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應援席 閉鎖·自進 申告制’ 仁川, “누가 됐든 威脅하는 行動은 잘못”

허윤수 2024. 5. 15. 15:45
自動要約 記事 題目과 主要 文章을 基盤으로 自動要約韓 結果입니다.
全體 脈絡을 理解하기 위해서는 本文 보기를 勸奬합니다.

仁川유나이티드가 물甁 投擲 事態에 對해 適應的인 對應과 對策 마련에 나섰다.

지난 11日 仁川蹴球專用球場에서 열린 仁川과 FC서울의 競技 終了와 함께 물病 投擲 事態가 發生했다.

서울 골키퍼 백종범이 仁川 서포터즈席을 向해 勝利 세리머니를 했고 이에 刺戟받은 仁川 팬들이 그라운드를 向해 물甁을 投擲했다.

仁川은 물甁 投擲者 索出에 나서는 한便 向後 홈 2競技 應援席 閉鎖라는 措置를 먼저 取했다.

音聲再生 설정
飜譯 beta Translated by kaka i
글字크기 설정 파란원을 左右로 움직이시면 글字크기가 變更 됩니다.

이 글字크기로 變更됩니다.

(例示)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情報, 雙方向 疏通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國內外 主要이슈와 實時間 速報, 文化生活 및 다양한 分野의 뉴스를 立體的으로 傳達하고 있습니다.

仁川 球團 把握한 물甁 80餘 個... 14日까지 75名 自進 申告
S席뿐만 아니라 E席, 원정석 綜合하면 投擲者 늘어날 듯
寫眞=한국프로축구연맹
寫眞=한국프로축구연맹
[이데일리 스타in 허윤수 記者] 仁川유나이티드가 물甁 投擲 事態에 對해 適應的인 對應과 對策 마련에 나섰다.

지난 11日 仁川蹴球專用球場에서 열린 仁川과 FC서울의 競技 終了와 함께 물病 投擲 事態가 發生했다. 서울 골키퍼 백종범이 仁川 서포터즈席을 向해 勝利 세리머니를 했고 이에 刺戟받은 仁川 팬들이 그라운드를 向해 물甁을 投擲했다. 이 過程에서 서울 기성용이 물甁에 맞기도 했다.

以後 仁川은 13日 謝過文과 함께 19日 午後 11時 59分까지 自進 申告制를 運用한다고 밝혔다. 自進 申告者에 對해선 球團의 自體 懲戒만 適用한다. 하지만 未申告者에 對해선 管轄 警察署에 對한 告發 措置와 함께 球團의 모든 財政 被害에 對한 金錢的인 損害賠償을 請求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仁川은 오는 25日 光州FC戰과 29日 蔚山HD戰 應援席度 全面 閉鎖한다. 殘餘 홈 競技 前 區域 物品 搬入 規定 强化와 함께 應援 物品 事前 申告制度 運用한다.

寫眞=仁川유나이티드 SNS
仁川 關係者는 14日 ‘이데일리’를 통해 “누가 뭐래도 우리의 잘못”이라며 “球團도 球團이지만 우리 팬도 우리의 몫”이라고 이番 일을 돌아봤다. 그러면서 “應援 文化 等을 떠나서 相對를 威脅하고 다치게 할 수 있는 잘못된 行動”이라고 꼬집었다.

仁川은 물甁 投擲者 索出에 나서는 한便 向後 홈 2競技 應援席 閉鎖라는 措置를 먼저 取했다. 다음 홈 競技까지 남은 時間과 熾烈한 順位 싸움, 立場 收益 等을 考慮하면 빠르고 果敢했다.

仁川 關係者는 “먼저 投擲者를 찾는 作業을 當然히 해야 할 일이고 懲戒 亦是 聲明書 內容대로 進行할 豫定”이라고 말했다. 그는 應援席 閉鎖에 對해선 “代表님과 團長님 等을 包含한 運營陣의 會議 結果였다”라며 “球團이 分明히 우리 팬도 保護해야 하나 그에 앞서 누가 됐든 異物質은 던지는 威脅的인 行動은 잘못된 것”이라고 힘줘 말했다. 이어 “그에 相應하는 措置는 分明히 必要하다는 게 共通的인 意見이었다”라고 덧붙였다.

寫眞=한국프로축구연맹
前날까지 仁川이 把握한 물甁의 個數는 80餘 個였고 그中 75名이 自進 申告했다. 仁川 關係者는 “우리가 把握했을 땐 물甁 個數 가 80個 程度였는데 正確한 數字는 봐야 할 것 같다”라며 “한국프로축구연맹에서도 當日 寫眞과 映像 撮影을 했다”라고 말했다.

그는 “우린 S席(應援席)만을 봤는데 E席과 甚至於 원정석에서도 하나 날아왔다고 들었다”라며 “그 部分까진 把握 못 했었는데 全體的으로 綜合하면 全體 數字는 조금 더 늘어나지 않을까 한다”라고 말했다.

허윤수 (yunsport@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無斷轉載 및 再配布 禁止.

이 記事에 對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