티 초보(初步)가 쓰면 안되는 상급자용(上級者用) 캐릭터. 거기다 방어력(防禦力) 또한 좋지 못한 두부살(豆腐살) 이라서 크레센트문(門) 코하쿠나 크레센트문(門) 사츠키 같이 심리전(心理戰)과 공격력(攻擊力) 킹왕(王)짱인(人) 애들을 만나서 몰리면 고전(苦戰)을 면치 못한다. [17] 이러한 고난이도적(高難易度的)인 요소(要素) 때문에 전(全) 캐릭터중(中) 제일(第一) 쓰는 유저(유저)가 거의 없는 캐릭터. 일단(一旦) 모든 스타일의 기본(基本) 콤보의 시작점(始作點)인 B버전 라피트는 236B에서 C로 연계(連繫)하는 타이밍 잡기 너무 어려운데다 [18] A버전 블로우 라피트 루프 콤보의 재료(材料)인 BE236A로 공중(空中)에 떠 있는 상대(相對)를 건지기 정말(正말) 어려워서 엄청난 연습(練習)이 필요(必要)하다. 스타일 기준(基準)으로 보자면 크레센트문의(問議)의 경우(境遇)엔 콤보의 마무리로 쓰이는 J236A의 후속타(後續打)가 지상낙법(地上落法) 가능타(可能打) 3타(打) 후(後)엔 낙(樂)불이 되므로 위치(位置)를 잘 봐서 써야 한다. 그리고 삿찡과 코우마(牛馬)와 같이 공중(空中) 1타제(打製)한이 걸려있다. 더군다나 공중(空中) 통상기(通常機) 중(中)에 블로우기도(祈禱) 없으므로 [19] 잘 노려서 띄워야 한다. 그래도 하프문(文)은 쉬운 피니시기(機) 214기(基)의 활약(活躍)으로 심리전(心理戰) 거는 캐릭+가장 다루기 쉬운 스타일의 평가(評價)를 받는다 [20] . 마지막으로 풀문(文) 63214공격기술(攻擊技術)을 운영(運營)과 연속기(連續基)로 잘 이용(利用)해야 하는 다루기 엄청 어려운 완벽(完璧)한 초상급자용(超上級者用) 캐릭터 이며 다루기 엄청 어려운 만큼 전(前) 스타일중(中)에 제일(第一) 강(剛)한 무장(武裝) 시(時)엘이지만 그만큼 쓰는 유저(유저)가 정말(正말) 정말(正말) 없다. 파워드 시(時)엘로 아케이드 모드를 진행(進行)하면 이게 그 선배(先輩)님 맞나 싶을 정도(程度)로 살벌(殺伐)하다. 인외(引外) 뿐만 아니라 시키 가족(家族)인 아키하(下)에 대(對)한 승리대사(勝利大使)도 가차(假借)가 없을 지경(地境)이니 다른 인간(人間) 외(外) 캐릭터들은 말할 것도 없다. 그러고보면 월희에서도 제7성전 들고 나온 선배(先輩)는 무서웠지. 그래도 오시리스의 모래를 물리치고나면 평소(平素)대로 상냥한 선배(先輩)님으로 돌아오신다. 근데 세븐 은 이 엔딩에서도 주인(主人)한테 괴롭힘당한다. 세븐을 좀 갈구고나서 토(土)오노 군(軍)이랑 밥먹으러 간다며 혼자 집 보기 시키고 가버리는 시(詩)엘 선배(先輩)...

근데 진지살벌(眞摯殺伐)한 것도 자기(自己) 아케이드나 그렇고 개그캐, 네코알퀘&메카히스이라거나 코하쿠&메카히스이 조합(組合)의 이벤트 회화(繪畫)를 보면 진지(眞摯)캐가 개그캐에 말려서 폼이 안 난다. 특히(特히) 진지(眞摯)모드라 카레 얘기가 나와도 그냥 무시(無視)하자 당신(當身)은 시(詩)엘 님이 아니라며 코하쿠와 메카 히스이에게 까이기도... 거기다가 리즈바이페 신(新) 시나리오에서도 제대로 굴욕(屈辱)을 당(當)한다.

2.3. 진월담(眞越담) 월희 [편집(編輯)]

TV애니판 진월담(眞越담) 월희를 통해 너프당하지 않은 캐릭터가 있겠냐마는, 그 중(中)에서도 제일(第一) 많이 손해(損害)를 본 캐릭터라고 할 것이다. 작중(作中)에서 주된 역할(役割)은 토(土)오노 시키의 스토커 겸(兼) 보디가드. 언제나 시키의 후방(後方) 10m뒤에 있는 전신주(電信柱) 위에서 그를 바라보고 있다가 그가 위험(危險)에 처(處)하면 흑건(黑巾)이나 삼지창등(三枝槍等)을 던져서 살려준다. 시(時)엘이 살려준 횟수(回數)만 따져봐도 시키는 시(詩)엘에게 어떤 불평(不平)도 말할 수 없을 것이다.

시키를 살려준 다음에는 언제나 달을 향(向)해 크게 점프하는 뱅크신(神)으로 사라진다. 뱅크신(新) 쓰는 건 그렇다치고, 그 뱅크신(新)만이라도 좀 잘 만들면 안될까, 하는 기분(氣分)이 드는 구리구리함이 있다.

