틴탑│My name is…2

틴탑│My name is...2My name is 니엘. 本名은 안다니엘.
1994年 8月 16日에 태어났다. 三兄弟 中 둘째인데 兄 이름은 다윗, 동생은 寶城이다. 이름이 왜 이렇게 다른지 물어보는 사람도 있는데 큰아버지 宅 세 子女도 첫째가 요셉, 둘째가 王 이름인 肅宗이었다가 막내 보이랑 우리 집 막내가 비슷한 때 태어나서 寶城이 된 거다.
初等學校 때는 蹴球를 正말 좋아했는데 漸漸 運動場 나가는 게 귀찮아져서 그만두고 노래를 하게 됐다. 萬若 蹴球만 繼續 했으면 뭐, 박지성 選手처럼 되지 않았을까? (엘조: 妄言이네)
롯데월드 놀러갔다가 엄마의 現場接收로 오디션을 보게 됐다. 그냥 놀이器具 타러 간 거라 나가기 싫었는데 엄마가 한 番만 해 보라고 하셔서 NE YO의 ‘So Sick’을 불렀다. 只今 생각해보니 롯데월드 데리고 간 것도 計劃的이었던 것 같다!
엘조 兄의 첫印象은 좀 차가워보였다. 本名도 이병헌인데 表情도 시크하고! 그런데 親해지고 보니 장난도 잘 치고 活潑한 性格이다. 팬 분들은 엘조 兄이 宏壯히 시크한 줄 아시는데 絶對 그렇지 않다. (리키: 宿所에서 잘 때 와서 껴안거나 愛嬌를 부리거나 그래요. 天地: 저한테 막 뽀뽀하고!)
料理는 멤버 中 누구 한 名도 해 본 적이 없다. 아, 閔粹 兄, 캡 兄이 워크숍 가서 찌개를 끓인 적이 있는데 率直히 맛이…다들 캡 兄한테 末路는 맛있다고 했는데…(엘조: 맛있었어. 난 손도 안 댔지만.)
남상미 先輩님을 眞짜 좋아한다. 어떻게 하면 만날 수 있을지 생각해 봤는데, 내가 有名해져서 내 뮤직비디오에 涉外하고 先生님과 學生의 만남 같은 內容으로 같이 出演을 하는 거다. 엘조 兄한테 作曲을 付託하고.
MBC 豫選에 턱걸이로 올라갔고 決選에선 일곱 名 中 7等 했다. 先輩님들은 다 덩치도 우락부락하시고 키도 크신데 내가 第一 작고 矮小해서 진 것 같다. (天地: 1等하면 會社에서 宿所 바꿔주신다고 했는데 豫選 成績이 안 좋으니까 3等 안에만 들어도 된다고 했지만 꼴等을 해 버려서…)
애프터스쿨의 가희 先輩님께서 때 “틴탑의 니엘 軍이 應援해주면 좋겠습니다!”라고 하셔서, 그 瞬間 眞짜 버엉~ 했다. 只今 나 부른 거 맞냐고, 와, 眞짜 깜짝 놀랐다. 그래서 내 딴에는 應援을 해 드렸는데 어떠셨을지…
‘Supa Luv’에 出演해 주신 에릭 先輩님에 對해 “틴탑과 兄弟 같은 關係”라고 말한 적이 있지만 率直히…大先輩님이시니까 對하기가 無智 어렵다. 히힛. 事實은 앤디 兄도 어려운데!
‘拍手’ 때는 歌詞를 잘 理解를 못해서 作曲家 兄한테 물어보기도 했다. ‘Supa Luv’에서도 어떤 感情인지 생각은 하고 있는데 事實…잘 모르겠다.
밥 먹을 때 重要한 건, 質보다 量!
틴탑│My name is...2My name is 創造. 本名은 최종현.
1995年 11月 16日에 태어났다. 올해 高等學校 卒業하는 누나가 하나 있다. 누나는 元來 내가 歌手 活動 하는 것에 關心 없어 했는데 요즘은 그래도 ‘어디서 뭐 했냐, 앞으로 뭐 하냐’ 같은 것들을 가끔 물어본다. 누나보다 누나 親舊들이 더 궁금해 하는 것 같다.
리키와 나는 올해 高等學校에 들어간다. 새로운 親舊들을 만나니까 좋긴 한데 學校에 빠져야 할 때가 많을 것 같아서 좀 아쉽다.
춤을 배우기 前에는 警護員이 되는 게 꿈이었다. 跆拳道와 절권도 합쳐서 4段이지만 밤길은 무섭다. 實戰에서는 護身術 쓰기 前에 맞을 것 같다. 히힛.
에 天地 兄이랑 같이 나갔는데 둘 다 豫選 탈락했다. 事實 멤버들끼리 달리기를 하면 速度가 다 똑같은데 우리가 그냥 하고 싶어서 나갔다가…
成長期라 그런지 데뷔 後 키가 5cm 程度 컸다. ‘Supa Luv’ 安武에서 점프하면서 커지는 것 같기도 하다. (엘조: 전 다 큰 거 같아요. 天地: 저도 다 큰 거 같아요! 캡: 열아홉 살이면 다 컸죠. 니엘: 전 아직 남았습니다!)
