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經濟 - 아시아투데이

最新 記事

  • GS25, 業界 最初 '쿠지라移植 라멘' 商品化 出市

    便宜店 GS25街 소셜미디어에서 旋風的인 人氣를 끌고 있는 '쿠지라移植 라멘'을 業界 最初로 商品化해 出市한다. 20日 GS리테일에 따르면 GS25는 오는 27日 日本式 볶음 라면 '쿠지라移植 라멘'을 선보일 豫定이다. 日本 人氣 漫畫 雜誌 '主幹 少年 챔피언'에 連載 中인 '木曜日의 플루트'의 主人公 쿠지라이의 이름을 딴 레시피로 그女가 길고양이와 함께하는 日常에서 誕生한 볶음라면이다. 이 레시피는 2018年 漫畫를 통해 公開된 後 韓國에서..

  • 韓國投資證券, 2024 리서치챌린지 施賞式 開催

    韓國金融持株 子會社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19日 서울 汝矣島 本社에서 '2024 리서치챌린지' 施賞式을 開催했다고 20日 밝혔다. 리서치챌린지는 才能과 熱情을 兼備한 豫備 애널리스트를 早期 發掘·支援하기 위해 한국투자증권이 主催하는 大學生 對象 競演大會다. 올해로 6番째를 맞은 이番 大會는 總 162名의 大學生이 支援하며 열띤 競爭을 펼쳤다. 이 中 시니어 애널리스트들의 評價를 통해 21個 報告書가 1次 選定됐다. 以後 프레젠테이션 審査에서 가..

  • CJ올리브영, 外國人 觀光客에 K뷰티 도슨트 프로그램 提供

    CJ올리브영이 'K뷰티 도슨트(案內)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글로벌 顧客몰이에 拍車를 加한다. 20日 올리브영에 따르면 19日 午後 서울 鳴動에 位置하는 글로벌 顧客 特化 埋葬人 올리브영 明洞타운에서 外國人 觀光客 10餘名을 對象으로 'K뷰티 도슨트 프로그램'이 進行됐다. K뷰티 도슨트 프로그램은 文化體育觀光部가 韓國觀光公社, 韓國訪問義解委員會와 함께 이달 동안 여는 '2024 코리아 뷰티 페스티벌' 期間 사이 訪韓 外國人을 對象으로 마련한 K..

  • "短期間 內 商品 競爭力 確保"…勝負手 띄운 이마트24

    이마트24街 지난해 赤字 衝擊에서 벗어나기 위해 勝負手를 띄웠다. 올해부터 短期間 큰 幅의 變化를 내기 위해 나선 것이다. 이 勝負手가 一部 效果를 내고 있어 期待를 받고 있지만 具體的인 評價를 하기에 多少 일러 狀況을 더 지켜봐야 한다는 意見도 提起되고 있다. 타 業體와의 差別化는 勿論 持續的인 成長을 위해 나서고 있는 이마트24 特有의 戰略은 올해 實績 改善에 重要한 變數가 될 展望이다. 20日 流通業界에 따르면 이마트24는 올해 實績 個..

  • 오비麥酒, 스포츠 마케팅 '활활'…"消費者와의 疏通 强化"

    오비麥酒가 國際 行事 後援社 參與부터 限定版 製品 出市 等 스포츠 마케팅 範圍를 擴張하고 있다. 여름철 麥酒 盛需期를 앞두고 다양한 活動을 통해 消費者 攻掠에 積極 나선다는 戰略이다. 20日 오비麥酒에 따르면 2024 파리올림픽 公式 麥酒 파트너 카스가 '올림픽데이런 2024' 行事 公式 後援社로 參與한다. 會社는 한달 앞으로 다가온 파리올림픽의 成功的인 開催와 國家代表 選手들의 善戰을 祈願하며 오프라인 消費者 接點 擴大에 集中한다는 計劃이다..
  • "유튜브 타고 쑥" 카페24, 成長動力 確保로 몸집 키운다