로어(露語)를 잡으러 일본(日本)에 왔으면서 마지막에 시키와 로어(露語)와의 승부(勝負)를 보고만 있었다.(삼지창을 하나 던져서 도와주긴 한다) 일을 해!

그 외(外)에도 개그성(性) 에피소드긴 했지만 거의 항상(恒常) 카레 만(萬) 먹는 것으로 그려졌던 본편(本篇)에 비해 카레 외(外)의 음식(飮食)을 먹거나, 흑건(黑巾) 외(外)에 삼지창(三枝槍)을 쓰는 등(等) 본편(本篇)과의 괴리(乖離)가 상당히(相當히) 심(甚)했다. 뭐 지금(只今) 와서야 시(詩)엘이 파스타를 먹는 것 정도(程度)는 눈 감아줘도 좋지 않았나, 라고 생각하는 팬들도 있는 모양(模樣)이지만. [21]

그녀(그女)가 사용(使用)하던 무기등(武器等)이 효력(效力)을 다하면 종이가 되어 흩어지는 연출(演出)이 종종(種種) 나오는데, 시(詩)엘의 경우(境遇) 흑건(黑巾) 의 생성(生成)에 성서(聖書)를 구겨넣는다는 언급(言及)도 있고 제(第)7성전(聖殿)에서 성서(聖書)의 페이지(로 추정(推定)되는 종이)가 흩날리는 멜티 블러드 의 연출(演出)을 생각하면 원작(原作)의 설정(設定)을 염두(念頭)에 둔 연출(演出)로 보인다.

Demoniac(미치광이)

2.3.1. 코믹스판 [편집(編輯)]

사사키 쇼넨 의 코믹스판(版)에서도 무지(無智) 고생(苦生)하는 중(中)으로 본격적(本格的)인 스토리 돌입(突入)이였던 4권(卷)부터 찔리고 베이고 타고 두들겨 맞고 찍히는 등(等) 몸으로 때우는 고생(苦生)은 전부(全部) 했다. 덤으로 과거(過去)의 로어(露語)가 빠져나간 후(後) 매장기관(賣場機關)에 잡혀와서 당(當)한 온갖 실험(實驗)까지 나와줘서… 그래도 그만한 고생(苦生)을 한 보람은 있어서 동정표(同情票)를 제법 얻어갔다. fate/zero에서 어린시절이 묘사(描寫)되어 평가(評價)가 반등(反騰)된 마토(魔吐) 사쿠라와 유사(類似)한 케이스. 물론(勿論) 작품자체(作品自體)의 인지도(認知度)가 넘사벽(넘四壁)이라 크게 티는 안난다. 거기에 시(詩)에루 선생(先生)으로 등장(登場)해서 네코 알퀘이드 와 함께 단행본(單行本) 발매(發賣) 이야기를 해주기도 하는데 여기서도 고생(苦生)이다.

최종전(最終戰)에선 시키를 집어삼키려는 로어(露語)를 7성전(聖戰)으로 처리(處理)하며 과거(過去)의 악연(惡緣)을 청산(淸算)한다. 이후(以後) 미사키 시(詩)를 떠난 듯하고 시키가(價) 알퀘이드를 만나러 갈 땐 도움을 줬다.

여담(餘談)으로 사사키 쇼넨의 코믹스판(版)에서는 처음 엑소시스트로 등장(登場)할 때 한정(限定)해서 머리에 수녀(修女)다운 면사포(面紗布)를 쓰고 나오는데 이게 상당히(相當히) 잘 어울린지라 이후(以後) 안 쓰고 나온 것을 아쉬워한 독자(讀者)들도 있었다.

2.4. 카니발 판타즘 [편집(編輯)]

external/www.typ...
여전히(如前히) 알퀘이드하고 서로 못잡아먹어서 안달하는 중(中)인데, 2화(火)에서는 알퀘이드와 아리마 미야코 와 같은 편(便)이 되는데, 알퀘이드야 그렇다쳐도, 미야코한테 "으... 카레 냄새 나. 이쪽은 인도(印度) 인(人)이야?!" 라면서 디스 당(當)하고, (고의(故意)는 아니지만) 팀킬 당(當)한다. 물론(勿論) 알퀘이드는 고의(故意)로 팀킬한다 .("당신(當身), 일부러 이러는 거죠!? / "어라, 눈치챘어?" ) 게다가 나올 때부터 카레 타령에다가 공을 잡으러 뛰어가다가 카레를 보고 폭주(暴走)해서 공을 놓친다. 알퀘이드: 갸란드!

카판시엘

3화(火)에서는 학교(學校)의 히로인이란 명분(名分)을 내세워 알퀘이드를 신나게 놀려먹으면서 "흡혈귀(吸血鬼) 주제에 사람 세상(世上)에 끼어들다니 언어도단(言語道斷)이에요."라면서 신나게 디스한다.

카판시엘 2
그러나 바로 학교(學校)로 들어온 알퀘이드에게 바로 역관광(驛觀光)(...). 가라므 마사라! [22]

Vol.2에선 딱히 등장(登場)은 없고 7화(禍)에서 알퀘이드의 생각에서 잠깐 등장(登場). 그리고 6화(火)의 합석(合席) 파트에서 얼굴은 안 비쳤지만 세븐 을 응징(膺懲)한 듯.

