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다이어트 한 달 쉬면 말짱 '꽝'…몇 年間 살 잘 안 빠져 : 네이트 뉴스

다이어트 한 달 쉬면 말짱 '꽝'…몇 年間 살 잘 안 빠져

共有하기

URL複寫
AI 챗으로 要約
AI 要約

記事 題目과 本文 內容을 自動 要約한 內容입니다.
全體 內容을 理解하기 위해서는 記事 本文 全體를 確認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AI 챗이 熱心히 分析 中입니다. 暫時만 기다려주세요.
뉴스 記事
멋대로 먹고 쉬는 生活, 以後 體重 調節 망쳐

다이어트 습관을 한달 정도 유지하지 않으면 이후 몇 년간 체중 조절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다이어트에 成功해 날씬한 몸매를 잘 維持하는 사람들에게는 共通된 몇 가지 特徵이 있다. 于先 過食하지 않고 適當한 食事量을 꾸준히 지킨다. 과일을 많이 먹고, 아침食事를 건너뛰지 않는 食習慣도 갖고 있다.

또한 運動을 하거나 많이 움직이는 等 活動的이다. 美國 메이요 클리닉에 따르면 날씬한 女性들은 平均的으로 하루에 2時間 半 程度 더 걸어서 1年에 15㎏을 더 태우는 것으로 나타났다.


잠을 잘 자는 것도 날씬한 사람들의 特徵 中 하나였다. 이런 좋은 生活 習慣을 꾸준히 지키는 것이 날씬하고 탄탄한 몸매를 維持하는 祕訣이었다. 그런데 이런 習慣을 꾸준히 지키지 않으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한 달만 멋대로 놀고먹는 게으른 生活을 해도 向後 몇 年間 몸매 管理가 正常을 찾지 못하게 된다는 硏究 結果가 있다.

스웨덴 린셰핑臺 硏究팀은 平均 나이 26歲의 參加者 18名을 對象으로 硏究를 進行했다. 硏究팀은 먼저 對象者들에게 하루에 두 끼 以上 패스트푸드를 먹게 해 1日 攝取 칼로리를 70% 늘렸다.

同時에 그들은 하루 5000걸음 以上 걷지 않도록 活動量을 制限했다. 4週가 지나자 參加者들은 平均 몸무게가 6.4kg 늘었다.

이때 갑자기 찐 살의 大部分은 參加者들이 以前의 健康한 生活 習慣으로 돌아가자 6個月 만에 조금씩 빠졌다. 그러나 硏究 時點으로부터 1年이 지난 後 이들의 平均 몸무게는 平常時보다 1.5kg 늘었다.

硏究 2年 半 後에 다시 몸무게를 재 본 結果 參加者들은 平素보다 平均 3.1kg이 불어 있었다. 反面에 別途로 平素의 生活 習慣을 維持토록 한 對照群에서는 뚜렷한 體重 變化가 없었다.

硏究팀은 "비록 길지 않은 期間이라도 아무렇게나 먹고 運動을 하지 않으면 이때 찐 殺意 影響力은 생각보다 오래 간다"고 밝혔다. 卽 게으름뱅이 生活은 잠깐이지만 뱃살은 여간해선 改善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番 硏究 結果(Long-term increase of fat mass after a four week intervention with fast food based hyper-alimentation and limitation of physical activity)는 ≪營養과 大使(Nutrition & Metabolism)≫ 저널에 실렸다.

[코메디닷컴 핫뉴스]
"男子와 性欲求 없다" 中國 女俳優가 '무성애자?'...어떻길래?
"코 막힐 때 '소시지·김치' 먹지마라?"... '이 成分' 때문에 더 甚해져
"孫女와 姊妹로 誤解?"...65歲 섹시 할머니, 몸짱된 祕訣 보니
목 아파 ‘이 藥’ 먹었을 뿐인데…엉덩이가 불난 듯 빨개져, 무슨 일?
"목에서 불꽃 튄 後 살이 타"...목걸이에 感電된 10代, 무슨일?
"電子레인지가 營養素 破壞?"...實際 '이 成分' 保存율 가장 높아
"더以上 生理 안 해" 40歲 前 玩景女...死亡危險 4倍 높아, 줄이려면?
"엉덩이가 바람 빠져 납작"...살 빼서 좋지만 이 現象, 뭐길래?
"2年 期待했지만"...돼지 腎臟 移植받은 男, 두 달 만에 死亡
"子女 IQ 엄마에 달렸다?"...똑똑한 아이 만들려면 '이것' 줄여라

大韓民國 No1. 健康知識 ; 내 健康 맞춤 뉴스 더 보려면
코메디닷컴 製作! 興味滿發 健康知識 映像으로 보려면

권순일 記者 (kstt77@kormedi.com)

著作權ⓒ '健康을 위한 正直한 知識' 코메디닷컴 / 無斷轉載-再配布 禁止

地球村 話題

地球村 話題 더보기

寫眞으로 보는 世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