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천투데이 映像] 셀프 ‘後任 選定’과 ‘隱退 禮遇’? 제발 그것만은

|  


未來牧會포럼이 最近 서울 中區 프레스센터에서 ‘韓國敎會의 나아갈 길, 元老의 智慧를 듣는다’를 主題로 開催됐다. 敎壇을 넘어 韓國敎會의 指導者로서 役割을 堪當해 오다 8年 前 擔任職에서 隱退한 이정익 牧師(新村聖潔敎會 元老, 旣成 증경總會長)가, 隱退를 앞둔 牧會者들에게 ‘레임덕’을 避하기 위한 智慧를 傳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購讀申請

에디터 推薦記事

목회데이터연구소

“韓國敎會, 危機 克服하려면 ‘사람’에 集中해야”

敎人들 牧會的으로 願하는 것 充足하려는 것 무엇인지 把握 그것 中心으로 危機 克服해야 ‘平信徒의 信仰的 欲求, 어떻게 充足할 수 있을까?’라는 主題의 세미나가 17日 午後 서울 종로구 韓國基督敎會館 조에홀에서 開催됐다. 이番 세미나는 韓國敎會探究센…

수기총, 반동연, 진평연 등 시민단체 대표들이 17일 오전 국회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大法官 最終 候補 中에도 偏向된 理念 論難 如前”

最終 大法官 候補에 오른 9名 中에도 如前히 大韓民國 憲法精神에 反하는 그릇된 成人式과 젠더이데올로기를 信奉하는 이들이 있다고 市民團體들이 憂慮를 表明했다. 首都圈基督敎總聯合會(수機銃), 同性愛同姓婚反對國民聯合, 眞平衍, 反同性愛基督市民連帶,…

이다니엘

“BAM, 宣敎地 靈魂 舊怨 넘어 地域社會 變化 이끌어”

“福音은 힘이 세다! 使徒行傳은 只今도 繼續되고 있다! 이 冊은 이러한 나의 외침을 담았고, 오랜 時間 聖靈 안에서 變化된 크리스천들의 人生, 나아가 市場 한복판에서 일어난 다양한 變革 이야기들을 담았다.” 는 魅力的인 題目처럼 特히 MZ 世代라 일컫는 지…

웨슬리언교단장협의회

웨슬리언 6個 敎團, 北에 ‘汚物 風船’ 等 軍事 威脅 中斷 促求

웨슬리언敎團長協議會 所屬 6個 敎團長들이 汚物 風船, 彈道미사일 發射 等 北韓의 繼續된 武力 挑發을 憂慮하며 美國 等 友邦國과의 同盟 强化와 UN 安保理 介入을 促求하고 나섰다. 基督敎大韓監理會(이철 監督會長),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李榮薰 代表總會…

동성애, 동성결혼, 게이, 레즈비언

‘同姓結婚 許容’ 國民 4名 中 1名 不過… 漸漸 줄어들어

社會的 論難이 持續되는 同性結婚에 對해 ‘可能하다’고 생각하는 國民은 4名 中 1名에 不過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저 지난 2年 間 조금씩 줄었다. 韓國리서치 ‘輿論 속의 輿論’이 全國 滿 18歲 男女 1千 名을 對象으로 지난 3月 22日부터 25日까지 ‘男性과 남…

새에덴교회

美國까지 날아가 報恩… “큰 榮光이자 特權”

立場부터 禮遇 다해 歡迎 펼쳐 소강석 牧師 “自由와 平和 지킨 參戰勇士들 感謝”, 京義 표해 尹錫悅 大統領 祝辭 “大韓民國 自由와 繁榮, 여러분 犧牲 德” 美 上·下院 議員들도 祝賀 보내 새에덴敎會(擔任 소강석 牧師) 參戰勇士 招請 報恩行事가 14日(現…

이 記事는 論爭中

人物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