12화(話) 뒷풀이에선 마파 신부(新婦) 옆에서 열심히(熱心히) 카레 라이스를 먹는 모습으로 등장(登場).

2.5. 제도성배기담(制度聖杯奇談) [편집(編輯)]

아키하(下)와 코하쿠에게 성배전쟁(聖杯戰爭)을 권유(勸誘)했다고 언급(言及)된다. 목적(目的)과 이유(理由)는 불명(不明). 하지만 성당교회(聖堂敎會) 소속(所屬)이다 보니 성배전쟁(聖杯戰爭)을 권유(勸誘)한 이유(理由)는 성당교회(聖堂敎會)가 성배전쟁(聖杯戰爭)에 협조적(協調的)인 것과 같은 원리(原理)일지도 모른다.

3. 능력(能力) [편집(編輯)]

마술(魔術) 의 재능(才能)은 역대(歷代) 로어(露語)의 전생체(前生體) 중(中) 최고(最高) 수준(水準)이며, 특히(特히) 마력(魔力) 용량(容量)은 다른 전생체(前生體)들과는 격(格)이 달랐다. 시온과 시(時)엘의 마술회(魔術回)로 는 소형(小型) 바이크 엔진과 여객기(旅客機) 엔진 급(級)으로 격(格)이 다르다.(AACC vs시온 승리(勝利) 대사(大使)) 시온이 아틀라스 원 출신(出身)이니 마술회로(魔術回路)가 별(別)볼일 없는 걸 감안(勘案)하더라도 무지막지(無知莫知)한 용량(容量). 이후(以後) 로어(露語)가 단순히(單純히) '사회적(社會的)인 위치(位置)'뿐만 아니라 '전생체(前生體)의 포텐셜(잠재력(潛在力))'까지 감안(勘案)해 전생(前生) 대상자(對象者)를 지정(指定)하게 된 계기(契機)가 되었을 정도(程度). [23]

로아가 몸을 떠난 후(後)에도 '지식(知識)'은 남아있기에 마술사(魔術師) 로서의 수준(水準)은 그랜드 급(級)이지만 로아의 지식(知識)을 사용(使用)하는 게 싫어서 거의 쓰지 않는다. [24]

공식적(公式的)으론 로아가 토벌(討伐)되었기 때문에 불사능력(佛事能力)을 잃긴 했으나 여전히(如前히) 재생능력(再生能力)은 특출나서, '죽이려면 차라리 심장(心臟)이 아니라 마술회로(魔術回路)를 총괄(總括)하는 뇌(腦) 를 날려버리는 게 빠르다'고 할 정도(程度).

거기다 이것도 대행자(代行者)로서의 평상시일(平常時日) 때에나 통하는 이야기. 멜티블러드에서 등장(登場)한, 매장기관(賣場機關)으로 활동(活動)할 때의 시(詩)엘은 진짜(眞짜) 괴물(怪物) 중(中)의 괴물(怪物). 이때는 제(第)7성전(聖殿)과 세븐을 항시(恒時) 가동(稼動)하며 힘 위주(爲主)로 싸우고 로아의 지식(知識)에서 얻은 마술(魔術)을 가차(假借) 없이 사용(使用)한다. 다만 이 상태(狀態)의 시(詩)엘은 마력(魔力) 소모량(消耗量)이 하룻밤 동안에 반년(半年) 분을 소모(消耗)할 정도(程度)로 격심(激甚)하다.

거기다 이것도 과도(過度)하게 무장(武裝)에 의존(依存)하는 것이 해가 돼서 아직 대성(大聲)하지 못한 상태(狀態). 로아가 시(詩)엘에게 "너에게 지나친 무장(武裝)은 짐에 불과(不過)해. 기적(奇跡)과 같은 육체(肉體)를 인간(人間)의 지혜(智慧)로 속박(束縛)하고 있군. 이단(異端)을 처단(處斷)하기 전(前)에 자신(自身)의 초월성과(超越成果) 마주하도록" 이라고 할 정도(程度)니 아직도 더 강(剛)해질 여지(餘地)가 있다.

월희의 알퀘이드 루트 트루엔딩 1년(年) 뒤인 <Talk>에서는 시(詩)엘을 매장기관(賣場機關)의 일원(一員)으로 만들어준 2가지 요소(要素) 중(中) 마술(魔術) 을 사용(使用)할 수 없는 부(不)해림 으로 자신(自身)이 파견(派遣)된 것에 대(對)해 또 다른 요소(要素)인 불사(不辭) 를 잃어버려 전력(電力)으로써 매력(魅力)을 잃은 자신(自身)을 처리(處理)하려는 것이라 본인(本人)은 생각하고 있지만 메렘 솔로몬 의 발언(發言)을 보면 [25] 그냥 나르바렉 이(二) 초(秒) 새디스트 이기(利器) 때문인 듯. 매장기관(賣場機關) 은 성당교회(聖堂敎會)에서 우수(優秀)한 인재(人材)로 예비(豫備)멤버를 자주 충원(充員)하지만 심문(審問)할 때마다 사망(死亡)해서 계속(繼續) 바뀌고있다는 걸 보면 매장기관(賣場機關) 이라도 시(詩)엘 정도(程度)의 전력(前歷)을 쉽게 대체(代替)할 수는 없을 것이다.

