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소닉 점프 - 나무위키

소닉 점프

최근(最近) 수정(修正) 시각(時刻):
external/info.so... external/info.so...

ソニックジャンプ
Sonic Jump

소닉인데 점프 액션

1 . 소개(紹介) 2 . 게임 방식(方式) 3 . 스토리 4 . 음악(音樂) 5 . 그래픽 6 . 게임성(性) 7 . 참고(參考)사이트 8 . 관련(關聯) 영상(映像) 9 . 스마트폰 버전 10 . 둘러보기

1. 소개(紹介) [편집(編輯)]

소닉 더 헤지혹 시리즈 의 게임. 모바일 게임 으로 출시(出市)되었다. 세(世)가 코리아에서 정발(淨髮)하였는데, 국내(國內)에서는 KTF 에서만 출시(出市)되었고, 가격(價格)은 2500원이었다. [1] 당당히(堂堂히) 한글화(化) 되어서 나왔고, 사실(事實) 이 게임까지 합(合)치면 국내(國內)에 한글화(化) 출시(出市)된 소닉 게임은 4개(個)이다. [2]

여담(餘談)으로 국내(國內)의 소닉 팬들은 세(世)가 코리아에서 소닉 모바일 게임을 정식(正式) 수입(輸入)한다길래 당연히(當然히) 소닉 N 같은 게임을 기대(期待)했었지만, 정작 출시작(出市作)은 점프였다. 그냥 국내(國內)에 유일(唯一)하게 정식(正式) 한글화(化) 출시(出市)된 모바일 소닉 게임이라는 데에 의의(意義)를 가지면 된다. 세(世)가 코리아는 이 게임 이외(以外)에도 무대리(代理) 두뇌열전(頭腦列傳)같은 모바일 게임을 출시(出市)하고, 2008년(年)에 철수(撤收)했다. 현재(現在)는 SEGA 퍼블리싱 코리아라는 이름으로 남아있다.

비슷한 형식(形式)의 게임으로 《리프 데이》가 있다.

2. 게임 방식(方式) [편집(編輯)]

소닉 점프의 목적(目的)은 맨 꼭대기에 있는 골을 향(向)하여 올라가는 것. 그 올라가는 과정(過程) 중(中)에는 여러가지 적(敵)들이 있으며, 다양한 종류(種類)의 발판(발板)이 있다. 소닉의 점프는 자동(自動)이며, 가만히 있으면 지가 알아서 펄쩍펄쩍 뛴다. 방향키(方向키)로 소닉의 방향(方向)을 조정(調整)하고 중간(中間)에 2단(段) 점프를 해주는 방식(方式).

이해(理解)를 쉽게 하기 위해 이 게임을 요약(要約)한다면, 한마디로 스마트폰 게임인 두들 점프(Doodle Jump) 와 매우 유사(類似)하다.

게임의 진행(進行)은 스테이지 클리어 방식(方式)으로 되어있다. 총(總) 6개(個)의 존으로 구성(構成)되어 있으며, 6개(個)의 존은 각각(各各) 3개(個)의 액트로 나뉘어져있다. 그리고 마지막 액트에는 보스전(前)이 존재(存在)한다. 한 액트의 클리어 시간(時間)은 1분(分)~2분(分) 남짓하다.

발판(발板)에는 몇가지 특수(特需) 발판(발板)이 있지만, 동영상(動映像)을 보면 모두 설명(說明)이 가능(可能)하니 생략(省略)한다.
스토리는 정말(正말) 전형적(典型的)이고도 전형적(典型的)인 소닉 게임의 스토리라인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에그맨은 카오스 에메랄드를 모아 세계(世界)를 정복(征服)하려 하고, 소닉은 막으려 하고, 테일즈는 소닉을 도와주며, 너클즈는 에그맨에게 또다시 속는다. 한가지 새로운 개념(槪念)이 있다면 에그맨은 카오스 에메랄드를 모아 사람들의 기억(記憶) 제거(除去)를 하려는 점(點). 북미판(北美版)에서는 Brainwash로 표현(表現)되었다.

여기서도 보너스 스테이지를 전부(全部) 클리어하여 카오스 에메랄드 를 전부(全部) 모으면 숨겨진 진(眞)엔딩이 나온다. 진(陳) 엔딩을 보면 끝. 그 이후(以後)에 할 수 있는 건 고작 타(打)임어택밖에 없다.

