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페이지를 파싱하기 어렵습니다. '와' 김하성 反駁不可 倂殺 守備, SD 救했다! LAD에 9回末 끝내기 2-1 劇場勝... 오타니 멀티히트度 묻혔다 [LAD-SD 리뷰] - 스타뉴스

'와' 김하성 反駁不可 倂殺 守備, SD 救했다! LAD에 9回末 끝내기 2-1 劇場勝... 오타니 멀티히트度 묻혔다 [LAD-SD 리뷰]

김동윤 記者 / 入力 : 2024.05.11 13:31
  • 글字크기調節
image
김하성이 11日(韓國時間) LA 다저스와 2024 메이저리그 正規시즌 홈경기에서 더블 플레이를 試圖하고 있다. /AFPBBNews=뉴스1
image
김하성이 11日(韓國時間) LA 다저스와 2024 메이저리그 正規시즌 홈경기에서 勝利한 後 잰더 보가츠와 기뻐하고 있다. /AFPBBNews=뉴스1
비디오 판獨島 抛棄하게 만드는 反駁 佛家의 더블 플레이였다. 김하성(29)李 홀로 2아웃을 만드는 幻想的인 倂殺 守備로 샌디에이고 파드리스를 敗北에서 救해냈다.

김하성은 11日(韓國時間) 美國 캘리포니아州 샌디에이고에 位置한 펫코 파크에서 펼쳐진 LA 다저스와 2024 메이저리그(MLB) 正規시즌 홈경기에서 9番 打者 兼 遊擊手로 選拔 出戰해 2打數 0安打 1볼넷 2三振을 記錄했다. 이로써 김하성은 3競技 連續 安打에는 失敗했으나, 6競技 連續 出壘에 成功했다. 시즌 打率은 0.211에서 0.208로 내려가고 出壘率은 0.315를 維持했다.


이날 김하성은 攻擊보다 守備가 돋보였다. 特히 8回 初 守備는 샌디에이고의 짜릿한 1點 差 劇場勝을 지켜냈다. 다저스는 0-1로 뒤진 8回 初 바뀐 投手 마쓰이 유키를 相對로 무키 베츠가 右前 安打, 오타니 쇼헤이가 左前 2壘打를 쳐 無事 2, 3壘 찬스를 만들었다. 프레디 프리먼의 左翼手 犧牲플라이 1打點으로 1-1 同點을 이뤘고 윌 스미스가 故意四球로 걸어 나가 샌디에이고의 1死 1, 2壘 危機가 繼續됐다.

4球째 슬라이더를 攻掠한 맥스 먼시의 打毬는 마쓰이의 글러브를 맞고 느리게 2壘 베이스 쪽을 向했다. 이때 김하성의 機敏한 움직임이 빛났다. 김하성은 이 打毬를 잡아 2壘 베이스를 밟아 스미스를 間髮의 次로 아웃시킨 뒤 곧장 1壘로 送球해 먼시까지 잡으면서 이닝을 끝냈다. 데이브 로버츠 LA 다저스 監督은 비디오 判讀을 苦悶했으나, 이내 抛棄하는 모습이 카메라에 잡혀 짜릿함이 더했다.

事實上 샌디에이고를 勝利로 이끈 守備였다. 샌디에이고는 1-1로 맞선 9回 末 1死 2壘에서 루이스 아라에즈가 마이클 그로브의 初球 커터를 攻略해 끝내기 安打를 치면서 劇的인 2-1 勝利를 거뒀다. 21勝 20敗가 된 샌디에이고는 26勝 14敗가 된 내셔널리그 西部地區 1位 LA 다저스를 5.5競技 差로 追擊했다.


그 탓에 오타니는 4打數 2安打로 이날 다저스 打線 中 唯一하게 멀티히트를 記錄했음에도 活躍이 묻혔다.

image
오타니 쇼헤이가 11日(韓國時間) 샌디에이고와 2024 메이저리그 正規시즌 訪問競技에서 安打를 치고 出壘하고 있다. /AFPBBNews=뉴스1
image
오타니 쇼헤이가 11日(韓國時間) 샌디에이고와 2024 메이저리그 正規시즌 訪問競技에서 三振으로 물러나고 있다. /AFPBBNews=뉴스1


샌디에이고는 루이스 아라에즈(지명타자)-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右翼手)-제이크 크로넨워스(1壘手)-매니 마차도(3壘手)-쥬릭슨 프로派(左翼手)-잰더 步街츠(2壘手)-잭슨 메릴(中堅手)-루이스 캄푸사노(砲手)-김하성(遊擊手)으로 打線을 構成했다. 選拔은 마이클 킹.

이에 맞선 LA 다저스는 무키 베츠(遊擊手)-오타니 쇼헤이(指名打者)-프레디 프리먼(1壘手)-윌 스미스(砲手)-맥스 먼시(3壘手)-테오스카 에르난데스(左翼手)-앤디 派헤스(右翼手)-개빈 럭스(2壘手)-제임스 아웃맨(中堅手)으로 打線을 꾸렸다. 選拔은 타일러 글래스노우.