사실(事實) 월희, MELTY BLOOD 쪽 이야기에서 직접(直接) 등장(登場)한 적이 있는 아군(我軍)만 따졌을 경우(境遇) [26] 알퀘이드와 아오자키 아오코 를 제외(除外)한다면 가장 강(剛)한 인물(人物). MELTY BLOOD 스토리 모드의 특정(特定) 루트를 타면 시키, 시온 , 아키하(下) 세 명(名) 중(中) 하나로 시(詩)엘을 쓰러트려야 하는데 쓰러트린 후(後)의 대화(對話)를 보면 스토리 상(上)으로는 '셋이서 동시(同時)에 덤볐음에도 시(詩)엘은 봐 주면서 싸웠다'는 이야기가 나올 뿐만 아니라 그대로 계속(繼續) 싸웠다면 이길 수 없었을 거라는 말까지 나온다. 헌데 한정해제(政解除) 된 시키한테는 진다고 한다.

주무기(主武器)는 성당교회(聖堂敎會)의 투척무기(投擲武器) 흑건(黑巾) 이다. 보통(普通)은 '철갑작용(鐵甲作用)'이라고 불리는 특수(特殊)한 투척방법(投擲方法)을 쓰지만 여기에 마술(魔術) 을 응용(應用)하여 '화장식전(火葬食前)'이나 '조장식전(展)' 등(等)의 부가(附加) 효과(效果)를 가(加)할 수 있다. 그리고 유명(有名)한 그녀(그女)의 전용(專用) 개념무장인(槪念武裝人) 제(第)7성전(聖戰) 이 있다.

여담(餘談)이지만, 세븐을 들고 있는 무장형(武裝型) 시(時)엘의 팔에 있는 문양(文樣)들은 스티커 내지(乃至)는 페인트 같은 거라고 한다. 본편(本篇) H씬 돌입전(突入展)에 분위기(雰圍氣) 망칠까봐 볼을 붉힌 채로 문양(文樣)을 지워내는 시(詩)엘을 확인(確認)할 수 있다.

각성(覺醒) 전(前)에는 B급(級) 서번트와 방어전(防禦戰)이 가능(可能), 강령마술(綱領魔術)의 최종(最終) 오의(奧義)를 익히고 제(第)7성전(聖殿)을 사용(使用)하면 5차(次) 캐스터에게도 승산(勝算)이 있었다.

4. 기타 [편집(編輯)]

이름의 유래(由來)는 일본(日本)을 대표(代表)하는 록밴드 중(中) 하나인 라르크 앙 시(時)엘 , 캐릭터의 모티브는 타케우치(憂恥) 타카시 의 가각본(家刻本) 만화(漫畫)였던 ' 왈큐레 (Valkyria)'의 히로인 '클로벳'.

또한, 교회(敎會)의 비밀조직(祕密組織) 소속(所屬). 평소(平素)에는 온화(溫和)한 성직자(聖職者). 끊임없이 나오는 칼을 손가락 사이에 끼워서 투척(投擲). 성경(聖經)페이지를 사용(使用)한 결계나 술식, 괴물(怪物)같은 회복력(回復力), 주연(主演) 흡혈귀(吸血鬼)의 아치 에너미 포지션 등등(等等)… 시(時)엘은 헬싱 알렉산더 안데르센 와 비슷한 점(點)이 많다. [27] 굳이 선후관계(先後關係)를 따진다면 헬싱이 먼저 나온터라 두 작품(作品) 팬덤 사이에 논쟁(論爭)이 벌어질 것 같지만...헬싱 작가(作家)가 속표지(속表紙) 뒷면(뒷面)에다가 ' 세이버쨩 하앍하앍'같은 내용(內容)을 그려넣는 걸로 봐선 아무렴 상관(相關) 없을 듯 하다(...)

매번(每番) 인기투표(人氣投票)를 할 때마다 루트 있는 히로인 중(中)에 꼴찌를 차지했다…는 건 사실(事實)이 아니고 최고(最高) 순위(順位)가 4위(位)까지 간 적도 있다. 다만 2012년(年) 이후(以後)의 인기투표(人氣投票)에서는 히스이 와 함께 항상(恒常) 월희 히로인 중(中)에서는 최하위권(最下位圈)을 마크하고 있는 것도 사실(事實)이다. 아아…. 아(亞)넨엘베의 하루 에서 마토(魔吐) 사쿠라 에게 금(金) 흑장발(黑長髮) 츤데레 에게 치여서 존재감(存在感)이 약(弱)한 히로인인 점(點)이 같다고 하기도 한다. 다만 사쿠라는 이후(以後) 헤븐즈필 극장판(劇場版) 으로 인기(人氣)가 오르기라도 하지 시(詩)엘은...거기다가 시(詩)엘은 가장 등장(登場)이 많은 히로인임에도 불구(不拘)하고 [28] 이쪽도 모에요소(要素)는 꽤 많은 편(便)인데...카니발 판타즘에서 다른 히로인들은 자기(自己)만의 에피소드가 하나 씩은 배정(配定)되어 있는 반면(反面) 시(詩)엘은 딱히 없었다는 것만 봐도 푸대접(푸待接)을 받았다는 걸 알 수 있다.