    카페24街 世界 最初로 '유튜브 쇼핑 專用 스토어' 機能을 선보이며 커머스事業 擴張에 加速度를 더한다. 以前보다 簡便해진 商品 販賣를 支援하는 新規 機能으로 販賣者 流入 擴大는 勿論, 購買轉換率의 上昇을 꾀한다는 計劃이다. 株價 亦是 가파른 上昇勢를 보이며 市場의 期待感을 反映하고 있다. 20日 韓國去來所에 따르면 카페24의 株價는 이날 4萬1750원에 去來를 마감하며 52週 申告價를 更新했다. 18日까지만 해도 3萬원 아래였던 株價가 19日..

  • 食飮料業界, 多樣한 콜라보 商品 出市 '洑물'

    캐릭터를 活用한 메뉴부터 굿즈 等 食飮料業界의 다양한 協業 製品 出市가 잇따르며 消費者들의 눈길을 끈다. 特히 MZ世代를 겨냥한 이모티콘은 勿論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필터 等 異色 協業 商品들이 續續 出市되고 있다. 20日 關聯業界에 따르면 롯데GRS가 運營하는 도넛 프랜차이즈 브랜드 '크리스피크림 도넛'은 카카오프렌즈와 協業韓 여름 新製品을 오는 21日 出市한다. 이番 新製品은 수박 냠냠 라이언·복숭아 쪽쪽 어피치·볼빨간 춘식이·하트 뿅뿅..

  • LH, 모듈러住宅 技術協力 協約…年內 標準 設計·平面 開發

    韓國土地住宅公社(LH)는 20日 京畿 城南市 LH 京畿南部地域本部에서 스마트모듈러포럼, 韓國鐵鋼協會, LG電子 및 4個 모듈러 製造企業(엔알비·流暢이앤씨·자이가이스트·플랜엠)과 모듈러住宅 技術開發 協力 MOU를 締結했다고 밝혔다. 모듈러住宅은 OSC(Off-Site Construction) 工法을 活用해 工場에서 不在의 80% 以上을 事前 製作해 現場에 運搬 後 設置하는 住宅이다. 高齡化로 建設現場 人力難 解決은 勿論 建設 中 排出되는 炭素..
  • [取材後日談] 티웨이, '長距離 路線'이라는 挑戰의 무게

    "유럽行 飛行은 열 時間이 넘게 걸리는데, 이래서 믿고 탈 수 있겠어요?" 最近 各種 인터넷 커뮤니티가 한 航空社에 對한 甲論乙駁으로 뜨겁게 달궈졌습니다. 論難의 中心에 있는 건 유럽 路線의 門을 활짝 열며 '長距離 LCC'로의 野心찬 跳躍을 始作한 티웨이航空입니다. 安全 疏忽 疑惑, 잦은 遲延에 이어 最近엔 初有의 '飛行機 바꿔치기' 事態까지 터진 것입니다. 國土交通部가 關聯 調査에 나섰고, 유럽航空當局은 티웨이航空의 狀況을 모니터링하겠다는..

  • 서울 城東4地區, 全家口 漢江 眺望 設計

    서울 성동구 聖水戰略整備區域 4地區(성수4地區)가 全 家口 漢江을 볼 수 있도록 設計될 展望이다. 聖水4地區 組合은 設計士 懸賞公募로 接受한 디에이建築 컨소시엄의 設計案을 公開한다고 20日 밝혔다. 設計案은 디에이그룹엔지니어링綜合建築士事務所(디에이建築)·韓國綜合建築士事務所(韓國綜合建築)·겐슬러' 컨소시엄이 單獨應募했다. 디에이建築 컨소시엄은 全家口 100% 漢江 永久眺望, 南向 設計案을 내놨다. 漢江과 蠶室을 바라보는 家口가 55%, 한..

