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페이지를 파싱하기 어렵습니다. '뮌헨 大박' 38歲 새 監督 콤파니 爲해 '1800億 攻擊手' 膳物... 케인+다이어와 '英 트리오' 準備 - 스타뉴스

'뮌헨 大박' 38歲 새 監督 콤파니 爲해 '1800億 攻擊手' 膳物... 케인+다이어와 '英 트리오' 準備

이원희 記者 / 入力 : 2024.05.25 08:30
  • 글字크기調節
image
뱅상 콤파니 藩籬 監督. /AFPBBNews=뉴스1
獨逸 바이에른 뮌헨이 새로운 司令塔으로 뱅상 콤파니(38) 藩籬 監督을 選任하면 大型 迎入까지 膳物할 豫定이다.

英國 더선은 24日(韓國時間) "獨逸 빅클럽 뮌헨은 콤파니를 새로운 監督으로 選任할 豫定"이라며 "콤파니는 잭 그릴리視(맨체스터 시티)를 팀 리빌딩을 爲한 核心 目標 中 하나로 指目한 것으로 알려졌다. 콤파니는 그릴리市의 熱烈한 팬으로 알려져 있다. 뮌헨은 그릴리詩를 獨逸로 데리고 오기 위해 說得할 機會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傳했다.


잉글랜드 攻擊手 그릴리市는 가장 비싼 사나이 中 한 名으로 꼽힌다. 지난 2021年 애스턴빌라에서 맨시티로 옮겼는데, 移籍料만 無慮 1億 파운드(約 1800億 원)에 達했다. 하지만 맨시티 移籍 後 그릴리詩는 强烈한 印象을 남기지 못했다. 最惡은 아니었으나 巨額의 移籍料를 생각하면 아쉬움이 많았던 것도 事實. 올 시즌에도 그릴리市는 리그 20競技에 出戰 3골 1도움을 記錄하는데 그쳤다. 二重 先發 出張은 單 10回에 不過했다.

뮌헨은 그릴리詩에게 反騰 포인트를 마련해주고자 한다. 媒體는 "뮌헨은 그릴리市價 커리어를 復活하고, 同時에 잉글랜드 代表팀에서의 位相을 올릴 機會를 提供할 수 있다고 믿는다"고 說明했다. 다만 媒體는 펩 과르디올라 맨시티 監督이 如前히 그릴리詩를 信賴하고 있어 移籍이 쉽지 않을 수 있다고 展望했다.

萬若 그릴리市價 뮌헨 유니폼을 입는다면, 해리 케인, 에릭 다이어와 함께 잉글랜드 트리오를 結成하게 된다. 케인은 지난 해 여름, 다이어는 지난 1月 토트넘에서 뮌헨으로 移籍했다.


뮌헨 監督 赴任을 앞둔 콤파니에게도 큰 힘이 될 展望이다. 새로운 팀 指揮棒을 잡자마자 願하는 選手를, 그것도 大型스타를 얻게 된다. 또 월드클래스 센터白 出身 콤파니는 맨시티에서 全盛期를 보냈다. 그릴리市와 '맨시티'라는 紐帶感이 있다. 實際로 콤파니는 그릴리詩뿐 아니라 맨시티 센터白 존 스톤스 迎入도 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image
잭 그릴리視. / 寫眞=AFPBBNews=뉴스1
벨기에 國籍의 '젊은피 監督' 콤파니는 뮌헨 새 監督 有力 候補로 꼽힌다. 앞서 獨逸 빌트는 "뮌헨은 콤파니 監督과 口頭合意에 到達했다"며 "콤파니 監督의 選任 作業은 이番 週末까지 完了될 수 있다"고 傳했다. 스카이스포츠 獨逸版에 따르면 뮌헨과 콤파니는 契約期間 2027年까지 條件에 圖章을 찍었다.

移籍料 問題만 남아 있다. 스카이스포츠 獨逸版은 "藩籬는 移籍料로 2000萬 유로(藥 300億 원)를 要求하고 있다. 하지만 뮌헨은 이 金額을 支拂하지 않으려고 한다. 두 球團의 協商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콤파니와 藩籬의 契約期間은 2028年까지다. 移籍料가 비쌀 수밖에 없다. 뮌헨은 協商을 통해 移籍料 調律에 나선다.

image
뱅상 콤파니 藩籬 監督(왼쪽)李 選手에게 指示를 내리고 있다. /AFPBBNews=뉴스1
기자 프로필
이원희 | mellorbiscan@mtstarnews.com

安寧하세요. 스타뉴스 이원희 記者입니다.

이 記者의 다른記事 보기

最新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