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페이지를 파싱하기 어렵습니다. 류준열 "興亡盛衰 表現"..'더 에이트 쇼', 오늘(17日) 公開 - 스타뉴스

류준열 "興亡盛衰 表現"..'더 에이트 쇼', 오늘(17日) 公開

김나라 記者 / 入力 : 2024.05.17 14:03
  • 글字크기調節
image
/寫眞=넷플릭스
image
俳優 류준열 컴백作 '더 에이트 쇼'(The 8 Show)가 마침내 오늘(17日) 公開되며, 안 될 觀戰 포인트 톱3를 傳했다.

'더 에이트 쇼'는 8名의 人物이 8層으로 나뉜 비밀스런 空間에 갇혀 '時間이 쌓이면 돈을 버는' 달콤하 지만 危險한 쇼에 參加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새 오리지널 시리즈. 미리 試寫를 통해 作品을 본 國內 媒體들은 現代 社會의 裏面을 한재림 監督만의 洞察力과 感覺的인 演出로 풀어낸 點에 對해 極讚을 아끼지 않았다.


#1. 映畫 '觀相' '더 킹'의 한재림 監督이 선보이는 첫 番째 시리즈

時間이 흐를수록 賞金이 쌓이는 혹하지만 苛酷한 쇼

첫 番째 觀戰 포인트는 時間이 흐를수록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다는 破格的인 設定이다. '더 에이트 쇼' 속 8名의 人物들은 時間을 보내기만 하면 賞金이 쌓인다는 誘惑的인 룰에 끌려 쇼에 參加하게 되지만, 各 層마다 다른 規則이 適用된다는 事實이 드러나며 混亂에 빠진다.


한재림 監督은 "原作의 '人間은 比較하기 때문에 不幸하다'라는 말이 重要한 核心이었다. 남보다 더 잘 살려고 하는 人間의 欲望 때문에 資本主義가 돌아가고, 階級의 隔差가 發生한다고 생각했다"라고 밝힌 바. 層 별로 갈리는 運命과 이로 因해 펼쳐지는 豫測 不可한 이야기들을 期待하게 한다. '더 에이트 쇼'는 어디서도 보지 못했던 獨特한 設定과 함께 現 社會에 對한 深度 있는 質問을 던지며 보는 이로 하여금 다양한 이야깃거리를 만들어낼 豫定이다.

#2. 8名의 俳優가 完成한 '더 에이트 쇼' 속 個性 넘치는 캐릭터들

8個의 層에서 8名의 參加者가 펼치는 8個의 喜悲劇

두 番째 觀戰 포인트는 各自 다른 個性과 魅力으로 8人 8色의 喜悲劇을 펼치는 8名의 캐릭터들이다. '더 에이트 쇼'에는 各其 다른 理由로 쇼에 參加하게 된 8名의 人物이 登場한다. 한재림 監督은 限定된 空間에 갇혀 有限한 時間을 가지고 쇼를 이어 나가는 參加者들의 모습을 통해 여러 利害關係 안에서 드러나는 人間 群像들의 이야기를 그려냈다.

人生의 벼랑 끝에서 쇼에 參加한 3層 役의 류준열, 自由奔放한 8層 役의 천우희, 唯一無二한 브레인 7層 役의 박정민, 機會主義者 4層 役의 李悅陰, 말보다 行動이 먼저인 6層 役의 박해준, 不義를 참지 못하는 2層 役의 이주영, 쇼의 피스메이커 5層 役의 문정희, 默默히 自身의 할 일을 찾는 1層 役의 배성우까지. 8人의 캐릭터에 對해 류준열은 "3層의 興亡盛衰, 喜怒哀樂을 잘 表現해야 했기에 演技할 때 '共感'을 重點的으로 생각했다"라고 强調했다.

천우희는 "8層은 脈絡을 알 수 없는 人物이면서도 象徵性을 지닌 人物이어서 1次元的인 表現들이 必要했다"라며 各 層에서 各自의 모습으로 活躍하는 人物들을 表現하기 위해 기울인 努力을 傳했다. 여기에 박정민은 "視聽者 한 분 한 분 各自 삶의 模樣들이 다 다르실 테니 그 軌跡에 맞춰 人物들을 觀察하시면 흥미롭게 보실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얘기했다.

#3. 모든 것이 眞짜 같은 假짜로 이루어진 '더 에이트 쇼'

더욱 魅惑的인 쇼를 完成한 獨步的인 프로덕션

마지막 觀戰 포인트는 모든 것이 眞짜 같은 假짜로 이루어진 '더 에이트 쇼'만의 特色 있는 프로덕션이다. 8名의 參加者들이 쇼를 進行하게 되는 空間은 8個의 層을 連結하는 巨大한 階段을 비롯해 물이 없는 水泳場, 回轉木馬 等 여러 場所가 모여있는 廣場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민아 美術監督은 "세트 特有의 깨끗하고 人爲的인 느낌을 살리기 위해 繼續 里터칭 作業을 해야 했다. 小品 또한 眞짜 같은 假짜의 컨셉을 캐릭터의 心理와 連結해 苦悶을 많이 했다""라며 캐릭터와 쇼에 對한 沒入感을 높이는 세트場을 만들기 爲한 努力을 이야기했다.

뿐만 아니라, '더 에이트 쇼'에서는 參加者들이 입는 유니폼의 단추와 주머니, 넥타이까지도 모든 것이 假짜로 이루어져 있다. 류현민 衣裳室長은 "캐릭터 별 衣裳 디자인 포인트를 눈여겨 봐주시면 그 캐릭터에 다가가는 게 조금 쉬워질 것"이라며 쇼의 特性뿐만 아니라 各 人物의 特性을 디테일하게 녹여낸 衣裳과 關聯된 觀戰 포인트를 밝혔다.

모든 視覺的 要素 하나하나에 心血을 기울인 '더 에이트 쇼'의 프로덕션은 視聽者들에게 새로운 엔터테인먼트의 經驗을 膳賜하며 沒入度를 높일 豫定이다. 17日 오직 넷플릭스에서 公開된다.

最新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