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韓國人 IS隊員 있다? ‘頭巾두른 東洋 男’ 寫眞 眞僞 論難 : 뉴스 : 東亞닷컴
The Wayback Machine - https://web.archive.org/web/20141218121455/http://news.donga.com/BestClick/3/all/20141218/68610556/1



뉴스 > 國際 >  國際一般

韓國人 IS隊員 있다? ‘頭巾두른 東洋 男’ 寫眞 眞僞 論難

東亞日報

入力 2014-12-18 09:55:00 修正 2014-12-18 09:55:12

韓國人 IS隊員

이라크와 시리아에서 貰를 불리고 있는 急進 수니派 武裝勢力 ‘이슬람國家(IS)’에 韓國人 隊員이 있다는 主張이 提起됐다.

13日(現地時間) IS 追從 트위터 計定人 ‘스테이트 오브 이슬람(@Dawla__accountt)’에는 韓國人이라고 밝힌 한 人物의 寫眞이 올라왔다.

東洋人으로 보이는 男性이 검은 頭巾을 머리에 두르고 AK-47 自動小銃을 들고 말 위에 앉아 있는 寫眞이다.

寫眞에는 “韓國人 무자히딘(전사) 아부 사이프가 IS를 위해 싸우고 있다. 이맘(Eeman)을 마음으로 받아들이는 瞬間 人種과 國籍은 상관없는 것이 돼버린다”는 說明이 달려있다.

하지만 寫眞의 出處나 撮影 場所 等, 寫眞 속 男性이 韓國人이라는 것을 뒷받침 할만한 根據는 어디에도 없다. 또 그가 南韓 出身인지 北韓 出身인지에 對한 說明도 없다. 計定 亦是 IS의 公式 計定이 아니다.

美國의 著名 싱크탱크 所屬 中東 專門家가 찰스 리스터는 이 寫眞을 自身의 트위터에 올리며 “아부 사이프(Abu Seif)‘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韓國人(Korean) IS 戰死”라고 詳細하게 說明했다.

그러나 찰스 리스터 亦是 根據를 묻는 많은 댓글에 答하지 않고 있다.

한便, IS에 韓國人 隊員이 있다는 所聞은 日前에도 提起된바 있다. 지난 9月 이라크 北部에서 生捕된 사우디아라비아 出身 IS 叛軍隊員 하마드 알타미미(19)는 CNN에 “IS 隊員 中에는 韓國, 노르웨이, 美國, 캐나다, 中國 國籍을 가진 사람이 있다”고 말했다.

(韓國人 IS隊員 韓國人 IS隊員)

東亞닷컴 디지털뉴스팀 記者世譜 dnew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재테크 정보




많이 본 뉴스

綜合

政治

國際

社會

스포츠

演藝

댓글이 핫한 뉴스

오늘의 dongA.com

트위터 페이스북 마이뉴스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