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케이온 | Korea Animax
The Wayback Machine - https://web.archive.org/web/20110920031822/http://www.animaxtv.co.kr:80/shows/k-on

케이온

(月~木) 밤 7時

(c)kakifly?Houbunsha/Sakura High Band

肺腑 直前의 밴드部를 살리기 위한 女高生 4人放의 孤軍奮鬪 !!

25分 x 14篇 / 學院物 · 드라마 / 13歲

<作品紹介>
2009年 漫畫家 카키플라이의 4컷 漫畫로 始作해 TV시리즈 애니메이션까지 製作된 作品. 肺腑 危機에 處한 輕音樂部에 모인 同甲내기 少女 4名을 中心으로 펼쳐지는 ‘스쿨 밴드 코미디物’이다. <케이온>의 OST는 애니메이션 最初로 2009年 日本 오리콘 차트 1位의 榮譽를 안았으며, 以後 <케이온> 캐릭터들의 밴드를 ‘放課後 티타임’이라 이름 붙였다. 2010年 發賣된 ‘放課後 티타임’의 , 等도 오리콘 週間 싱글 차트 1, 2位를 席卷할 程度의 높은 人氣를 자랑한다. <케이온>은 作品의 監督인 야마다 羅오코에서부터 캐릭터 디자인을 맡은 호리구치 유키코까지 作品 前面에 女性 스태프들이 大擧 參與해 女學生들만의 상큼 潑剌한 뮤직라이프를 잘 表現하고 있다.

<全體줄거리>
新入生들이 活動 部署를 選擇하는 4月. 他이나카 리치는 幼稚園 時節부터 親하게 지내온 親舊 아키야마 迷悟를 데리고 輕音樂部에 見學을 간다. 그러나 部員 全員이 卒業을 해 버린 關係로 다시 4名의 人員이 모이지 않으면 輕音樂부는 그대로 肺腑가 되고 만다. 文藝部에 들려던 迷悟를 說得하고, 쿄토부키 츠武器라는 멤버까지 모은 뒤 마지막 한 名을 찾고 있을 때, 輕音樂부는 휘파람 같은 가벼운 音樂 活動을 하는 곳이라는 엄청난 錯覺을 가진 初心者 히라사와 유이가 나타나면서 輕音樂部 出發을 위한 마지막 퍼즐이 맞춰진다. 기타를 擔當하는 初心者 히라사와 유이, 베이스 기타를 擔當하는 아키야마 미오, 드럼을 擔當하는 他이나카 리츠, 키보드를 擔當하는 코토부키 츠武器까지. 迂餘曲折 끝에 左衝右突 輕音樂部가 誕生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