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 南北頂上 "共同連絡事務所 開城에…8·15 離散家族 相逢" | JTBC 뉴스
The Wayback Machine - https://web.archive.org/web/20180427131001/http://news.jtbc.joins.com/html/202/NB11626202.html

南北頂上 "共同連絡事務所 開城에…8·15 離散家族 相逢"

入力 2018-04-27 18:1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文在寅 大統領과 金正恩 北韓 國務委員長은 27日 頂上會談에서 個性에 共同連絡事務所를 設置하는 데에 合意했다.

또 8·15 光復節을 맞아 離散家族 相逢을 推進하기로 했다.

두 頂上은 이런 內容을 담은 '韓半島의 平和와 繁榮, 統一을 위한 板門店 宣言'에 署名했다.

두 頂上은 宣言에서 "南과 北은 當局 間 協議를 緊密히 하고 民間 交流와 協力을 圓滿히 保障하기 위해 雙方 當局者가 常住하는 南北共同連絡事務所를 開城地域에 設置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두 頂上은 "民族 分斷으로 發生된 人道的 問題를 時急히 解決하기 위해 努力하며, 南北 赤十字會談을 開催해 離散家族·親戚相逢을 비롯한 諸般 問題들을 協議 解決해 나가기로 했다"며 "當面해 오는 8.15를 契機로 離散家族·親戚 相逢을 進行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두 頂上은 이와 함께 "南과 北은 民族經濟의 均衡的 發展과 共同繁榮을 이룩하기 위해 10.4宣言에서 合意된 事業들을 積極 推進해 나가며, 1次的으로 東海線 및 京義線 鐵道와 道路들을 連結하고 現代化해 活用하기 위한 實踐的 對策을 取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두 頂上은 "高位級 會談을 비롯한 各 分野의 對話와 協商을 이른 時日 안에 開催, 頂上會談에서 合意된 問題들을 實踐하기 위한 積極的인 對策을 세워나가기로 했다"며 "各界各層의 多方面的인 協力과 交流 往來와 接觸을 活性化하기로 했고, 各界各層이 參加하는 民族共同行事를 積極 推進하기로 했다"고 傳했다.

이어 "2018年 아시아競技大會를 비롯한 國際競技들에 共同으로 進出해 團合된 모습을 全 世界에 誇示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두 頂上은 "南과 北은 南北關係의 全面的이며 劃期的인 改善과 發展을 이룩함으로써 끊어진 民族의 血脈을 잇고 共同繁榮과 自主統一의 未來를 앞당겨 나갈 것"이라며 "南北關係를 改善하고 발전시키는 것은 온 겨레의 한결같은 所望이며 미룰 수 없는 時代의 切迫한 要求"라고 거듭 强調했다.

그러면서 "南과 北은 우리 民族의 運命은 우리 스스로 決定한다는 民族 自主의 原則을 確認했다"며 "이미 採擇된 南北 宣言들과 모든 合意를 徹底히 履行함으로 써 關係改善과 發展의 轉換的 局面을 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聯合뉴스)
광고

關聯 이슈

關聯 키워드

JTBC 핫클릭

키워드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