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文化·스포츠 - 아시아투데이

  • BBS불교방송-헤럴드 業務協約...'言論의 公的 役割 强化'
    BBS불교방송과 言論企業 헤럴드가 콘텐츠 交流 協力을 통해 言論의 公的 役割을 强化하고 擴大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성기홍 BBS 社長職務代行과 최진영 헤럴드 代表理事는 前날 서울 麻浦 BBS 本社에서 앞으로 다양한 文化 콘텐츠를 共同 企劃, 製作하기로 約束하며 業務協約을 締結했다고 20日 밝혔다. 이番 協約을 통해 두 言論社는 映像과 텍스트 콘텐츠 交流, 媒體 交換廣告와 相互 이슈의 記事化, 共同 著作權과 源泉資料 共有 等 多樣한 分..

  • 城南 無量寺 주지 越州스님 東國大 發展基金 2億원 寄附
    城南 無量寺 주지 越州스님이 前날 동국대를 訪問해 發展基金 2億원을 寄附했다고 19日 밝혔다.동국대 佛敎大學院 同門이기도 한 越州스님은 2019年부터 最近까지 1億원을 寄附한 데 이어, 이番에 2億원을 追加로 寄附하게 됐다.동국대 本館 4層 總長室에서 進行된 寄附金 傳達式에서 越州스님은 "佛弟子를 키워내는 鬃笠大學 동국대학교에 布施할 수 있어 感謝하다"며 "學校 發展에 조금이나마 寄與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윤재웅 總長은 "越州스님께서는..

  • 韓國民族宗敎協議會 女性會 定期總會 開催...新任 任員 確定
    韓國民族宗敎協議會 傘下 女性會는 前날 서울 東大門區 겨레얼살리기연수회관에서 韓國民族宗敎協議會 女性會 定期總會를 開催했다고 19日 밝혔다.한국민족종교협의회 女性會는 民族宗敎協議會 靑壯年會와 더불어 民族宗敎 12個 敎團 女性·靑壯年들의 紐帶와 聯合을 통해 戰爭·起亞·氣候危機·低出生 文才 等 여러 社會이슈에 對應해 오고 있다.박차귀 前 女性會長이 臨時議長으로 進行된 이番 定期總會는 女性會 任員 選出의 件을 想定하고 會議를 進行한 뒤 新任 任員을 확..

  • 아름다운동행, 坡州 軍部隊 訪問 짜장면 供養
    大韓佛敎曹溪宗 아름다운동행이 지난 16日 京畿 坡州地域 軍部隊에서 將兵 200名에게 짜장면을 나눠주는 '찾아가는 짜장供養' 事業을 實施했다고 19日 밝혔다.올해 4次로 進行된 짜장供養은 30機甲 軍法師 태경스님의 要請으로 마련됐다. 태경스님과 아름다운동행은 무더운 여름, 國防의 義務를 다하기 위해 熱心히 訓鍊하는 將兵들을 應援·激勵하고자 짜장면을 支援키로 했다. 軍法師 태경스님은 "아름다운동행에서 짜장면을 맛있게 잘 만들어준다는 消息을 듣고..

  • 탑골公園 無料給食所서 '원각사'로 520年 만에 再建
    520年 만에 서울 鍾路區 탑골公園에 있던 朝鮮時代 査察 원각사가 復元된다.원각사는 朝鮮時代 世祖가 創建했다가 燕山君 때 寺刹을 妓房으로 만들면서 사라졌다. 원각사 자리에 들어선 탑골公園에는 査察 터를 證明하는 원각사 10層 石塔만 남았다. 現在 大韓佛敎曹溪宗은 탑골公園 隣近 建物을 빌려서 無料給食所 兼 布敎堂人 원각사(社會福祉院角)를 運營 中이다.서울 鍾路區 원각사에서 18日 열린 再建 不辭(佛事) 記者會見에서 住持 원경스님(北漢山 심곡癌..

