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특급행보’ 에스파 'Black Mamba', K팝 그룹 데뷔곡 MV 사상 최단 1억뷰 신기록

[演藝팀] 에스파가 新記錄 主人公이 됐다.

지난 11月17日 午後 6時 公開된 'Black Mamba' 뮤직비디오는 지난 8日 午前 5時35分頃 유튜브 照會數 1億뷰를 突破했다. 이는 公開 51日 12時間만에 이룬 結果로, 歷代 K팝 그룹 데뷔曲 뮤직비디오 史上 最短 記錄을 세워 글로벌한 關心을 다시 한番 立證했다.
앞서 'Black Mamba' 뮤직비디오는 公開 24時間 만에 유튜브 照會數 2100萬 뷰를 넘어 K팝 데뷔曲 뮤직비디오 史上 24時間 最高 照會數를 達成한 바 있으며, 유튜브 人氣 急上昇 動映像 1位와 1億뷰 新記錄까지 超特級 行步를 펼치고 있다.
이에 에스파는 “저희 ‘Black Mamba’ 뮤직비디오가 1億뷰를 達成했다는 消息을 듣고 너무 기뻤다. 데뷔曲으로 좋은 記錄을 세우게 되어 더욱 벅찬 氣分이고, 많은 應援과 사랑 보내주신 팬 여러분께 眞心으로 感謝드린다”라며 “2021年에도 좋은 音樂과 밝은 에너지 보여드리는 에스파가 될 테니 많은 期待와 關心 付託드린다”고 所感을 傳했다.
또한 에스파 데뷔 싱글 'Black Mamba'는 海外 컨설팅 에이전시그룹 릴즈코퍼레이션에 따르면 發表되자마자 全 世界 95個 國家의 음원 차트에 랭크인됐으며, 公開 3日치 集計만으로 빌보드 글로벌 차트(美國 除外)에 100位로 進入해 K팝 아티스트 데뷔曲 最高 順位를 記錄한 데 이어 3週 連續 차트인을 持續해 ‘글로벌 슈퍼 루키’다운 파워를 實感케 했다.
더불어 이番 曲은 中國에서도 最大 音樂 사이트 QQ뮤직의 韓國 차트에서 3週 連續 1位를 차지하며 2020年 데뷔 걸그룹 中 最長 1位 記錄을 세웠음은 勿論, QQ뮤직 急上昇 차트 1位 및 新曲 차트 2位, 쿠거우뮤직 韓國 新曲 차트 1位, 쿠워뮤직 韓國 차트 1位 等 各種 차트를 席卷해 에스파를 向한 높은 關心을 證明했다.
한便, 에스파의 데뷔曲 'Black Mamba'는 시그니처 신스 사운드와 强烈한 베이스를 바탕으로 한 파워풀한 댄스曲으로, 注文을 외우는 듯한 캐치한 훅이 돋보이며, 歌詞에는 에스파와 아바타 'ae'(아이)의 連結을 妨害하고 世上을 威脅하는 存在가 'Black Mamba'라는 것을 알게 되면서 펼쳐지는 冒險을 世界觀 스토리로 담아내 뜨거운 反應을 얻었다.(사진제공: SM엔터테인먼트)

bnt뉴스 記事提報 star@bntnews.co.kr

ⓒ 韓經닷컴, 無斷轉載 및 再配布 禁止