空虛召喚社의 하드캐리! 위니 덱을 앞세운 'Caster'(以下 캐스터) 박종철이 WECG 韓國代表選拔戰 優勝을 차지했다.

10月 28日, 江南 인벤 放送局 스튜디오에서 펼쳐진 WECG 하스스톤 韓國代表選拔戰 決勝戰에서도 '캐스터' 박종철의 疾走는 멈추지 않았다. 空虛召喚史를 使用하는 黑魔法師 위니덱으로 砲門을 연 朴鍾哲은 勝負의 分水嶺마다 適時에 破滅의 守護病을 召喚하면서 壓倒的인 勝負를 이끌어갔다. 結局, 공혁준은 이 덱에게 무릎을 꿇으며 WECG 韓國代表選拔戰 準優勝을 記錄했다.




■ 1세트 - 公혁준(사냥꾼) 牌 : 勝 'Caster 朴鍾哲' (黑魔法師)

공혁준은 사냥꾼, 朴鍾哲은 위니 黑魔法師로 첫 세트에 臨했다. 朴鍾哲은 처음부터 張義士가 잡히면서 宏壯히 有利한 멀리건에 成功했지만, 공혁준이 곧바로 制壓하면서 熾烈한 필드 싸움이 이어졌다. 以後 無難하게 네루飛雁 알을 깨뜨린 박종철이 아르거스의 守護者를 내보내면서 필드를 걸어잠갔다.

勝負의 무게追加 急激히 기울기 始作한 것은 박종철이 惡魔 召喚史를 내보내면서였다. 空虛 召喚社를 잡아내니 다시 空虛 召喚社가 필드에 올라왔고, 이 狀態에서 破滅의 守護病이 2張 잡히면서 決定的인 勝機를 잡았다. 空虛 召喚社를 利用해 첫 破滅의 守護病이 페널티 없이 필드에 登場했고, 이어서 두 番째 守護病이 피니시에 成功하면서 박종철이 先取點 獲得에 成功했다.


■ 2세트 - 公혁준(전사) 牌 : 勝 'Caster 朴鍾哲' (黑魔法師)

2세트에서 공혁준은 戰死를 뽑아들었다. 朴鍾哲은 위니덱의 强點을 앞세워 戰士의 體力을 빠르게 줄였고, 공혁준 亦是 挑發 下手人을 내보내며 버티기에 들어갔다. 그러나 공혁준의 守備라인은 박종철의 猛攻에 依해 빠르게 무너져내렸고, 結局 破滅의 守護病까지 내보낸 박종철이 決定的인 勝機를 잡았다.

때마침 공혁준의 핸드에 亂鬪가 들어오면서 한 次例 더 時間을 벌 수 있었으나, 何必 破滅의 守護病이 살아남으면서 모든 것이 꼬이고 말았다. 結局 박종철이 킬角을 띄운 狀態에서 공혁준이 破滅의 守護病을 除去할 수 없는 狀況이 되자 곧바로 降伏을 宣言, 공혁준이 優勝까지 單 1세트만을 남겨두게 되었다.


■ 3세트 - 公혁준(魔法師) 牌 : 勝 'Caster 朴鍾哲' (黑魔法師)

危機에 몰린 공혁준은 魔法師로 마지막 勝負手를 던졌다. 葬儀社를 빠르게 꺼낸 공혁준이 無難히 필드 掌握에 成功하는 그림이었으나, 空虛 召喚史를 앞세운 박종철이 傳貰를 逆轉시켰다. 이어서 첫 空虛召喚社가 飛龍을 除去하면서 破滅의 守護病을 가져다주자 필드의 均衡은 完全히 무너지고야 말았다.

不過 7턴만에 體力이 6까지 줄어든 공혁준은 더는 競技를 풀어나갈 힘을 잃고 降伏을 宣言하고 말았다. 이로써 박종철이 WECG 韓國代表選拔戰에서 優勝을 차지, 賞金 300萬 원의 主人公이 되었다. 아쉽게 2位에 머무르게 된 공혁준은 賞金 100萬 원을 確保했다.


WECG 하스스톤 韓國代表選拔戰 決勝

공혁준 0 vs 3 'Caster 朴鍾哲'

1set 공혁준(사냥꾼) 牌 : 勝 'Caster 朴鍾哲' (黑魔法師)
2set 공혁준(전사) 牌 : 勝 'Caster 朴鍾哲' (黑魔法師)
3set 공혁준(魔法師) 牌 : 勝 'Caster 朴鍾哲' (黑魔法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