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 PICK 2024-05-07 11:16:09
'유령신호' 먼저 잡는 능력
AI시대에도 인간 직관력 중요

'幽靈信號' 먼저 잡는 能力
AI時代에도 人間 直觀力 重要

컴퓨터와 統計를 活用해 株式 去來를 하는 퀀트投資에 關心 있거나 資産을 運用하는 分野에 몸담고 있는 사람이라면 故人이 남긴 傳說的인 投資 收益率에 對해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르네상스 테크놀러지의 投資는 機械學習의 方式과 類似하다. "어떤 株式을 사는가"라는 記者의 質問에 그는 "우리는 信號가 發生하면 크라이슬러의 株式을 사고, 또 다른 어떤 信號가 생겨나면 그것을 판다"라고 答했다.

정부 "입시 관련 절차 속도" 의협 "동네병원도 힘 합칠 것"

政府 "入試 關聯 節次 速度" 醫協 "洞네病院도 힘 합칠 것"

이한경 行政安全部 災難安全管理本部長은 이날 午前 醫師 集團行動 中央災難安全對策本部(中對本) 會議를 主宰하며 "公正하고 賢明한 判決을 내려준 司法府에 깊은 感謝의 말씀을 드린다"며 "司法府의 뜻을 尊重해 醫療 現場의 葛藤을 早速히 매듭짓고 醫療 시스템 改革을 위한 使命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한의사협회(醫協)와 대한의학회, 全國醫大敎授協議會(全義敎協)·全國醫大敎授 非對委(全義非) 等 4個 醫療界 團體는 이날 發表한 合同 立場文에서 "增員은 公共福利를 위한 게 아니라 向後 公共福利를 深刻하게 威脅하는 狀況을 招來할 것"이라며 이같이 主張했다. 이어 "裁判部 決定은 必須醫療에 從事할 專攻醫와 敎授들이 必須醫療 現場을 떠나게 만드는 結果로 나타날 것"이라며 "그동안 大韓民國을 貫通해 온 ‘官治 醫療’를 終熄하고 醫療에 對한 國民 不信을 助長해 온 모든 行爲를 멈추게 할 것"이라며 鬪爭 水位를 높여갈 것임을 豫告했다.

손정의, 라인야후에 군침 왜
소프트뱅크의 '두 토끼' 잡기

孫正義, 라인야후에 군침 왜 소프트뱅크의 '두 토끼' 잡기

한·日 兩國 政府와 네이버·소프트뱅크가 얽힌 ‘라인야후 事態’가 當場은 네이버의 持分 賣却이 없는 것으로 一段落됐다. 2次 行政指導에 나섰던 日本 政府가 7月 1日까지 받기로 한 라인야후의 保安 强化 措置 關聯 報告書에 經營權 關聯 內容은 包含시키지 않기로 하면서다. 위정현 中央大 假想融合大學長은 "소프트뱅크는 네이버와의 合作社 A홀딩스를 만들면서 50對 50의 同等한 持分率로 라인야후 經營權 紛爭의 불씨를 만들었다"며 "日本이라는 홈그라운드에서 이런 支配構造로 네이버와 손잡을 때부터 孫 會長에게 다른 속내가 있었던 것"이라고 評價했다.

멀티미디어
文在寅 前 大統領 回顧錄 出刊
推薦記事
推薦記事
오피니언
中央SUNDAY 많이 본 記事

中央SUNDAY 記事 中 照會數가 높은 記事를 提供합니다.

2024.05.23 14:30 ~ 2024.05.23 14:30 基準