에서 지우고 싶은 場面은, 海兵隊 體驗 레펠 下降訓鍊 때 혼자 못 뛰고 울어버린 거다. TV에서 볼 때는 ‘왜 못 뛰지?’ 했는데 올라가니까 너무 높아서 到底히 발이 안 떨어졌다. 그게! 武術이랑 全혀 相關이 없는 것 같다. 運動神經이랑도 상관없는 것 같고.
事實 높은 데 올라가는 건 다 무섭다. 靑龍列車度 멤버들의 强要로 한 番 타 봤는데 장난이 아니었다. 고개 푹 숙이고, 으으. 하지만 한 番 타 보니까 다시 탈 수도 있을 것 같다. (天地: 創造 軍은 타면 타지만 캡 兄은 絶對 안 됩니다. 캡: 제가…수영장이나 놀이公園 같은 데 가면 兄으로서의 威嚴이 갑자기 바닥으로 떨어집니다.)
요즘 인피니트 멤버들과 많이 親해졌다. 둘 다 群舞를 中心으로 하는 팀이라 서로 按舞 어떻게 맞추는지 물어보기도 하고 듣기도 하고. 共通點이 많은 것 같다.
按舞 構成하는 게 趣味다. 그래서 콘서트를 하게 된다면 나도 엘조 兄한테 曲을 받아서 强烈한 퍼포먼스를 만들기로 했는데, 노래가 좋아야 한다. 그러니까 엘조 兄, 剽竊은 하지 마세요. 히힛.
틴탑│My name is...2My name is 리키. 本名은 유창현.
1995年 2月 27日에 태어났다. 故鄕은 서울市 新林洞, 네 살 많은 兄이 하나 있다. 다들 兄이랑 똑같이 생겼다고 하는데 兄은 나보다 좀 얌전하고 많이 착하다.
틴탑에서 ‘러블리’와 막내를 맡고 있는데, 只今은 러블리가 맞는 것 같지만 크면서 繼續 ‘러블리 리키’라고 하면 사람들이 ‘쟤는 아직도 러블리野?’라고 할 것 같아서 나중엔 좀 變化를 주고 싶다. 좀 男子다운 거, 짐승! 그런 느낌!
兒役俳優로 活動하다가 서태지 先輩님의 ‘Human Dream’ 뮤직비디오에 出演하고 나서 歌手를 하고 싶다는 꿈을 갖게 돼서 中學校 2學年 때 會社에 들어왔다.
‘手匣돌’ 이란 別名에 對해 트위터에 글을 올린 적이 있다. 팬 사인會 같은 데 오시는 누나 팬들이 막, 自己가 犯罪者라고…기억해 달라고 그러신다. 그런 얘기 들으면 우와, 왠지 神奇하다.
데뷔 2百日이 지났는데 그동안 舞臺에서 變化가 있다면 카메라를 좀 찾을 수 있게 됐다는 거다. 처음엔 無條件 내 앞만 뚫어지게 보고 했는데 이제 겨우 조금씩 보이기 始作한다. 1番, 2番, 3番 카메라랑 지미짚 오는 거.
아직 日本에서 正式으로 데뷔하진 않았는데 昨年 팬미팅 때 空港에 딱 내렸을 때 “틴탑~!” 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너무 氣分이 좋았다. 아무도 없을 줄 알았는데. 이番에 가면 어떨지 모르겠다. 期待는 크게 안 하지만 그래도…
오이를 못 먹는다. 김밥에 오이 들어 있으면 빼고, 자장면 위에 있는 오이도 덜어내고 먹는다. 事實 草綠色 野菜는 다 잘 못 먹는다.
幼稚園 때 산타 할아버지가 膳物 주신 게 印象 깊어서 繼續 믿고 있었는데, 이 얘기를 들은 멤버들이 다들 나를 좀 異常하게 보는 거다. 엥… 그 뒤로는 뭔가 아닌가 보다 하고 있다.
내가 멋있어 보인다고 느껴질 때는 샤워하면서 물을 맞고 나서 거울을 살짝 닦고 얼굴을 볼 때다. 뭔가 좀 더 또렷해 보이고…
MBC 에서 비 先輩님의 ‘레이니즘’을 춘 적이 있는데 그 땐 너무 緊張해서, 언젠가 콘서트를 하게 된다면 제대로 練習해서 보여드리고 싶다. 비 先輩님의 舞臺에서의 느낌이나 파워풀한 모습을 본받고 싶다.
早晩間 내 生日이 되는데 會社에서 크게 生日파티를 해 주지 않을까 期待하고 있다. 니엘 兄이 팬미팅 때 生日파티를 했는데 그 程度만 되면 만족스러울 것 같다. 아니면 뷔페 하나 빌려서 大門짝만하게 “리키 生日”이라고 써 주시고, 고기는 種類別로 다 있으면 좋겠다.

와 事前協議 없이 본 記事와 寫眞의 無斷 引用이나 盜用, 轉載 및 栽培炮를 禁합니다.

인터뷰, 글. 최지은 five@
인터뷰. 이승한 fourteen@
寫眞. 채기원 ten@
編輯. 장경진 th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