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男便 暴言 音聲 파일 公開…소유진, 조용히 눈물 훔쳐 (오은영 리포트)|스포츠동아

男便 暴言 音聲 파일 公開…소유진, 조용히 눈물 훔쳐 (오은영 리포트)

入力 2024-05-13 09:25: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크게보기

'오은영 리포트 ? 結婚 地獄' 오은영 博士가 言聲을 높인 理由는 무엇일까.

13日 午後 放映되는 MBC '오은영 리포트 ? 結婚 地獄'에는 男便만 믿고 韓國으로 왔으나 무시당하며 살고 있다는 베트남 아내와 되려 自身이 아내에게 무시당한다는 男便, ‘외톨이 夫婦’가 登場한다.

아내는 男便의 多情한 面貌가 좋아 飜譯機로 疏通하며 戀愛한 끝에 結婚을 決心했다는데. 그러나 이제는 윽박지르고 暴言을 내뱉는 等 바뀌어 버린 男便의 모습에 질려 韓國을 떠나고 싶다고 털어놓는다. 反面, 男便은 自身을 비롯한 家族에게 지나치게 無關心한 아내 때문에 事緣을 申請했다고 말한다. 이와 더불어 두 사람은 單純 夫婦 問題만이 아닌, 憂鬱症을 앓고 있는 子女를 생각해 出演 決心을 굳혔다는데. 거친 夫婦싸움 사이에서 混亂스러워하는 아이들의 모습에 오은영 博士는 言聲 높여 問題의 深刻性을 强調했다.

아침부터 같은 寢臺가 아닌 各 房에서 깨어나는 두 사람. 아내는 氣象하자마자 人事하는 男便은 뒷전, 베트남 知人과 映像 通話하기 바쁘다. 같은 空間에 있어도 말 한마디 없는 夫婦의 모습에 MC 소유진은 “(男便은) 누구랑 이야기해요?”라며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男便은 이제껏 아내와의 結婚生活 동안 밥 먹고 가라는 소리 한番 들어보지 못했다며 서러움을 吐露한다. 魚粥 집에서 勤務하는 아내는 男便의 말대로 育兒와 家庭에 關心 없다며, 勤務 後 歸家하기 싫다고 털어놔 男便의 表情을 錯雜하게 만든다. 甚至於 子女들에게 貧弱한 食事를 차려주는 아내의 모습에 MC 박지민은 “食事가 不實하다”라고 歎息했을 程度. 그러자 아내는 過去 男便이 “李 집에서 살려면 生活費 內!”라는 말을 한 以後로 情이 떨어졌다고 告白한다. 結婚生活 17年 동안 總 네 番의 生活費를 받은 게 全部였으며 現在 男便의 月給이 얼마인지, 어떻게 使用하는지도 잘 모른다는 아내. 甚至於 過去 男便이 相議 없이 媤어머니를 비롯한 周邊 사람에게 돈을 빌리고 다녔다고 말해 MC들에게 衝擊을 안겼다.



아내가 딸과 함께 歸家하자마자 보이는 건 바로 媤어머니의 신발. 媤어머니가 오신 줄도 모르고 歸家한 아내는 表情이 急激하게 싸늘해지기 始作한다. 媤어머니와 對話가 멈춘 지 벌써 5年째라는 아내. 夫婦의 집과 엎어지면 코 닿을 距離에 居住해 많은 意志가 되어주는 媤어머니지만, 아내에게는 마냥 不便하다. 甚至於 相議 없이 祕密番號를 누르고 堂堂히 夫婦의 집으로 들어오는 모습에 MC들은 씁쓸한 웃음을 뱉었다. 아내가 이토록 媤어머니를 不便해하는 理由는 바로 自身이 外國人이라서 無視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라는데. 特히 媤어머니와 言爭이 오가는 葛藤이 생길 때마다 男便은 每番 媤어머니의 便을 들어 抑鬱하다고 말한다. 그러나 男便은 如前히 아내가 被害者 흉내를 내고 있다고 말한다. 끝내 誤解가 풀리지 않자, 火가 난 男便은 아이들 앞에서 高喊을 지르며 憤怒를 터트리고. 이 모습을 본 오은영 博士는 “아이들이 그대로 듣고 있다”라며 걱정스러운 마음을 숨기지 못했다.

새벽 두 時가 돼서야 저녁 食事를 始作하는 아이. 夫婦 사이에서 눈치보다 겨우 밥을 먹는 모습에 夫婦의 마음은 찢어질 듯 속상하다. 男便은 子女가 憂鬱症과 對人 忌避症이 있어 他人과 어울리지 못한다며 열일곱 살이지만, 함께하기 위해 4年이라는 日常을 내려놓았다고 털어놓는다. 아내는 過去 衝動的인 行爲까지 일삼을 程度로 激해진 아이가 걱정돼 入院 治療를 勸했지만, 男便이 못마땅해하며 反對했다는데. 아이가 社會로 나왔을 때, 病院 入院 記錄이 걸림돌이 될까 두려워하는 男便이 답답하다는 아내. 그러나 男便은 되려 病院에 입원시키는 것이 아이를 抛棄하는 거라며 아내에게 言聲을 높인다. 이를 듣던 오은영 博士는 “醫療 記錄은 會社와 官公署가 絶對 閱覽할 수 없다”며 男便의 잘못된 認識을 斷乎하게 바로잡았다.

이 外에도 아내는 아이의 憂鬱症을 만드는 사람이 바로 男便이라며 撮影 3日 前 錄取한 音聲 파일을 公開했는데. 이를 듣던 MC 소유진은 입을 가리며 驚愕했고, MC 문세윤은 “아이들이 가장 傷處를 많이 받을 것 같다”며 眞心으로 걱정했다. 오은영 博士는 錄取를 듣고 난 後, 歷代級 斷乎한 態度로 夫婦와 家庭을 위한 一鍼을 날리는데…

男便만 믿고 베트남에서 韓國으로 날아 왔으나, 外國人이라서 무시당한다는 아내와 되려 아내에게 무시당하는 건 自身이라는 男便. 서로에게 무시당하는 외톨이 夫婦를 위한 오은영 博士의 힐링 리포트는 5月 13日 月曜日 밤 10時 45分 MBC '오은영 리포트 - 結婚 地獄' 76回에서 만나볼 수 있다.

최윤나 東亞닷컴 記者 yyynnn@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