  • "供給網 이슈" 韓國맥도날드, 감자튀김 販賣 一時 中斷

    韓國맥도날드가 供給網 問題로 國內에서 감자튀김(후렌치 후라이) 販賣를 一時 中斷했다. 20日 맥도날드에 따르면 會社는 이날 會社 홈페이지를 통해 "豫期치 못한 供給網 이슈로 一時的으로 후렌치 후라이를 提供할 수 없게 됐다"고 公知했다. 그러면서 "不便을 끼쳐 사과드리며 이른 時日 內에 販賣 再開할 수 있도록 最善의 努力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番 決定으로 國內 맥도날드 賣場에선 세트메뉴 注文이 안 된다. 다만 버거 메뉴를 單品으로 購買한..

  • LS MnM-國際九里協會, '抗菌 九里케어 데이' 開催

    國際九里協會와 LS MnM은 國立韓國競進學校에서 '健康한 敎育 環境을 위한 抗菌 九里 케어 데이' 行事를 開催했다고 20日 밝혔다. 이番 行事는 抗菌 구리의 役割과 生活 防疫의 重要性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國立韓國競進學校의 學生과 敎職員 等이 參與했다. 國立韓國競進學校는 情緖 障礙를 가진 어린이와 靑少年들을 위한 特殊學校로 200餘名의 學生이 在學 中이다. 國際九里協會와 LS MnM은 지난해 國立韓國競進學校와 締結한 '健康한 敎育 環境을..

  • 삼섬 OS '타이젠', 온디바이스 플랫폼 鎭火…AI 執事 '볼리'에 搭載

    삼성전자가 自體 開發한 運營體制 '타이젠'을 통해 온디바이스 人工知能(AI) 生態系 擴大에 나선다. 타이젠에 人工知能(AI)을 椄木해 連結 範圍를 多樣하고 廣範圍하게 넓힌다. 올初 'CES 2024'를 통해 첫 선을 보인 AI 執事로봇 '볼리'에도 타이젠이 搭載된다. 20日 三星電子 뉴스룸에 따르면 三星의 오픈 소스 運營體制인 타이젠이 지난해 末 基準 三星 스마트 TV 約 2億7000萬臺에 搭載됐다. 2015年 5000萬臺에서 440% 成長..

  • 최윤범號 고려아연, 鉏린상사 臨時株總서 經營權 確保…다음 스텝은

    고려아연이 영풍과 同業해온 非철金屬 海外 流通·販賣 核心 系列社인 서린上司의 理事會 大部分을 차지하는 데 成功했다. 서린上士는 영풍 側의 장세환 代表와 함께 共同代表理事 體制를 維持하겠다는 立場을 固守해왔지만 張 代表가 臨時株主總會 開催 直前 辭意를 表明하면서 經營權 確保가 유리해졌다. 고려아연은 서린上司의 經營 安定化와 함께 事業 實績을 回復하고, 非철金屬 輸出 企業으로서의 競爭力 强化에 速度를 낼 計劃이다.서린상사는 최윤범 고려아연 會長의..

  • SK이노·E&S 合倂 카드까지… 배터리 救하기 ‘리밸런싱’ 輪廓, 下半期 分水嶺

    次世代 먹거리 '배터리'를 求하기 위한 SK그룹의 '리밸런싱' 輪廓이 具體化 되고 있다. 有力 시나리오는 SK이노베이션과 SK E&S의 合倂이다. SK수펙스追求協議會가 下半期부터 액션에 나설 지 注目된다. 그룹의 배터리企業 SK온은 10個 分期 連續 赤字를 記錄 中이고 如前히 大規模 投資가 必要한 狀態라 財務 負擔을 견뎌내는 方法을 찾는 中이다. 이 때문에 SK溫菓 母會社이자 SK그룹의 에너지 中間地主死因 SK이노베이션을 둘러싸고 다양한 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