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本 요나考試, 山불 被害 입은 속초시에 誠金 보내 까닭은?

박진호 2019. 7. 16. 05:01
飜譯 beta Translated by kaka i
글字크기 설정 파란원을 左右로 움직이시면 글字크기가 變更 됩니다.

이 글字크기로 變更됩니다.

(例示)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情報, 雙方向 疏通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國內外 主要이슈와 實時間 速報, 文化生活 및 다양한 分野의 뉴스를 立體的으로 傳達하고 있습니다.

요나考試 職員 105名 自發的으로 誠金 募金
束草 罹災民에 傳達해달라며 470萬원 보내
지난 4月 初 江原道 固城에서 發生한 山불이 强風을 타고 隣近 束草까지 번져 장사동 隣近에서 消防官들이 鎭壓 作業을 하고 있다. [中央포토]

日本의 輸出規制로 한·일간 葛藤이 高調되고 있는 가운데 日本의 한 自治團體가 山불 被害를 본 江原 속초시에 誠金을 보내 눈길을 끌고 있다. 束草市는 姊妹都市인 日本 요나考試(米子市)에서 지난 12日 山불被害復舊 誠金 470萬원을 보내왔다고 15日 밝혔다.

속초시에 따르면 요나고시에서 보내온 誠金은 요나考試 市廳 職員들이 지난달 11日부터 지난 2日까지 自發的으로 募金한 돈이다. 參與한 職員만 105名에 이른다. 요나고시는 지난 4月 發生한 山불로 姊妹都市인 束草市 住民들이 어려움을 겪자 山불被害復舊에 도움을 주고자 誠金 募金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요나考試 側은 “山불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罹災民 여러분들이 災難의 아픔을 딛고 이를 克服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誠金을 모았다”며 속초시에 誠金 募金 理由를 傳했다.

誠金 募金은 요나考試 市廳의 國際交流 擔當 職員이 誠金 傳達 方式을 協議하기 위해 束草市廳에 連絡을 해오면서 알려졌다.
束草市는 이른 時日 안에 山불로 被害를 본 束草地域 罹災民에게 該當 誠金을 傳達할 豫定이다.
요나考試場 이기 타카시가 지난 4月 江原 속초시에 보낸 書翰文. [寫眞 束草市]


속초시와 요나考試 1995年 姊妹結緣
앞서 요나고시에서는 山불 發生 直後인 지난 4月 8日 이기 타카시 市場이 위로 書翰文을 보내기도 했다. 書翰文에는 “4月 4日 發生한 大型山불로 莫大한 損失이 發生한 것에 對해 모든 嫋娜고 市民의 代表로서 罹災民 여러분께 깊은 慰勞의 뜻을 傳합니다. 힘든 狀況에 處한 罹災民 여러분께서 하루라도 일찍 日常生活로 돌아갈 수 있도록 迅速한 復舊가 이루어지기를 祈願합니다”라는 內容이 담겼다.

속초시와 요나고시는 1994年 締結한 友好 交流 基本協議書를 바탕으로 1995年에 姊妹結緣을 했다. 속초시와 요나고시는 2000年부터 每年 職員 相互派遣 硏修를 施行하는 等 꾸준히 交流를 이어오고 있다. 돗토리縣 西部에 있는 요나고시는 北쪽으로 東海, 西쪽으로 시마네縣과 接해있다. 山人脂肪(山陰地方)의 中心部에 있는 요나고시는 交通이 發達해 商業都市로 發展했다. ‘山人(山陰)의 오사카(大阪)’라고 불리기도 한다. 商業 外에도 派, 잎담배 栽培를 中心으로 한 農業 等이 發達했다. 요나고시는 束草市 外에도 中國 허베이省, 바오딩視 等과 姊妹結緣을 하고 있다.

한便 지난 4月 4日부터 6日까지 束草·固城·江陵·東海·麟蹄 等 5個 市·郡에서 發生한 山불은 山林 2832㏊와 住宅 553채를 태웠다. 1289名의 罹災民이 發生했으며, 2名이 숨지고 1名이 다친 것으로 集計됐다.

束草=박진호 記者 park.jinho@joongang.co.kr

Copyright ⓒ 中央日報. 無斷轉載 및 再配布 禁止.

이 記事에 對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