  • 아시아系 最初 랍비 "韓國 出産率에 놀라...가족 價値 重要"
    아시아系 最初의 랍비이자 美國에서 影響力 있는 유대敎 랍비인 앤젤라 워닉 北달(52) 뉴욕 센트럴 시나高그 首席 랍비가 18日 "韓國의 낮은 出産率에 놀랐다"며 "家族의 價値는 重要하다"고 助言했다.주한이스라엘 大使館의 招請으로 韓國을 訪問 中인 北달 랍비는 이날 '이스라엘 유대敎와 韓國의 만남이 가져올 시너지 效果'를 主題로 汝矣島純福音敎會 李榮薰 擔任牧師와 함께 서울 汝矣島 콘래드호텔에서 記者會見을 가졌다.그는 "이스라엘과 韓國은 家族關係..

  • 集團 休診에 天主敎, 醫療 事態 解決 促求 呼訴文 發表
    韓國天主敎가 17日 醫療 事態의 早速한 解決을 促求하는 呼訴文을 發表했다.한국천주교주교회의는 議長 이용훈 主敎 名醫의 呼訴文을 통해 "이미 4個月 넘게 이어지는 醫療 空白 事態로 被害를 입은 이들의 數가 적지 않다. 適切한 診療와 治療 時機를 놓쳐 病勢가 惡化한 患者는 말할 것도 없고, 醫療業界 從事者와 關聯 職群 從事者의 勤務 環境과 生計에도 深刻한 威脅이 發生하고 있다"고 했다.그러면서 "오늘의 事態는 나와 상관없는, 言論 報道에나 나오는..

  • 韓敎總 "醫療界 集團 休診 決意 撤回해달라" 呼訴
    韓國敎會總聯合(韓敎總)李 17日 呼訴文을 통해 醫療界 集團 休診 決意의 撤回를 促求했다.장종현 代表會長과 오정호·김의식·이철·임석웅 共同 代表會長 名醫의 呼訴文에서 "患者의 生命을 살리고 國民의 健康을 지키기 위해 不撤晝夜 수고해 온 醫師들이 患者를 떠나 集團 休診까지 決意함으로 事態가 惡化된 것에 對해 國民의 生命과 安全을 祈願해 온 韓國敎會는 憂慮와 함께 안타까움을 禁할 수 없다"라고 指摘했다.이어 "醫師協會의 集團行動으로 인해 國民과..

  • 査察 紹介팅 '나는 절로 韓國文化硏修院' 7雙 커플 誕生
    査察 紹介팅 '나는 절로' 시즌4에서 7雙의 커플이 誕生했다.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이하 財團)은 15日~16日 1泊 2日間 2030 未婚 男女들의 만남을 應援하는 만남템플스테이 '나는 절로 시즌4 韓國文化硏修院'篇을 마무리했다. 財團은 이番 시즌에서 總 248名(男子 145名, 女子 103名)이 參加했고 이 가운데 申請事由의 懇切함 等을 優先順位로 考慮해 男女 各 15名씩 總 30名의 參加者를 選拔했다.이번 프로그램에서는 7커플이 最終的으..

  • 예장통합 總會子 김의식 牧師 "諸般 業務 副總會長에게 委任"
    大韓예수敎長老會(예장) 統合 總會長인 김의식 牧師가 次期 總會 準備를 위한 諸般 業務를 副總會長에게 委任한다고 16日 밝혔다. 金 總會長은 지난 14日 立場文을 發表하고 "不足한 種과 關聯한 消息들로 인하여 衝擊과 傷處를 입으신 總會 앞에서 머리 숙여 謝過드린다"며 "저로 인해 하나님 榮光이 가리거나 總會의 權威가 失墜되며 公敎會의 秩序가 흔들리는 것을 放任할 수 없다. 總會長 必須 職務 外에 次期 總會 準備를 위한 諸般 業務를 副總會長에게..

