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큐브, 中 왕이윈뮤직과 75億원 規模 獨占 音源供給 契約 - 每日一步
The Wayback Machine - https://web.archive.org/web/20201020155019/http://www.m-i.kr/news/articleView.html?idxno=716147
큐브, 中 왕이윈뮤직과 75億원 規模 獨占 音源供給 契約
狀態바
큐브, 中 왕이윈뮤직과 75億원 規模 獨占 音源供給 契約
  • 강미화 PD
  • 承認 2020.06.02 16:43
  • 댓글 0
이 記事를 共有합니다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로고 / 왕이윈 뮤직 로고.
寫眞=큐브엔터테인먼트 로고 / 왕이윈 뮤직 로고.

보이그룹 비투비·펜타곤, 걸그룹 (女子)아이들 等이 所屬된 큐브엔터테인먼트가 中國의 代表 音源 플랫폼 '왕이윈뮤직'과 손잡고 本格的인 中國 市場 進出에 나선다.

오늘(2日) 큐브엔터테인먼트(以下 큐브)는 중국 왕이윈뮤직과 75億원 規模의 音源 콘텐츠 라이선스 獨占 및 큐브 所屬 아티스트와 큐브의 IP(知識財産權)를 活用한 共同 프로모션 契約을 締結했다.

왕이윈뮤직은 中國 넷이즈 그룹 傘下로 中國 바이두와 알리바바 그룹이 出資한 音源 및 엔터테인먼트 會社이다. 약 9億 名에 達하는 音源 使用者를 確保한 中國 代表 온라인 音樂 플랫폼으로 텐센트 뮤직과 함께 中國 音源 市場을 兩分한다.

이番 契約으로 큐브는 所屬 아티스트 音源을 왕이윈뮤직 獨占으로 中國 本土에 供給하고 音源 供給을 넘어 戰略的 提携 性格이 있는 만큼 왕이윈뮤직과 함께 中國 內에서 共同 프로모션을 펼치며 中國 市場 攻掠에 本格的으로 나설 것으로 보인다.

안우형 큐브 代表는 "왕이윈뮤직도 全幅的인 支援을 約束해 向後 아티스트들의 프로모션 및 共同 IP 開發에 큰 期待를 걸고 있다. 向後 公演, 매니지먼트 契約 等 아티스트 및 큐브 IP를 活用한 後續 實行 契約들이 繼續 이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한便, 이番 契約金額(75億원)은 큐브 지난해 賣出(298億원)의 25.14%에 該當한다.



댓글削除
削除한 댓글은 다시 復舊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削除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計定을 選擇하시면 로그인·計定引證 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