'시(時)에루 선생(先生)(知得留 先生)' [29] 과는 다른 사람이라고 한다. [30]

ciel in
99년(年) 개발도중(開發途中) 나왔던 월희 체험(體驗)판에선 지금(只今)과는 해어(海魚)스타일이 딴판이였으며 분위기(雰圍氣)가 많이 점잖은 느낌이 강(剛)했다.
회춘님 시엘하신다
만우절(萬愚節)에서 새롭게 그려져서 등장(登場)한 시(詩)엘은 리메이크가 아닌 구(舊) 디자인을 바탕으로 그렸다. 차이(差異)라면 뒷머리가 길어지면서 좀더 자연스러운 형태(形態)의 단발(斷髮)이라는 것 정도(程度).

쓰르라미 울 적에 치(齒)에 루미코 (知?留美子) 선생(先生)은 이 캐릭터의 오마주 . 정확(正確)하게 말하자면 용기사(龍騎司)07 이 제작(製作) 당시(當時) 캐릭터 속성(屬性)을 타입문(門) 허락(許諾)받고 가져왔다. 이런 이유(理由)에서 쓰르라미 애니판 의 스탭롤 Special Thanks에서도 타입문(文)이 표시(標示)되어 있다.

동인(同人) 뮤지션 Cranky 의 과거(過去) 곡(曲)인 X-Y-Z가 시(時)엘 이미지로 만든 곡(曲). 정확히(正確히)는 해당(該當) 곡(曲)이 수록(收錄)된 앨범(Morrigan)과의 합작(合作))이(李) 월희 캐릭터 이미지 앨범이었다.

더 파이팅 에 등장(登場)하는 히트맨 스타일을 고수(固守)하는 복서 마시바 료(料) 가 사용(使用)하는 '플리커 잽'을 가월십야 에서 처음으로 구사(驅使)했다. 후(後) 잊혀지는 듯 하다가 멜티 블러드 액트리스 어게인에선 아예 풀문(文) 스타일 필살기(必殺技) 중(中) 하나가 돼 버렸다. 물론(勿論) 더 화이팅의 패러디. 월희 리메이크에서도 플리커 잽을 구사(驅使)한다.

라이벌(?)인 네코 알퀘이드 는 역시(亦是)나 더 파이팅의 패러디 기술(技術) '냥(兩)프시 롤'을 가월십야(佳月十夜)에서 구사(驅使)했으며 MELTY BLOOD에서도 구현(具現)되었다. 외(外)에도 EX 필살기(必殺技) 중(中) 하나인 '세븐스 헤븐'의 연출(演出)의 경우(境遇)엔 세인트 세이야 의 골드 세인트인(人) 레오 아이올리아 의 필살기인(必殺技人) 라이트닝 플라즈마의 패러디. [31]

2차(次) 창작(創作)에서는 카레 오타쿠 속성(屬性)이 대폭(大幅) 강화(强化), 카레 오타쿠가 아닌 동인지(同人誌)를 보는 것은 드물다.

안경(眼鏡) , 선배(先輩) 라는 코드에 ' 카레 매니아'라는 설정(設定)으로 캐릭터를 잡았다. 그리고 H씬이 애널 이라서 이 쪽으로도 캐릭터가 생겨났다. 별명(別名) 으로 '카레 대마왕(大魔王)'과 ' 아나루 '가(價) 있다.

하지만 정확히(正確히)는 '카레 대마왕(大魔王)'이란 명칭(名稱)은 동인설정(同人設定) 이지 공식설정(公式設定)은 아니었던 모양(模樣). 사도 '커리 드 마르셰'에 의(依)해 카레의 세계(世界)를 알게 되어 그 이후(以後)로 카레 오타쿠 가 되었다는 일설(一說)도 있지만, 어디까지나 팬들이 하던 카레 오타쿠 속성(屬性)을 이용(利用)한 농담(弄談)으로 가볍게 던졌던거라 나스는 기억(記憶)을 못한다. [32] 다만 시(詩)엘이 카레 오타쿠가 된 것은 처음 맡은 임무(任務)에서 겪은 일 때문이라는 것은 정식(正式) 설정. 후(後)에 Fate/strange Fake 에서 한자(漢字) 세르반테스가 "요리(料理) 만들기에 전념인(專念人) 사도(使徒)도 있다던데 정말(正말)인가?"하고 모(某) 사도(使徒)에게 묻는 걸 보면 살을 붙여서 정식(正式) 캐릭터로 만들어질 가능성(可能性)이 있다.

