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C “金姸兒 銀메달 믿을 수 없다”…배성재 “소치올림픽은 數値”

김연아

金姸兒

2014 소치 冬季올림픽에서 金姸兒 選手가 銀메달에 머문 데 對해 ‘理解할 수 없다’는 反應이 이어지고 있다.

金姸兒 選手는 21日(現地時刻 20日) 러시아 所致 아이스버그 스케이팅팰리스에서 열린 2014 소치 冬季 올림픽 피겨 스케이팅 女子싱글 프리 프로그램에서 144.19點을 받았다. 앞서 쇼트 프로그램에서 74.92點을 얻은 金姸兒는 合計 219.11點으로 224.59點을 記錄한 러시아의 아델리나 소트니코바에 이어 銀메달을 차지했다.

競技 後 BBC 等 海外 言論은 김연아의 銀메달에 對해 ‘아쉬운 結果’라고 傳했다.

英國 BBC 放送은 “믿을 수 없는 完璧한 競技를 펼쳤다”라며 競技 내내 김연아의 演技를 極讚했다. 그러나 김연아의 點數가 發表되자 “믿을 수 없다”라며 疑懼心을 표했다.?프랑스의 FR2度 點數 發表 前 “김연아의 金메달을 豫想한다”고 豫測했으나 2位 發表에 아쉬움을 드러냈다.

SBS의 배성재 아나운서는 트위터를 통해 競技 結果에 對해 猛非難하기도 했다. 倍 아나운서는 “푸틴 洞네 運動會 할 거면 우릴 왜 招待한거냐” “所致는 올림픽 歷史의 數値”라는 內容의 글을 連달아 揭載하면서 批判 意見을 傳했다.

金姸兒는 競技 後 인터뷰에서 “할 수 있는 것을 다 했기 때문에 만족스럽다”며 淡淡한 所感을 밝혔다.

글. 장서윤 ciel@tenasia.co.kr

[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뉴스스탠드 "MY뉴스" 설정 景品 이벤트]
[EVENT] 뮤지컬, 演劇, 映畫等 텐아시아 讀者를 위해 準備한 多樣한 이벤트!! 클릭!
[EVENT] 빅스, 오 나의 스윗 보이! 3月 購買顧客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