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KBS 뉴스

祕書室 國務調整室 緊密 協力

入力 2004.03.13 (21:00) 修正 2018.08.29 (15:00)

읽어주기 機能은 크롬基盤의
브라우저에서만 使用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靑瓦臺와 總理室의 機能에도 變化가 不可避해졌습니다.
고 건 權限代行은 靑瓦臺 祕書室과 總理室의 補佐를 함께 받게 됩니다.
이강덕 記者가 報道합니다.
⊙記者: 고 건 總理는 大統領 權限代行과 總理라는 1人 2役을 맡았습니다.
이에 따라 警護와 儀典도 强化됐고 總理祕書室과 國務調整室은 勿論 靑瓦臺 祕書室의 補佐度 받게 됐습니다.
⊙한덕수(國務調整室長): 各 首席과 補佐官들이 本人이 하시는 業務와 關聯해서 大統領 權限代行의 報告를 하셔야 할 必要가 있다면 언제라도 直接 報告를 드리게 될 겁니다.
⊙記者: 當場 오늘부터 靑瓦臺 김우식 祕書室長과 권진호 國家安保補佐官이 政府 中央廳舍에서 열린 國家安保會議에 參席하고 會議 結果를 說明했습니다.
그 동안 盧武鉉 大統領이 靑瓦臺에서 主宰해 온 國務會議는 이제부터는 고 건 代行이 主宰합니다.
會議 場所는 政府中央廳舍로 바뀌었습니다.
고 건 代行은 또 不可避한 人事는 斷行하지만 人事權 行事도 自制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고 건 代行의 業務가 늘어남에 따라 國政懸案 調整 會議는 每週 1回로 줄었습니다.
靑瓦臺 祕書室과 總理室은 盧 大統領과 고 건 權限代行이 懇談會를 갖는 方案도 檢討中입니다.
KBS뉴스 이강덕입니다.

■ 提報하기
▷ 카카오톡 : 'KBS提報' 檢索, 채널 追加
▷ 電話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購讀해주세요!


  • 祕書室 國務調整室 緊密 協力
    • 入力 2004-03-13 21:00:00
    • 修正 2018-08-29 15:00:00
    뉴스 9
⊙앵커: 靑瓦臺와 總理室의 機能에도 變化가 不可避해졌습니다. 고 건 權限代行은 靑瓦臺 祕書室과 總理室의 補佐를 함께 받게 됩니다. 이강덕 記者가 報道합니다. ⊙記者: 고 건 總理는 大統領 權限代行과 總理라는 1人 2役을 맡았습니다. 이에 따라 警護와 儀典도 强化됐고 總理祕書室과 國務調整室은 勿論 靑瓦臺 祕書室의 補佐度 받게 됐습니다. ⊙한덕수(國務調整室長): 各 首席과 補佐官들이 本人이 하시는 業務와 關聯해서 大統領 權限代行의 報告를 하셔야 할 必要가 있다면 언제라도 直接 報告를 드리게 될 겁니다. ⊙記者: 當場 오늘부터 靑瓦臺 김우식 祕書室長과 권진호 國家安保補佐官이 政府 中央廳舍에서 열린 國家安保會議에 參席하고 會議 結果를 說明했습니다. 그 동안 盧武鉉 大統領이 靑瓦臺에서 主宰해 온 國務會議는 이제부터는 고 건 代行이 主宰합니다. 會議 場所는 政府中央廳舍로 바뀌었습니다. 고 건 代行은 또 不可避한 人事는 斷行하지만 人事權 行事도 自制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고 건 代行의 業務가 늘어남에 따라 國政懸案 調整 會議는 每週 1回로 줄었습니다. 靑瓦臺 祕書室과 總理室은 盧 大統領과 고 건 權限代行이 懇談會를 갖는 方案도 檢討中입니다. KBS뉴스 이강덕입니다.

이 記事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實時間 뜨거운 關心을 받고 있는 뉴스

이 記事에 對한 意見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