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女高推理半' 朴芝潤·장도연·재재·비비·최예나 出演 確定
'大脫出' 정종연 PD 演出
티빙 첫 오리지널 콘텐츠
박지윤(왼쪽 위부터 차례로), 장도연, 재재, 비비, 아이즈원 최예나가 '여고추리반'에 출연한다. / 사진제공=제이스 컴퍼니, 케이이엔엠, SBS, 필굿뮤직, 위에화엔터테인먼트

朴芝潤(왼쪽 위부터 次例로), 장도연, 재재, 비비, 아이즈원 최예나가 '女高推理半'에 出演한다. / 寫眞提供=제이스 컴퍼니, 케이이엔엠, SBS, 필굿뮤직, 위에火엔터테인먼트

藝能 '大脫出', '더 지니어스' 시리즈 等을 演出한 정종연 PD가 新規 콘텐츠 '女高推理半'으로 티빙 첫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인다.

티빙 첫 오리지널 '女高推理半'은 5人의 出演陣이 推理半 동아리원이 되어 學校에서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事件의 眞相을 밝혀 나가는 事件 解決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아나운서 朴芝潤, 藝能인 장도연, 延燔人 재재, 歌手 비비, 그룹 아이즈원 최예나가 出演을 確定 짓고 '女高推理半' 동아리 멤버로 活躍한다. 이들은 한 팀이 되어 頭腦, 才致, 根性, 體力, 그리고 모든 五感을 動員해 그물처럼 얽히고설킨 事件들을 헤쳐나가며 事件 속 眞實을 찾아 나선다. TV와 온라인의 境界를 넘나들며 多方面에서 活躍하고 있는 다섯 出演陣과 정종연 PD가 선보이는 새로운 推理 藝能의 만남에 궁금症이 增幅된다.

'女高推理半'은 티빙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오리지널 콘텐츠로, '더 지니어스', '소사이어티 게임', '大脫出' 等 中毒性 있는 장르 藝能으로 두터운 마니아層을 形成하고 있는 정종연 PD가 '女高推理半'을 통해 어떤 新鮮한 재미를 膳賜할지 歸趨가 注目된다.

정종연 PD는 "OTT 플랫폼에 새롭게 挑戰하게 되어 설레는 마음으로 準備하고 있다. '女高推理半'은 '大脫出' 시리즈와 같은 어드벤처 장르의 延長線上에 있다고 보면 理解가 쉽다. 女子高等學校라는 場所와 女性出演眞 라인업의 推理能力, 特別한 感性에 크게 期待하고 있다"고 傳했다.

티빙의 조대현 티빙事業本部長은 "정종연 PD의 代表作인 '大脫出'은 두터운 팬덤을 確保하여 tvN 뿐만 아니라, 2030代 젊은 타깃이 特히 많은 티빙에서도 늘 最上位 人氣 프로그램이었다. 티빙에서 새롭게 선보일 '女高推理半' 亦是 티빙의 첫 番째 오리지널로서의 意味 및 OTT香 藝能의 定石을 成功的으로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 期待한다"고 말했다.

티빙은 지난 10月 1日 CJ ENM으로부터 物的分割 後 現在 JTBC와의 合作法人 出帆을 準備 中에 있다. 티빙은 '女高推理半'을 始作으로 自社 및 外部의 優秀 크리에이터와의 協業을 통해 多樣한 오리지널 藝能 및 드라마를 2021年부터 順次的으로 선보일 計劃이다. 티빙 첫 오리지널 '女高推理半'은 2021年 1月 末 티빙에서 單獨 公開될 豫定이다.

金支援 記者 bella@tenasia.co.kr

ⓒ 韓經닷컴, 無斷轉載 및 再配布 禁止