이날 競技 初盤 主人公은 兩 팀 先發 投手 킹과 글래스노우였다. 킹은 7이닝 2被安打 3볼넷 11脫三振 無失點, 글래스노우는 7이닝 1被安打(1被홈런) 2볼넷 10脫三振 1失點으로 名品 投手戰을 펼쳤다.

샌디에이고 유니언-트리뷴에 따르면 兩 팀 投手 모두 最小 7이닝 以上 던지면서 被安打 2個 以下로 三振 10個 以上 잡은 競技는 1893年 以後 131年 만이었다.

이날 8回까지는 兩 팀 砲手가 마운드에 訪問하는 일이 없을 程度로 完璧했다. 먼저 킹은 1回 初 2個의 三振을 솎아낸 뒤 2回 初 크로넨워스의 失策과 派헤스의 볼넷으로 2死 1, 2壘 危機를 겪었다. 하지만 럭스를 파울팁 三振으로 잡아내 失點 없이 끝냈다.

image
샌디에이고의 마이클 킹이 11日(韓國時間) LA 다저스와 2024 메이저리그 正規시즌 홈경기에서 力鬪하고 있다. /AFPBBNews=뉴스1
image
다저스의 타일러 글래스노우가 11日(韓國時間) 샌디에이고와 2024 메이저리그 正規시즌 訪問競技에서 力鬪하고 있다. /AFPBBNews=뉴스1


다저스의 첫 安打가 오타니에게서 나왔다. 3回 初 킹은 아웃맨을 헛스윙 三振 處理 後 베츠에게 볼넷을 내줬다. 오타니가 바깥쪽 2球째 싱커를 밀어 쳐 左前 安打를 만들었다. 하지만 킹은 프리먼과 스미스를 連續 三振 處理하면서 또 한 番 危機를 벗어났다.

先取點은 샌디에이고가 먼저 냈다. 앞선 2이닝 동안 三振 4個를 솎아내며 퍼펙트 피칭을 하던 글래스노우는 3回 末 1社에서 캄푸사노에게 仲月 솔로砲를 許容했다. 김하성은 2B2S에서 끈질기게 따라붙었지만, 7球째 時速 97.1마일(藥 156.2㎞) 싱커에 방망이를 헛돌렸다.

以後에도 두 先發 投手는 흔들림이 없었다. 킹은 6回 初 오타니를 1壘 땅볼로 잡고 프리먼에게 安打를 맞았다. 하지만 스미스와 먼시를 三振으로 돌려세우며 두 자릿數 三振에 成功했다. 글래스노우도 이에 질세라 5回 말과 6回 末 先頭打者에게 모두 볼넷을 許容했으나, 後續 打者들에게 倂殺을 끌어내며 無失點 피칭을 이어갔다. 김하성은 6回 末 1死에 나와 풀카운트 勝負 끝에 8球째 功을 골라내 볼넷으로 出壘해 깊은 印象을 남겼다.

image
김하성(오른쪽)李 11日(韓國時間) LA 다저스와 2024 메이저리그 正規시즌 홈경기에서 三振 當한 後 아쉬워하고 있다. /AFPBBNews=뉴스1


競技 막판 김하성은 뛰어난 守備로 다저스 雰圍氣를 잠재웠다. 베츠의 안타, 오타니의 2壘打에 이은 프리먼의 犧牲플라이 1打點으로 1-1 同點이 된 8回 初, 마쓰이는 스미스를 故意四球로 내보냈다. 1死 1, 2壘의 危機에서 먼시는 中堅手 方面으로 打球를 날렸고 김하성이 이 공을 잡아 倂殺 處理하면서 逆轉을 許容하지 않았다.

샌디에이고 마무리 로버트 수아레즈는 三者凡退로 雰圍氣를 이어갔고 9回 末 先頭打者 캄푸사노가 2壘打를 쳐 펫코파크를 뜨겁게 달궜다.

김하성은 마지막 打席에서 抑鬱한 볼 判定을 當했다. 그로브의 3球째 한참 빠진 時速 95.6마일(藥 153.9㎞) 싱커를 主審이 스트라이크 宣言한 것. 번트 試圖했던 방망이를 絶妙하게 뺐지만, 主審은 스트라이크를 宣言해 김하성은 宏壯히 抑鬱해했다. 4球째 슬라이더에 헛스윙 三振으로 물러나서도 김하성은 아쉬운 表情으로 주심을 바라보며 어필했다.

그러나 後續打者 아라에즈가 그로브의 初球 커터를 攻略해 中前 1打點 適時打로 競技를 끝내면서 김하성의 아쉬움도 조금은 씻겼다. 샌디에이고의 2-1 勝利.

image
샌디에이고 選手團이 11日(韓國時間) LA 다저스와 2024 메이저리그 正規시즌 홈경기에서 勝利하고 기뻐하고 있다. /AFPBBNews=뉴스1
image
루이스 아라에즈(맨 오른쪽)李 11日(韓國時間) LA 다저스와 2024 메이저리그 正規시즌 홈경기 9回末 決勝打를 친 後 기뻐하고 있다. /AFPBBNews=뉴스1
기자 프로필
김동윤 | dongy291@mtstarnews.com

스타뉴스 스포츠부 김동윤입니다. 初心 잃지 않고 熱心히 뛰겠습니다.

이 記者의 다른記事 보기

最新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