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以下 VCT) 퍼시픽 스테이지 1 플레이오프 進出을 確定지은 DRX가 前 同僚인 '제스트' 김기석이 屬한 블리드 이스포츠(BLD)를 相對로 그룹 스테이지 傳承에 挑戰한다.


라이엇 게임즈는 오는 27日부터 29日까지 서울 江南에 位置한 코엑스 新韓카드 아티움에서 進行되는 VCT 퍼시픽 스테이지 1 4週 次 競技에서 DRX가 블리드 이스포츠를 相對로 그룹 스테이지 傳承에 挑戰한다고 밝혔다.

DRX는 開幕 後 3週 次까지 4戰 全勝을 달리며 오메가兆 1位 자리를 維持 中이다. 팀 시크릿과 글로벌 이스포츠를 相對로 2對0 完勝을 거뒀으며 韓國 팀인 젠지와 T1을 相對로는 모두 풀 세트 接戰 끝에 2對1 勝利를 거뒀다.

DRX는 29日 VCT 퍼시픽 스테이지 1 그룹 스테이지 마지막 날에 블리드 이스포츠를 相對로 5戰 傳承에 挑戰한다. 이番 競技가 두 팀의 첫 만남이며 現在 DRX가 4戰 全勝으로 알파兆 1位, 블리드 이스포츠는 1勝3敗로 알파兆 3位에 머물러 있어 DRX의 優勢가 점쳐진다.


블리드 이스포츠에는 DRX 創團 멤버인 '제스트' 김기석이 屬해 있다. 김기석은 2024 시즌을 앞두고 DRX를 나와 IAM 所屬으로 챌린저스 코리아에서 暫時 活動한 뒤 스테이지 1 開幕 直前 블리드 이스포츠로 移籍했다. 김기석은 2020年부터 DRX의 前身인 비전 스트라이커즈 時節부터 팀의 核心 멤버로 4年間 뛰어난 活躍을 보여줬다.

지난해 열린 VCT 어센션 퍼시픽을 優勝하면서 VCT 퍼시픽으로 昇格한 블리드 이스포츠에는 김기석을 包含해 國際 大會 優勝 經歷이 있는 '예이' 제이콥 휘태커度 屬해 있다. 제이콤 휘태커는 2022年 進行된 마스터스 레이캬비크를 옵틱 게이밍 所屬으로 優勝했으며 그해 열린 챔피언스에서는 準優勝을 차지했다. 누구보다 DRX의 戰術과 戰略을 잘 알고 있는 김기석과 뛰어난 個人 技倆을 자랑하는 제이콥 휘태커가 뭉쳤기 때문에 블리드 이스포츠가 DRX를 잡는 唯一한 팀이 될 可能性도 있다.

김기석이 나간 DRX의 빈 자리는 '베인' 强하빈과 '폭시나인' 정재성이 메꿨다. DRX는 팀敵으로 올해 많은 變化를 거쳤고 强하빈과 정재성이 主戰으로 合流하면서 팀의 戰術이 다채로워졌다는 評價를 받는다. 두 選手가 이番 블리드 이스포츠와의 競技를 통해 김기석보다 뛰어나다는 事實도 證明할 必要가 있다.


DRX가 前 同僚인 김기석을 相對로 그룹 스테이지 傳承에 成功할지, 아니면 DRX와 함께 수많은 勝利와 記錄을 세웠던 김기석이 親庭팀의 戰勝 行步에 制動을 걸지 많은 關心이 모이고 있다.

젠지는 이番 4週 차 마지막 競技에서 렉스 利劍 퀀(RRQ)을 相對로 알파兆 1位 確定에 挑戰한다. 現在 3勝2敗 세트 得失 +4를 記錄 中인 젠지는 RRQ戰을 勝利할 時 4勝 高地에 오르며 같은 勝敗를 記錄 中인 팀 시크릿(3勝 2敗 세트 得失 +1)보다 높은 세트 得失을 갖게 되면서 알파兆 1位를 確定, 플레이오프 2라운드 直行에 成功한다.

VCT 퍼시픽 스테이지 1 競技는 유튜브, 아프리카TV 채널과 네이버 이스포츠를 통해 생중계된다. 關聯 最新 情報 및 日程은 발로란트 이스포츠 公式 홈페이지에서 確認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