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100世時代의 同伴者 브릿지經濟 新聞

倫理綱領 및 記者準則

브릿지經濟新聞은 공정하고 바른 言論 暢達의 바탕 위에 自由市場經濟의 지킴이, 도우미가 되고자 創刊됐다.
企業이 보다 자유롭고 公正한 環境 속에서 國家發展과 國民生活 增進에 寄與할 수 있도록 ‘따뜻한 市場經濟’의 架橋(bridge)이자 把守꾼이 되는 것을 創刊 理念으로 한다.
이에 브릿지經濟新聞 家族들은 다음과 같이 倫理綱領 및 記者 準則을 만들어 遵守할 것을 다짐한다.

1. 브릿지經濟는 自由言論 守護에 앞장선다.

우리는 聖域없는 報道, 불편부당한 報道를 志向한다. ‘공정한 監視者’의 役割을 忠實히 하기 위해 꾸준히 努力한다.

2. 브릿지經濟는 言論의 品位를 해치는 行爲를 하지 않는다.

우리는 取材와 關聯해 어떠한 金品과 饗應도 받지 않으며, 言論社의 地位를 利用한 個人 或은 集團의 不當 利得을 求하지 않는다.

3. 브릿지經濟는 社會倫理와 道德에 反하는 行爲를 삼간다.

우리는 會社 안팎에서 他人의 名譽와 價値를 毁損하는 行爲를 하지 않는다. 남을 위해하는 부절제한 行動을 할 境遇 應分의 責任을 진다.

4. 브릿지經濟는 商道義에 벗어나는 營業活動을 하지 않는다.

우리는 不當한 方法으로 廣告나 協贊을 受注하지 않는다. 不適切한 方法으로 新聞購讀을 强要하지 않는다.

5. 브릿지經濟는 讀者와 함께 하는 新聞을 志向한다.

우리는 讀者와 함께 만드는 新聞, 讀者의 意見을 傾聽하는 言論이 되기 위해 努力한다. 讀者의 參與 機會를 積極 附與하고 反論權을 保障한다.

6. 브릿지經濟는 會社 內 倫理委員會를 設置, 運營한다.

우리는 自體 倫理綱領 및 記者準則이 제대로 지켜지는 지를 審議 判斷할 獨立된 ‘倫理委員會’를 둔다. 모든 任職員은 倫理委員會의 決定에 承服한다.

7. 브릿지經濟는 記者協會 會員社로서, 記者協會 倫理綱領 및 實踐要綱과 新聞倫理綱領 및 實踐要綱 等을 遵守한다.

2014年 9月 15日
브릿지經濟新聞 任職員 一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