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페이지를 파싱하기 어렵습니다. 장원영 側, 脫덕收容所 不拘束 起訴에 "處罰 期待" [公式] - 스타뉴스

장원영 側, 脫덕收容所 不拘束 起訴에 "處罰 期待" [公式]

이승훈 記者 / 入力 : 2024.05.14 12:14
  • 글字크기調節
image
아이브 장원영 /寫眞=이동훈 記者


걸 그룹 아이브(IVE) 장원영 等에 對한 惡性 루머를 퍼뜨린 유튜버 脫덕收容所 運營者 A 氏가 裁判에 넘겨진 가운데, 所屬社 스타쉽엔터테인먼트(以下 스타쉽)가 追後 法院의 判決을 期待한다는 立場을 내비쳤다.

14日 仁川地檢 刑事1部(部長檢事 이곤호)는 情報通信網 利用促進 및 情報保護 等에 關한 法律上 名譽毁損과 侮辱 等 嫌疑로 A 氏를 不拘束 起訴했다.


이와 關聯해 스타쉽은 스타뉴스에 "사이버上에서 無分別하게 일어나는 名譽毁損 犯罪에 對해 徹底하게 搜査하여 起訴 措置한 結果에 對해 歡迎하고, 追後 法院 判決에서도 그에 相應하는 處罰과 措置를 期待한다"라고 밝혔다.

image
아이브 장원영 /寫眞=김창현 記者


A 氏는 2021年 10月부터 지난해 6月까지 個人 유튜브 채널 '脫덕收容所'에 演藝人이나 인플루언서 等 有名人 7名을 誹謗하는 映像을 23次例 올려 名譽를 毁損한 嫌疑 等을 받고 있다. 또한 그는 5名의 外貌를 卑下하는 映像 等을 19次例 '脫덕收容所'에 업로드한 嫌疑도 받는다.


實際로 A 氏는 "장원영이 嫉妬해 同僚 練習生의 데뷔가 霧散됐다", "또 다른 有名人들도 性賣買나 成形手術을 했다"라며 거짓 映像을 製作해 流布했다.

檢察은 A 氏의 유튜브 채널 '脫덕收容所' 計座를 分析한 結果, 2021年 6月부터 約 2年 동안 2億 5000萬 원의 收益을 얻은 것으로 把握했다. 特히 A 氏는 收益金 一部로 不動産을 購入한 事實도 드러났다.

檢察은 지난해 12月 警察로부터 장원영 等 被害者 3名의 事件을 넘겨받아 補完 搜査를 進行, 지난달 被害者 5名의 告訴狀을 追加로 接受했다. 지난 2月과 4月, 2次例 A 氏의 拘束令狀을 請求했으나 法院은 "逃走할 憂慮가 없다"라며 棄却했다.

檢察 調査에서 A 氏는 "유튜브 映像은 單純한 意見 表明에 不過하다. 關心 事項인 公益을 위해 映像을 製作했다"라고 主張한 것으로 알려졌다. 反面 檢察 關係者는 "A 氏는 匿名으로 유튜브 채널을 運營하다가 채널을 削除하는 等 證據湮滅을 試圖하기도 했다. 집을 押收搜索하던 中 映像 編輯에 使用된 노트북에서 많은 演藝人을 素材로 만든 映像을 追加로 發見했다"라고 밝혔다.

image
아이브 장원영 /寫眞=김창현 記者


장원영과 스타쉽은 A 氏를 相對로 提起한 1億 원의 損害賠償 訴訟에서 지난 1月 裁判部로부터 辯論없이 判決宣告를 거쳐 一部 勝訴 判決을 받아냈다. 當時 裁判部는 1億 및 이에 對해 A 氏에게 "다 갚는 날 까지 年 12%의 各 比率로 計算한 돈을 支給하라"고 注文했으며, 利子 뿐만 아니라 訴訟 中 法院에 들어간 費用도 別途로 負擔해야 한다고 傳했다.

하지만 A 氏는 法律代理人을 통해 宣告 結果에 不服하는 抗訴狀을 提出, 訴訟 結果에 對한 强制執行停止를 申請한 데 이어 1億 원 供託까지 내걸면서 損害賠償을 避하기 위한 對應에 나서고 있다.
기자 프로필
이승훈 | hunnie@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安寧하세요. 스타뉴스 演藝 2팀 이승훈 記者입니다.

이 記者의 다른記事 보기

最新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