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식 사진
草綠雨傘은 京畿 동두천시와 東豆川市어린이집聯合會, 東豆川市地域社會保障協議體와 함께 地域 移住背景兒童 支援을 위한 民官 協力에 나선다. ©草綠雨傘 提供

兒童福祉專門機關 草綠雨傘(會長 황영기)은 京畿 동두천시와 東豆川市어린이집聯合會, 東豆川市地域社會保障協議體와 함께 地域 移住背景兒童 支援을 위한 民官 協力에 나선다고 21日(금) 밝혔다.

이와 關聯, 草綠雨傘과 東豆川市 等은 協約을 맺고 未登錄 移住背景兒童 保育料 支援 및 移住背景兒童 認識 改善 캠페인 '危 러브 올 칠드런(WE LOVE ALL CHILDREN)' 等을 進行하기로 했다.

移住背景兒童은 父母 또는 本人이 國際 移住 經驗을 가진 兒童을 말한다. 多文化家庭 兒童, 中道入國 兒童, 難民 兒童 等이 移住背景兒童 範疇에 包含된다. 特히, 統計에 잡히지 않는 未登錄 移住背景兒童은 實態 把握이 어려우며 支援 死角地帶에 놓여 있어 安定的 保育과 生活 環境을 위한 包括的 接近이 必要한 狀況이다.

于先, 草綠雨傘은 올해 東豆川 居住 未登錄 移住背景兒童 20名을 于先 發掘해 保育料를 支援하고, 도움이 必要한 또 다른 移住背景兒童을 찾고 支援 連繫에 나설 計劃이다. 또 'WE LOVE ALL CHILDREN' 캠페인을 통해 移住背景兒童 支援에 對한 地域社會 共感을 擴散하고, 나눔에 同參하는 雰圍氣를 만들어갈 豫定이다.

東豆川市는 移住背景兒童 支援과 캠페인을 草綠雨傘과 共同 企劃, 實行하면서 實質的인 成長 環境 隔差 解消를 위한 努力을 이어갈 方針이다. 以外 東豆川市어린이집聯合會와 東豆川市地域社會保障協議體에서는 移住背景兒童 支援 및 認識 改善 活動에 協力할 豫定이다.

지난 19日 東豆川市廳에서 열린 業務脅息에서는 東豆川市 박형덕 市場이 캠페인 1號 參與者로 나섰다. 또한, 東豆川市어린이집聯合會 김해진 會長 等이 캠페인에 同參하는 等 移住背景兒童 認識 改善과 나눔 文化 擴散에 對한 同參 雰圍氣가 이어지고 있다.

草綠雨傘과 東豆川市 等은 이番 民官 協力을 通해 東豆川의 移住背景兒童의 健康한 成長 環境을 마련하고, 安定的인 保育 機會를 提供할 수 있을 것으로 期待하고 있다.

東豆川市 박형덕 市長은 “地域的 特性으로 外國人 流入이 活潑한 東豆川에서 草綠雨傘과 未登錄 移住背景兒童 保育料 支援 事業을 처음으로 施行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모든 兒童이 地域社會의 一員으로 健康하게 成長할 수 있도록 社會統合 雰圍氣 造成에 앞장서겠다"고 했다.

草綠雨傘 京畿北部地域本部 이선 本部長은 "移住背景兒童이 成長 隔差 없이 健康하게 地域社會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더욱 努力할 것"이라며 "未登錄 移住背景兒童을 더 많이 찾고, 保育料 外 醫療 및 營養 等 多方面의 支援을 이어가겠다"고 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記事提報 및 報道資料 press@cdaily.co.kr

- Copyright ⓒ基督一步, 無斷轉載 및 再配布 禁止

# 草綠雨傘 # 基督一步 # 基督日刊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