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移動 革新製品' 去來額 18倍↑…優雅韓靑年들, 라이더 맞춤型 이벤트 進行 [Geeks' Briefing]

김주완 2024. 5. 24. 16:33
自動要約 記事 題目과 主要 文章을 基盤으로 自動要約韓 結果입니다.
全體 脈絡을 理解하기 위해서는 本文 보기를 勸奬합니다.

이 記事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韓經 긱스에 揭載된 記事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24日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金캐디, 하버드 經營大學院과 골프 豫約市場 戰略 프로젝트 進行스크린골프 및 골프 레슨 플랫폼 金캐디가 하버드 經營大學院(HBS)의 學生들과 함께 約 2個月間 金캐디의 顧客 豫約 經驗 向上을 위한 프로젝트를 進行했다.

音聲再生 설정
飜譯 beta Translated by kaka i
글字크기 설정 파란원을 左右로 움직이시면 글字크기가 變更 됩니다.

이 글字크기로 變更됩니다.

(例示)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情報, 雙方向 疏通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國內外 主要이슈와 實時間 速報, 文化生活 및 다양한 分野의 뉴스를 立體的으로 傳達하고 있습니다.

이 記事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韓經 긱스 에 揭載된 記事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24日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와디즈, 모빌리티 위크에서 ‘移動 革新 製品’ 去來額 18倍↑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는 ‘모빌리티 위크’에서 카누, 自轉車 等 높은 價格 製品이 잘 팔리면서 前年 同期 對比 去來額이 18倍 急增하는 成果를 거뒀다고 밝혔다. 와디즈는 每달 特定 카테고리의 메이커와 서포터에게 惠澤을 集中 提供하는 ‘카테고리  위크’를 열고 있다. 5月 13日부터 19日까지 ‘自動車 위크’를 進行했다. 이番 企劃展에는 아이디어와 製品力을 지닌 自動車, 모빌리티 分野 프로젝트 130餘 개가 紹介됐다. 이는 前年 洞 期間 對比 新規 決濟 수가 28倍 增加하며 消費者들의 呼應을 끌어냈다고 會社 側은 說明했다. 

벤디트, 프리A 累積 80億 投資誘致
宿泊業 自動運營 솔루션을 提供하는 企業 벤디트가 中小벤처企業振興公團, 스페이스타임인베스트먼트, 라이프 資産運用, 個人投資組合 等 여러 投資者로부터 累積 80億원 規模의 投資를 誘致했다. 2024年 5月 基準 벤디트를 導入한 宿泊業所는 500곳을 突破했다. 벤디트를 통해 管制할 수 있는 客室은 1萬5350個에 達한다. 自動處理 豫約 件數도 220萬 件을 突破했다. 確保한 資金을 통해 올해에는 CMS(채널 管理 시스템) 및 PMS(호텔 管理 시스템) 高度化, 顧客 收益管理 시스템 構築, 호텔 直營 事業 投資 等에 쓰일 豫定이다.

金캐디, 하버드 經營大學院과 골프 豫約市場 戰略 프로젝트 進行
스크린골프 및 골프 레슨 플랫폼 金캐디가 하버드 經營大學院(HBS)의 學生들과 함께 約 2個月間 金캐디의 顧客 豫約 經驗 向上을 위한 프로젝트를 進行했다. 이番 프로젝트는 아직 電話 豫約이 많은 스크린골프 市場에서 顧客 經驗을 向上하고 豫約의 디지털 轉換을 擴大하는데 重點을 두었다. 이番 프로젝트는 하버드 經營大學院의 필드 글로벌 이머전(FIELD Global Immersion)’ 프로젝트다. 全世界 16個國의 157個 파트너社에서 進行됐다. 金캐디 팀은 世界 有數의 컨설팅 펌, 私募펀드, 스타트업 創業者 出身으로 構成된 하버드 經營大學院 팀과 合을 맞춰 市場을 分析하고 戰略을 論議했다.

優雅韓靑年들, 라이더 맞춤型 이벤트 ‘오오오 페스티벌’ 進行 
配達의民族의 物流서비스를 專擔하는 優雅한청년들은 酷暑期 必須 安全配達用品을 合理的인 價格에 提供하기 위한 ‘配民커넥트 오오오 페스티벌’을 進行한다. 5月 25日부터 6月 8日까지 進行하는 오오오 페스티벌은 무더위가 오기 前인 5月부터 미리 安全配達用品을 具備하고, 配民커넥트 라이더에게 더 많은 惠澤을 提供하기 위해 企劃한 라이더 맞춤型 이벤트다. 오오오 페스티벌은 ‘오늘도 安全配達 하시는 오백명의 라이더님께 드리는 오 놀라운 5가지 膳物 패키지’라는 意味를 담고 있다.

스펙터, 프리미엄 評判照會 서비스 ‘휴먼 인사이트’ 出市
人材檢證 플랫폼 스펙터는 部長級 以上의 任職員 採用에 最適化된 프리미엄 評判照會 서비스 ‘휴먼 인사이트’를 出市했다.  스펙터는 任員, 部長級 等 高額 年俸者 採用 意思決定에 반드시 必要한 여러 檢證 項目을 追加해 휴먼 인사이트 솔루션을 開發했다. 휴먼 인사이트는 經歷 20年 以上의 採用 專門家가 直接 進行하는 深層 인터뷰와 인사이트, 企業과 志願者에 맞는 커스텀 質問, 評判 作成者 應答에 對한 信賴度와 寬大化 程度 確認 等 評判照會 過程부터 差別化한다고 會社 側은 說明했다.

김주완 記者 kjwan@hankyung.com

Copyright ⓒ 韓國經濟. 無斷轉載 및 再配布 禁止.

이 記事에 對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