뭘 해도 푸석한 머리카락… 샴푸 前 ‘이것’만 해도 부드러워져

入力
記事原文
임민영 記者
本文 要約봇
性別
말하기 速度

移動 通信網을 利用하여 音聲을 再生하면 別途의 데이터 通話料가 賦課될 수 있습니다.

머리를 感氣 約 1分 前에 빗으로 머리를 充分히 빗질해주면 머릿결이 整頓된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毛髮에 潤氣가 없어 苦悶인 사람이 많다. 每番 트리트먼트나 린스로 머릿결을 管理하기 힘들다면 빗질이라도 神經 쓰는 게 좋다. 빗질만 熱心히 해도 毛髮 健康에 도움이 된다.

샴푸 하기 1分 前에 머리 빗어야

머리를 感氣 約 1分 前에 빗으로 머리를 充分히 빗질해주면 머릿결이 整頓된다. 머리카락이 덜 엉키기 때문에 샴푸질을 할 때 머리카락이 덜 빠진다. 그리고 頭皮와 毛髮의 먼지가 一部 除去돼 머리카락 구석구석을 더 꼼꼼히 씻을 수 있다. 빗은 끝이 둥글고 부드러운 나무 빗을 勸奬한다. 끝이 날카로우면 頭皮에 刺戟이 가 좋지 않다. 빗살 사이의 間隔은 너무 촘촘하지 않은 게 바람직하며, 一字形 대빗보다는 둥근 形態인 게 낫다. 머리카락이 가는 사람이 플라스틱 빗을 使用하면 靜電氣가 잘 생기니 注意해야 한다.

머리카락은 ▲귀의 앞部分에서부터 위쪽으로 10番씩 ▲귀의 뒷部分에서 뒤쪽으로 10番씩 ▲목 뒷部分에서 위쪽으로 10番씩 빗질해준다. 이때 너무 세게 빗으면 頭皮에 傷處가 생기고 炎症이 發生할 수 있다. 따라서 하루에 한두 番 程度만 부드럽게 빗는 게 安全하다. 또 頂수리 部分을 反復해서 빗으면 頭皮가 지나치게 刺戟받을 수 있다. 비듬이나 炎症이 있다면 頭皮 마사지는 避하는 게 좋다.

뜨거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이 머리카락에 좋아

毛髮을 생각한다면 빗질만큼 물 溫度도 神經 써야 한다. 뜨거운 물로 머리를 감으면 頭皮와 毛髮이 더 乾燥해질 수 있다. 머리는 꼭 미지근한 물로 감고, 마무리할 땐 찬물로 헹구는 게 좋다. 차가운 물은 毛髮의 큐티클을 强化해 머릿결 改善에 도움이 된다. 머리를 다 감은 後엔 헤어드라이어로 毛髮의 물氣를 完全히 말려야 한다. 물氣가 남아있는 채로 外出하거나 잠들면 紫外線에 머리가 脫色되거나 細菌이 쉽게 繁殖할 수 있다. 찬바람으로 5分 以上 말리되, 頭皮와 毛髮에 헤어드라이어 바람이 直接 닿지 않도록 約 30cm 程度 떨어뜨린 채 使用한다.

먹는 것에도 神經 써야 한다. 맵고 짠 飮食이나 飽和脂肪이 많이 든 飮食은 皮脂 分泌를 促進해서 적게 먹는 게 좋다. 비타민E와 不飽和脂肪酸은 血液循環을 促進해 頭皮에 營養成分이 圓滑히 供給되도록 도움을 준다. 비타민E는 ▲옥수수油, 大豆油 等의 植物性 기름 ▲堅果類 ▲아스파라거스에 豐富하다. 不飽和脂肪酸은 ▲고등어 ▲鰱魚 ▲아보카도 ▲검은콩에 많다. 特히 검은콩은 비타민E와 不飽和脂肪酸이 모두 豐富해 毛髮 健康에 도움이 된다.


記者 프로필

이 記事는 言論社에서 生活 섹션으로 分類했습니다.
記事 섹션 分類 안내

技士의 섹션 情報는 該當 言論社의 分類를 따르고 있습니다. 言論社는 個別 記事를 2個 以上 섹션으로 重複 分類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 記事를 推薦합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