4. 음악(音樂) [편집(編輯)]

특이(特異)한 것은 이 게임은 예전 소닉 음악(音樂)이 재활용(再活用)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스테이지 별(別)로 노래가 모두 다르고, 전부(全部) 오리지널이다. 다만 유튜브 에서도 몇몇 스테이지의 노래만 찾아볼 수 있을 뿐, 그 노래는 제대로 알려지지 않았다. 게임 자체(自體)를 아는 사람이 적어서 그런 듯. 모바일 치고는 괜찮다.
소닉의 스프라이트는 소닉 어드밴스와 똑같다. 게임의 분위기(雰圍氣)는 소닉 어드밴스의 향기(香氣)가 난다. 게임 내 일러스트는 이 게임을 위해 새로 그린 것으로 보인다. 일러스트의 퀄리티는 생각보다 괜찮다. 소닉 크로니클 의 일러스트를 생각하면 편(便)하다. 하지만 게임 내(內)의 전체적(全體的)인 그래픽을 보면, 확실히(確實히) 구리다. 폰게임의 수준(水準)에서 벗어나지 않는다.

6. 게임성(性) [편집(編輯)]

소닉 점프의 게임성(姓)은 사실(事實) 기존(旣存)의 모바일 게임과 크게 벗어나지는 않는다. 가장 크게 느껴지는 점(點)은 단순(單純)한 레벨 디자인이다. 다양한 시도(試圖) 방법(方法)이 존재(存在)하는 것이 아닌, 오직 딱 한가지의 길만을 갈 수 있다. 다양한 시도(試圖)는 이 게임에서는 쓸 데가 없고, 정확(正確)한 타이밍에 정확(正確)한 곳으로 이동(移動)하는 것만이 중요(重要)한 게임이다. 스테이지에 따라서는 지름길도 있긴 하나 그냥 시간(時間) 단축용(短縮用)이다.

그러나 가장 큰 단점(短點)은 단순(單純)한 레벨 디자인이 아니라 내 맘대로 움직이지 않는 소닉 이다. 동영상(動映像)의 게임은 굉장히(宏壯히) 부드럽고 조작(造作)이 잘 되는 것으로 보이지만, 이는 해외판(海外版)에 해당(該當)하는 사항(事項)이다. 국내판(國內版)은 프레임이 뚝뚝 끊기면서 좌우(左右)로 움직이는 것조차 힘들었다. 정확(正確)한 타이밍에 움직여야 살아남는 게임에서 조작감(造作感)이 먹통이라 그런지 국내(國內) 한정(限定)으론 쿠소게 로 치는 사람도 있다.

또한 2단(段) 점프가 굉장히(宏壯히) 중요(重要)하다. [3] 점프 도중(途中)에 발판(발板)에 닿지 않는 부분(部分)이 있는데, 필수적(必須的)으로 2단(段) 점프를 해줘야한다. 이를 잘 이용(利用)하지 않으면 바로 추락사(墜落死)하는데, 몇 번(番) 낙사(落仕)하다 보면 하기 싫어진다. 또한 처음 몇 개(個)의 스테이지까지는 쉽지만, 마지막 스테이지에 가서는 겁나 어렵다. 스페셜 스테이지는 단(單) 한번(番)의 실수(失手)도 용납(容納)하지 않는 극악(極惡)의 레벨 디자인을 보이고 있고.

7. 참고(參考)사이트 [편집(編輯)]

8. 관련(關聯) 영상(映像) [편집(編輯)]


0:30부터 시작(始作). 참고(參考)로 게임 속도(速度)는 이 동영상(動映像)보다 2배(倍) 느리다. [4] 또한 빨리 게임의 대부분(大部分)을 보여주기 위해 ACT 3만(萬) 촬영(撮影)했다고 한다.

9. 스마트폰 버전 [편집(編輯)]

external/info.so... external/info.so...
external/info.so...

2012년(年)에 동명(同名)의 이름을 가진 게임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의 형태(形態)로 출시(出市)되었다.

제작(製作) 회사(會社)는 다르지만 플레이 자체(自體)는 기존(旣存) 소닉 점프와 비슷하며 존의 구성(構成)은 전작(前作)과 동일(同一)하다. 또한 BGM은 전작(前作)의 BGM을 리믹스하거나 어레인지 했으니 정신적(精神的) 리메이크 라고 봐도 무방(無妨)하다.

도전과제(挑戰課題)가 존재(存在)하고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여러 명(名)이며 링을 모아 상점(商店)에서 캐릭터 언락, 아이템을 살 수 있는 등(等) 볼륨은 이쪽이 훨씬 높다. 거기다 제작회사(製作會社)에서 자체(自體) 현지화(現地化) 를 해서 대한민국(大韓民國)에서 플레이하면 한글 이 나온다. 하지만 2020년(年) 기준(基準) 소닉 점프 관련(關聯) 모든 앱들은 한국(韓國)에서 국가(國家) 제한(制限)이 걸린 상태(狀態)이다.