캐릭터 마테리얼에 수록(收錄)된 The Dark Six(월희 2)의 프롤로그 격(格)인 프렐류드에서도 '미스터 다운'이 카레재료(材料)를 대량(大量) 배달(配達)하는 내용(內容)이 나온다. [33]

이 설정(設定) 때문에 진월담(眞越담) 월희 애니판(版)에서 시(詩)엘이 카레가 아니라 스파게티 를 먹는 장면(場面)이 나오자 팬덤에선 설정(設定) 오류(誤謬)라며 비난(非難)의 목소리가 컸었다. 물론(勿論) 카레만 그런게 아니라 애니화(化)된 진월담(眞越담) 월희과 원작(原作)과 차이(差異)나는 부분(部分)이 많다보니 이것까지 포함(包含)해서 평가(評價)가 좋지 않다. [34] 참고(參考)로 시(詩)엘이 카레 이외(以外)에는 먹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평소(平素)에는 카레만 먹고 산다(...). 월희 본편(本篇)에서 시키와 점심(點心)을 먹을 때 주식(株式)이 카레라이스와 카레우동이고 디저트가 카레빵이다. 월희 코믹스에서도 시키에게 답례(答禮)라며 카레빵을 잔뜩 주자 시키가(價) 괴롭히려는건지 잠깐 의심(疑心)하기도 하였고 주치의(主治醫)가 과식(過食)하지 말랬다며 같이 먹자고 하자(瑕疵) 시(時)엘이 기뻐하는 모습을 보고서야 진짜로(眞짜로) 도와주려고 줬다고 이해(理解)했다. 가월십야(佳月十夜)에서 나나코가 아리히코네 집에서 신세(身世)를 질 때 여태까지는 삼시(三時)세끼가 모조리 카레였다 고 불평(不平)을 늘어놓는다.

알퀘이드와는 사이가 나쁘지만 가끔씩 백합(百合) 커플링으로 엮이기도 한다. 본래(本來)라면 서로 죽고 죽이는 사이여야하지만 둘은 그냥 지금(只今) 처럼 투탁(投託)대는 사이인걸 마음에 들어한다는 암시(暗示)가 몇몇 있다. 대표적(代表的)으로 멜티 블러드의 시(詩)엘의 vs알퀘이드 승리대사(勝利大使)로 시(時)엘이 알퀘이드가 또 대충 싸우고 도망(逃亡)간다며 짜증을 낸 뒤, 슬쩍 자기(自己)도 이런 관계(關係)가 마음에드니 뭐 됐다는 말을 한다.