  • 새에덴敎會 美 댈러스서 韓國戰爭 參戰勇士 招請行事 開催
    새에덴敎會는 14日(以下 現地時間) 美國 텍사스州 댈러스의 한 호텔에서 韓國戰爭 參戰勇士 招請行事를 進行했다고 16日 밝혔다.소강석 새에덴敎會 牧師, 정영호 州휴스턴 總領事, 짐 로스 알링턴 市長과 長津湖 戰鬪에 小隊長으로 參戰했던 리처드 캐리(97) 豫備役 美軍 中將 等 300餘 名이 參席했다.행사는 1部 開會와 追慕式, 2部 感謝와 晩餐의 順序로 進行했다. 大韓民國·美國 兩國 國家 齊唱을 始作으로 嚴肅한 雰圍氣 속에 國民儀禮를 하고, 參戰..

  • 海印寺 스님들 "曹溪宗 總務院은 玄應스님 嚴罰해달라"
    性醜聞 疑惑으로 海印寺에서 散文出送(山門黜送·절에서 내쫓는 決定)된 前 住持 玄應스님에 對해 嚴罰을 促求하는 목소리가 海印寺 內에서 나왔다. 玄應스님은 앞서 2022年 12月 假髮 쓴 比丘尼와 俗服을 입고 모텔을 나서다 發覺돼 海印寺 임회에서 散文出送당한 바 있다.해인총림 海印寺 임회(叢林 單位에서 열리는 總會)議員인 精算·成功·眞覺·학암 等 스님 12名은 14日 서울 종로구 曹溪宗 總務院 호법部를 訪問해 性醜聞 疑惑과 法人카드 有用·僞證敎唆..

  • 曹溪宗 總務院長 軫憂스님 "더 以上 醫療 空白 없어야 한다"
    大韓佛敎曹溪宗 總務院長 軫憂스님이 持續되는 醫療 空白에 對한 憂慮를 표하고 醫療陣의 復歸를 呼訴했다.14일 軫憂스님은 聲明을 통해 "國民의 生命을 살리는 相生의 智慧가 必要하다"며 "生命은 우리의 삶에서 가장 高貴한 價値이며 醫療人들은 生命을 살리는 最前線에 서 있는 所重한 人材들이다. 醫師들의 貢獻과 獻身이 얼마나 많은 生命을 살려왔는지 우리는 잊지 않고 있다. 하지만 더 以上의 醫療 空白은 없어야 한다"고 强調했다.진우스님은 "醫療 改革을..
  • 태고종 總務院長 尙震스님 "파리올림픽 韓國選手團 應援"
    태고종 總務院長 尙震스님이 '第33回 파리올림픽'에 出戰하는 韓國選手團의 善戰을 祈願하는 應援 메시지를 發表했다. 33回 파리올림픽이 오는 7月 26日부터 8月 11日까지 開催될 豫定이다.상진스님은 14日 聲明을 통해 "이 時間에도 비지땀을 흘리며 訓鍊에 邁進하고 있을 大韓民國 選手團은 無限佛性(無汗不成)이란 말처럼 쏟아낸 땀만큼 個人의 記錄 達成뿐 아니라 國民에게 큰 기쁨을 안겨줄 것으로 期待한다"며 "大韓民國 選手團이 파리올림픽에서 마음껏..

  • 海印寺성보박물관 企劃展 ‘참나를 찾아서’ 開催...8月 31日까지
    大韓佛敎曹溪宗 해인叢林 海印寺에 屬한 海印寺성보박물관은 企劃展 '참나를 찾아서'를 이달 18日부터 8月 31日까지 갤러리 展示室에서 開催한다고 13日 밝혔다. 이番 展示에는 심우도 八幅 屛風, 所定 卞寬植 達磨圖, 性徹·혜암·法傳 等 高僧大德의 墨書 等을 선보인다. 展示 期間 中 火曜日부터 日曜日까지 午前 10時~午後 5時에 觀覽이 可能하다. 展示는 總 3個의 主題로 構成했으며 觀覽客이 참나를 찾아볼 수 있는 時間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