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日 放送된 MBC '서프라이즈'에서는 '地球終末론'에 對해 紹介하면서 地球 終末을 豫見한 모든 豫言이 한 時間 向해가고 있다는 놀라운 事實을 傳했다.

特히 이날 放送에서는 地球終末論과 함께 正體가 밝혀지지 않았지만 3600年 週期로 公轉하는 行星 '니비루'(일명 行星 X)가 긴 楕圓形 그리며 地球로 다가와 2012年에 致命的인 害를 끼칠 것이라는 主張을 放送해 궁긍증을 자아냈다.

뿐만 아니라 地球 終末의 날이라고 豫言되고 있는 2012年은 古代 摩耶의 달曆에서도 言及된다.

마야력은 紀元前 3114年 8月 始作해 紀元後 2012年 12月21日에 끝난다고 되어 있어 地球 終末을 暗示하고 있다. 古代 摩耶帝國의 6個 太陽 傳說에 따르면 마야人은 4番째 太陽이 없어지자 滅亡했고, 地球는 6番째 太陽이 사라지는 날 終末을 본다고 한다. 이에 마야력 終末論者들은 노스트라다무스의 豫言을 再解釋 하는 等 多樣한 方面의 分析을 試圖해 1999年이 아니라 2012年이 終末의 해라고 主張하고 있다.

파푸아 뉴기니의 후리族 傳說에도 2012年을 다루고 있으며, '周易'에도 이날이 地球 終末의 날로 記錄돼 있다는 이야기도 떠도는 等 歷史的인 根據가 뒷받침되어 있다는 主張이다.

科學 終末論者들 亦是 2012年 終末論에 힘을 실어주고 있지만 豫言이나 記錄을 믿고 있는 終末論者와는 그 見解가 若干 다르다.

太陽系의 감춰진 行星X(行星 엑스)가 2012年 地球와 衝突할 거라는 '天文學的' 豫測과 함께 美國 航空宇宙局(NASA)李 2012年 超强力 太陽暴風이 發生한다고 했다는 主張도 提起되고 있다.

하지만 美國 航空宇宙局은 行星X는 存在하지 않는 다고 一蹴했다.

以外에도 오스트레일리아의 한 科學者가 인도네시아 수마트라의 토바湖에 있는 地球 最大 火山이 2012年 爆發할 可能性이 크다고 分析했다는 슈퍼火山說과. 滅亡 根據로 環境汚染을 主張하고 있는 이들은 9.11테러를 豫測하기도 했던 未來 豫測 시스템 '웹봇'이 2012年 地球 溫暖化로 地球가 滅亡한다고 내다봤다는 主張도 적지 않다.

투데이코리아는 언제나 讀者 여러분들의 提報를 기다립니다.
著作權者 © 투데이코리아 無斷轉載 및 再配布 禁止