거기다 본편(本篇)에서는 상당히(相當히) 진지(眞摯)하고, 배려심(配慮心) 넘치는 선배(先輩) 캐릭터인데, 어째서인지 동인(同人) 쪽에서는 부녀자(婦女子), 빠순이 [35] 성질(性質)도 달고 다닌다.
[1] 88인(人) 알퀘이드 때문에 묻히지만 그 크다는 마토(魔吐) 사쿠라 와 사이즈가 같다. [2] AACC에도 나오지만 시(市)엘의 암시(暗示)는 굉장(宏壯)한지 토지(土地) 자체(自體)에 암시(暗示)를 걸어 알퀘이드조차 옆길로 새게 만들 정도(程度)다. [3] 불과(不過) 며칠 전(前)에 학생(學生)으로 위장(僞裝)해 들어온 주제(主題)에 다(多)도부 부장(部長)을 자칭(自稱) 하고 있다. 가월십야(佳月十夜)에서 시키의 말에 따르면, 원래(元來) 있던 다도부원(茶道部員)들을 내쫓고서 부실(不實)을 독차지(獨차지)한 건 아니고, 애초(애初)에 '다(多)도부' 자체(自體)가 학교(學校)를 속여서 만든 가공(加工)의 동아리라고 한다. [4] 월희 본편(本篇)에서는 20대(代)라고 나온다. [5] 시(時)엘 루트 중(中) 시(詩)엘이 학교(學校) 사람들에게 걸어둔 암시(暗示)를 풀고 사라졌을 때 시키가(價) 아리히코에게 시(詩)엘 선배(先輩)가 기억나지 않느냐고 묻자 아리히코가 '그러니까 그 라르크 선배(先輩)라는 게 누군데?' 라고 받아친다. [6] 세계관(世界觀)은 다르지만 FGO에서 암굴왕 에드몽 당테스 와 싸운 적이 있어서 그와 연관(聯關)된 것이라는 추측(推測)이 있다. [7] 월희 내(內)에서 시(詩)엘이 자신(自身)을 죽여보라고 시키를 도발(挑發)하는 부분(部分)이 있는데 여기서 시(詩)엘을 죽여버리면 진짜(眞짜)로 죽어버린다. 그리고 시키는 완전히(完全히) 망가져서 살인귀(殺人鬼)로 각성(覺醒)하는 배드엔딩 루트...이(李) 부분(部分)까지는 시(詩)엘의 불사성과(不辭成果) 직사의(職辭意) 마안(馬鞍)이라는 물건(物件)의 사기성(詐欺性)이 아직 드러나지 않는 부분(部分)인지라 충격(衝擊)이 적을 수 있지만 뒤에 사정(事情)을 알면... [8] 사실(事實) 과거(過去)를 생각한다면 이쪽이 본래(本來) 성격(性格)에 가깝지만. [9] 코믹스판 진월담(眞越담) 월희에서 나온 그녀(그女)의 회상(回想)에 따르면 마취(痲醉) 없는 장기적출(長期摘出), 사지 절단(切斷), 황산(黃酸)으로 녹이기, 화형(火刑) 등(等)…. MBAA에서의 대사(大使)에 따르자면 그녀(그女)가 흡혈귀(吸血鬼) 시절(時節)에 죽인 사람의 수(數) 이상(以上)으로 죽음을 경험(經驗)했다 한다. [10] 시(時)엘 루트에서는 시키가(價) 로아와의 연결(連結)이 강(强)해 로아의 전생체(前生體)가 보이는 초기(初期) 증세(症勢)(기억(記憶)이나 지식(知識)을 일부(一部) 떠올리거나, 작은 불안(不安)이나 짜증만 가지고도 그게 폭력성(暴力性)으로 표출(表出)되거나)를 보여서 더더욱 그렇게 보이기 충분(充分)했다. [11] 스페인어(스페인語)로 대성당(大聖堂) 이라는 의미(意味) [12] 이는 다른 스타일도 보유(保有)하고있다. [13] 대행자(代行者)도 집행자(執行者) 못지않게 목숨걸고 싸우는 인간(人間)들인데 집행자(執行者)보다 월급(月給)이 훨씬 더 적다고 한다. 신앙(信仰)으로 하니까? 하지만 대행자(代行者)들은 임무(任務) 때문에 여기저기 돌아다니므로 솔직히(率直히) 다른 성직자(聖職者)들보다 훨씬 돈이 많이 필요(必要)한데 이 인간(人間)들이.. [14] 여기서 한 말에 따르면 고유결계(固有결系)로 공상구현화(公傷具現化)에 가깝게 구현(具現)시키는 것은 수마(水魔) 스미레 정도(程度)라고 한다. [15] 이 말을 보면 그녀(그女)가 시온 때문에 생존(生存)했다는 것 까지 알게 된 듯 싶다. [16] 리액트에서 알퀘이드로 아케이드 모드 진행시(進行時) 8스테이지의 중간(中間) 보스로 등장(登場)한다. [17] 성전(盛典) 시(時)엘로 저 두명(名)에게 콤보를 3방(放) 넣어야 죽는 수준(水準)이지만 크레센트문(門) 코하쿠나 크레센트문(門) 사츠키의 경우(境遇) 방어력(防禦力)이 구린 성전(聖戰) 시(時)엘한테 콤보 2대(臺)만 박히면 성전(聖戰) 시(時)엘은 아무것도 못하고 찬바닥에 드러눕는다. [18] 스트리트 파이터 5 칸즈키 카린 의 찰보(札步)-천호(千戶)와 유사(類似)하다. 먼저 나온 건 이쪽. [19] 대개(大槪) 이런 캐릭터들은 공중(空中) 블로우기(機) 한정(限定)으로 2단(段) 점(點)캔이 가능(可能)하다. [20] 물론(勿論) 성전(聖戰) 시(時)엘만 봤을때의 기준(基準)이지. 전(前) 캐릭터를 비교(比較)하면 여전히(如前히) 초보(初步)가 다루기 어려운 축에 속(屬)하는 스타일이다. 위에 써진 B버전 라피트 연계(連繫)와 A버전 블로우 라피트 루프 콤보가 모든 스타일의 기본(基本) 콤보인 이상(以上) 성전(聖戰) 시(時)엘은 대놓고 초보(初步)가 하지 말라는 캐릭터 중(中) 하나이다. [21] 이 파스타는 카레 못지 않게 월희 시리즈의 주요(主要) 밈으로 자리잡으며, 이후(以後) 신판(新版) 월희에서도 시(詩)엘을 만나러 가는 시키가(價) 원래(元來) 밥을 같이 먹으려던 아리히코에게 파스타를 먹으라고 말하기도 한다. [22] 가람(嘉藍) 마(馬)살라는 힌디어 로 매운 향신료(香辛料)를 뜻한다. 즉(卽), 쉽게 이야기 해서 커리 . [23] 본디 로아는 전생(前生) 대상자(對象者)를 지정(指定)할 때 '대상자(對象者)가 해당(該當) 지역(地域)에서 유력(有力)한 가문(家門)의 일원(一員)인지'를 주로(主로) 고려(考慮)했다. 하지만 시(詩)엘 바로 전(前)의 전생체(前生體)였을 때는 제대로 전생(前生) 대상자(對象者)를 지정(指定)하기도 전(前)에 살해당했고, 긴급히(緊急히) 전생(展牲)하느라 빵집 딸이었던 시(詩)엘에게 전생(前生)해야 했다. [24] 네로 카오스를 묶어두기 위해 빌딩에 마술적(魔術的) 결계를 설치(設置)하거나, 불사성(不辭性)을 잃은 이후(以後)에도 치유마술(治癒魔術)로 회복력(回復力)을 땜빵한다는 언급(言及), 흑건(黑巾)에 마술적(魔術的) 효과(效果)를 부가(附加)한다. 