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페이지를 파싱하기 어렵습니다. "前所屬社 契約 無效" 츄 訴訟 8月 17日 結論 난다[종합] - 스타뉴스

[單獨] "前所屬社 契約 無效" 츄 訴訟 8月 17日 結論 난다[종합]

서울北部地方法院=윤상근 記者 / 入力 : 2023.06.01 10:58
  • 글字크기調節
image
歌手 츄/寫眞=ATRP


걸그룹 이달의 少女 出身 츄의 專屬契約 訴訟이 오는 8月 結論날 展望이다.

서울北部地方法院 第12民事部(다)는 1日 츄가 블록베리를 相對로 提起한 專屬契約 效力 不存在 確認 民事 訴訟 4番째 辯論期日을 열었다.


츄는 지난 2021年 12月 블록베리를 相對로 專屬契約 效力 不存在 確認 訴訟을 提起했다. 이 訴訟은 現在까지 3次例 辯論期日을 거친 狀態이며 조정회部로 넘겨지기도 했지만 調停에 失敗하고 本案 訴訟으로 넘어왔다.

츄는 이 訴訟과 함께 演藝活動 效力停止 假處分을 申請, 지난 2022年 3月 一部 勝訴 判決을 받아냈다.

이날 裁判部는 擔當 判事 變更을 알리고 兩側의 立場에 對해 再次 물으며 提出받은 準備書面을 確認했다. 츄 法律代理人은 "追加로 最近 받아낸 假處分 이의 關聯 結果 關聯 書面을 提出했다. 이番 專屬契約은 無效라는 趣旨"라고 밝혔다.


以後 블록베리 法律代理人度 追加로 立場을 밝히지 않았다.

裁判部는 辯論을 모두 마치고 宣告를 오는 8月 17日로 豫告했다.

츄는 블록베리와의 專屬契約 訴訟이 進行되고 있는 가운데 新生 企劃社 ATRP와 契約을 맺고 홀로서기에 拍車를 加하고 있는 中이다. ATRP는 WM엔터테인먼트에서 總括 理事를 歷任했던 김진미 代表를 主軸으로 만들어진 新生 엔터테인먼트. 김진미 代表는 WM엔터 在職 當時 B1A4와 오마이걸, 온앤오프를 直接 發掘하고 A&R과 企劃 製作 總括을 擔當하며 業界에서의 成果를 보여줬다.

블록베리는 지난 2022年 11月 公式 팬카페 公知를 통해 이달의 少女에서 츄를 除名, 脫退하기로 決定했다는 立場을 發表하고 "當時 스태프들을 向한 츄의 暴言 等 甲질 關聯 提報가 있어 調査한 바 事實이 疏明됐고 會社 代表者가 스태프에게 謝過하고 慰勞하는 中이며 이에 黨史가 責任을 지고 츄를 退出시키기로 決定했다"라고 傳하며 지난 1月 이달의 少女 컴백도 無期限 延期하는 等 强勁한 態度를 보였었다.

하지만 이 發表에 對해 츄는 생각보다는 큰 問題없이 演藝 活動을 이어가는 모습을 보였고 獨自行步를 위해 契約을 했다고 알려졌던 바이포엠스튜디오(以下 바이포엠)에 對해서도 별다른 言及을 하지 않았던 데다 블록베리의 이 主張에도 말을 아껴왔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歌謠 擔當 윤상근 記者입니다.

이 記者의 다른記事 보기

最新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