스토리가 매우 간단(簡單)해 졌는데 에그맨이 동물(動物)들을 납치(拉致)해서 소닉은 동물(動物)들을 구(求)하러 간다는 스토리다.

존 구성(構成)은 전작(前作)과 동일(同一)하나 코스믹 존과 보너스 존이 짤렸다. 코스믹 존의 리믹스된 BGM 은 미사용(未使用) 데이터로 남아있다.

그리고 피버 시스템 추가(追加)와 페이스북과 연동(聯動)하여 기록(記錄) 경쟁(競爭)을 할 수 있는 소닉 점프 피버도 있다!

이후(以後) Messenger 로도 플레이 할수 있게 되었다.

놀랍게도 북조선(北朝鮮) 인민(人民) 들이 《 고속(高速) 조약(條約) [5] 》이라는 명칭(名稱)으로 개조(改造)한 버전도 존재(存在)한다.( # ) 세가(世家)의 허락(許諾)은 당연히(當然히) 받았을 리(理) 없다. 소닉의 이름이 '다람이'로 개명당(改名當)해 있는 점(點)이 인상적(印象的). 참고(參考)로 앵그리버드 도 개조(改造)했다. 둘 다 아리랑 151 선탑재(先搭載) 앱.
소닉 더 헤지혹 시리즈 로고
소닉 더 헤지혹
시리즈 일람(一覽)
[ 펼치기 · 접기 ]
1세대(世代)
2D


2세대(世代)
3D

2D
가정용(家庭用) : 소닉 더 헤지혹 4 · 소닉 매니아 ( DLC )

3세대(世代)
3D
2D
외전(外傳)





모바일

서비스 종료(終了) : 소닉 러너즈
미분류(未分類)
미디어
믹스



[1] 현재(現在)는 서비스 중지(中止). 이 흑역사(黑歷史) 가 발매(發賣)되었던 소닉 15주년(周年) 기념(記念) 즈음에 나왔으니... [2] 소닉 어드벤처 DX, 소닉 히어로즈 , 소닉 러시 어드벤처 를 포함(包含)하여 4개(個). 참고(參考)로 정식(正式) 출시(出市)된 게임은 훨씬 많다. 신작(新作)이 나올 때마다 웬만하면 정발(淨髮)해준다. [3] 소닉 더 헤지혹 3 에서 점프 두번(番)하면 나오는 'W 회전(回戰) 어택'이 여기서는 2단(段) 점프 로 쓰인다. 다른 소닉 게임에선 2단(段) 점프와 W 회전(回戰) 어택은 별개(別個)의 개념(槪念)이다. 하지만 이 게임에선 2단(段) 점프를 하면서 회전(回戰) 어택을 한다. [4] 영상(映像)을 0.5배속(倍速)으로 설정(設定)하면 된다. [5] 북한(北韓)에서 '도약(跳躍)'의 복수(複數) 표준어(標準語)다. 뛸 도( )자(字)가 조(兆)( )라는 한자(漢字)의 음(音)을 따왔다고 하여 '도약(跳躍)'을 '조약(條約)'으로 읽는 것이 북한(北韓)에서 가능(可能)한 것이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著作物)은 CC BY-NC-SA 2.0 KR 에 따라 이용(利用)할 수 있습니다. (단(但), 라이선스가 명시(明示)된 일부(一部) 문서(文書) 및 삽화(揷畵) 제외(除外))
기여(寄與)하신 문서(文書)의 저작권(著作權)은 각(各) 기여자(寄與者)에게 있으며, 각(各) 기여자(寄與者)는 기여(寄與)하신 부분(部分)의 저작권(著作權)을 갖습니다.

나무위키는 백과사전(百科事典)이 아니며 검증(檢證)되지 않았거나, 편향적(偏向的)이거나, 잘못된 서술(敍述)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나무위키는 위키위키입니다. 여러분이 직접(直接) 문서(文書)를 고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의견(意見)을 원(願)할 경우(境遇) 직접(直接) 토론(討論)을 발제(發題)할 수 있습니다.

  • Operado por umanle S.R.L.
  • Hecho con ?? en Asuncion, Republica del Paraguay
  • Su zona horaria es GMT
  • Impulsado por the seed engine

This site is protected by reCAPTCHA and the Google Privacy Policy and Terms of Service apply. This site is protected by hCaptcha and its Privacy Policy and Terms of Service ap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