아예 안쓰는건 아니고 보조적(補助的)으로 간간히 쓰긴 한다. 월희 코믹스에서는 네로를 빌딩에 가두기 위해 결계를 펼칠때에는 매개체(媒介體)로 사용(使用)하는 검(劍)이 자세(仔細)히 보면 흑건(黑件)이 아니라 아조트 검(劍)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즉(卽), 교회(敎會)의 것이 아닌 로아의 마술(魔術) 지식(知識)을 활용(活用)한 것이라는 암시(暗示). [25] "봐, 그렇게 고집(固執)부리고. 그러니까 나르바렉의 마음에 들어버린 거야 넌." [26] 그러니까 적(敵)인 로어(露語) , 네로 카오스 , 왈라키아의 밤 이라거나 직접(直接) 등장(登場)한 적이 없는 메렘 솔로몬 , 키슈아 젤레치 슈바인오(人誤)르크 등(等)을 제외(除外)한… [27] 하지만 시(詩)엘의 TVA판(版) 성우는 정작 안데르센이 처음으로 상대(相對)한 세(歲)라스 빅토리아 를 맡았었다. [28] 알퀘이드는 토(土)오노 가 루트에서는 등장(登場)이 한 번(番)만 나오지만 시(市)엘은 아키하(下) 루트까지 레귤러로 뛰었다. [29] 게임에서 어떤 엔딩을 보았을 시(時), '가르쳐주세요, 시(詩)에루 선생님(先生님)!'에서 팁을 주는 캐릭터. 배드엔딩에서든, 일반(一般)엔딩에서든 모두 출현(出現)한다. 이 코너에서 네코 알퀘이드 가 처음으로 출현(出現)한다. 사족(蛇足)으로, 이 코너는 원래(元來) 어린 토(土)오노 시키 아오자키 아오코 가 출현(出現)할 계획(計劃)이었으나, 타케우치(憂恥) 타카시 가 시(詩)엘에 교사복(敎師服)을 입힌 그림을 보고 이 캐릭터를 출현시켰다고 한다. 머리 길이가 미묘(微妙)하게 다르다거나, 시(詩)엘의 일을 기억(記憶) 못하는 점(點)이 힌트이려(伊呂)나 [30] 사실(事實) 시(詩)에루 선생(先生)은 말장난이다. 일본어(日本語) 문법(文法) 드립이라 설명(說明)하기 난해(難解)한데 시(時)에루 선생(先生)의 시(詩)에루 앞에 존칭어(尊稱語) お를 붙이면 일본어(日本語)로 알려주다.라는 뜻인 ?える(오시(午時)에루)와 발음(發音)이 같은 걸 이용(利用)한 것. 후술(後述)할 아나루 드립 역시(亦是) 말장난으로 같은 발음(發音)인 お(존칭(尊稱)) + 知る(시루. 알다, 이해(理解)하다) - 知り(시리, 아는)으로 파생해(派生海) 같은 발음(發音)인 お尻(오시리, 엉덩이)로 놀리는 것이다. 이쯤되면 한국(韓國)에선 억지 밈으로 욕(辱) 먹을 레벨 [31] 추후(追後)에 로아도(度) 하프 스타일 기술(技術)로 사용(使用)하게 된다. [32] 커리 드 마르셰는 Talk가 수록(收錄)된 동인지(同人誌) '소명성'의 수록 만화(漫畫)에서 처음 등장(登場)하지만 월희 독본(讀本) Plus period에서 거짓말쟁이 나스는 그런 사도 없다고 했다. 이일로 나스와 타케우치(憂恥)가 크게 싸웠었다는 이야기가 본인(本人)들에 의(依)해 다른 인터뷰에서도 종종(種種) 회자(膾炙)될정도. [33] 아예 니코니코 동화(童話) 에서는 커리의 요정(妖精) 이라고 따로 완성태그를 달아놓았을 정도(程度)다.(...) 니코니코 요정족(妖精族) 항목(項目) 참고(參考). [34] 이것 때문인진 모르지만 진월담(眞越담) 월희 코믹스 뒷부분(뒷部分)에 딸린 4컷만화(漫畫)에 시키가(價) 학교(學校) 식당(食堂)에서 스파게티를 고르자 시(市)엘이 '스파게티만큼은 안 된다' 라며 기(氣)를 쓰고 말리는 장면(場面)이 나온다. [35] 토(土)오노 시키에 대(對)해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著作物)은 CC BY-NC-SA 2.0 KR 에 따라 이용(利用)할 수 있습니다. (단(但), 라이선스가 명시(明示)된 일부(一部) 문서(文書) 및 삽화(揷畵) 제외(除外))
기여(寄與)하신 문서(文書)의 저작권(著作權)은 각(各) 기여자(寄與者)에게 있으며, 각(各) 기여자(寄與者)는 기여(寄與)하신 부분(部分)의 저작권(著作權)을 갖습니다.

나무위키는 백과사전(百科事典)이 아니며 검증(檢證)되지 않았거나, 편향적(偏向的)이거나, 잘못된 서술(敍述)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나무위키는 위키위키입니다. 여러분이 직접(直接) 문서(文書)를 고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의견(意見)을 원(願)할 경우(境遇) 직접(直接) 토론(討論)을 발제(發題)할 수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최근(最近) 변경(變更)
  •  
  •  
  •  
  •  
  •  
  •  
  •  
  •  
  •  
  •  
  •  
  •  
  •  
  •  
  •  
더 보기
  • Operado por umanle S.R.L.
  • Hecho con ?? en Asuncion, Republica del Paraguay
  • Su zona horaria es GMT
  • Impulsado por the seed engine

This site is protected by reCAPTCHA and the Google Privacy Policy and Terms of Service apply. This site is protected by hCaptcha and its Privacy Policy and Terms of Service ap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