崔泰源 둘째딸 최민정, 10月 結婚한다…예비신랑 누구

入力
修正 2024.05.16. 午後 3:22
記事原文
한지혜 記者
本文 要約봇
性別
말하기 速度

移動 通信網을 利用하여 音聲을 再生하면 別途의 데이터 通話料가 賦課될 수 있습니다.

최태원 SK그룹 會長의 次女인 민정氏(왼쪽)와 豫備 新郞의 뒷모습. 寫眞 웨딩業體 사이트
최태원 SK그룹 會長의 次女인 民政氏가 올해 가을 結婚한다.

16日 財界에 따르면 民政氏는 오는 10月 서울 워커힐에서 中國系 美國人인 事業家 A氏와 結婚式을 올릴 豫定이다.

A氏는 美國 하버드대와 스탠퍼드大 公共政策大學院을 卒業한 事業家로 알려졌다. 소프트웨어 關聯 스타트업을 創業해 運營 中인 것으로 알려졌다. A氏는 駐韓美軍으로 1年 程度 勤務한 經歷도 있는 것으로 傳해졌다.

최태원 SK그룹 會長과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館長의 次女 최민정 SK하이닉스 팀長. [寫眞 SK하이닉스]
最近 SK하이닉스에서 退社한 民政氏는 美國에서 예일大 醫學博士 出身 精神醫學 專門家 等과 함께 人工知能(AI) 基盤 헬스케어 스타트業인 '인테그랄 헬스'(Integral Health)를 共同 設立했다. 인테그랄 헬스는 美國 헬스케어 機關, 健康保險 會社 等과 파트너십을 맺고 心理 健康을 管理하는 프로그램을 提供하는 業體다.

民政氏는 中國 베이징대에서 經營學을 專攻한 뒤 2014年 海軍 士官候補生으로 自願 入隊해 注目받았다. 轉役 以後 中國 上位 10位圈 投資會社인 '홍이投資'에 入社해 글로벌 引受·合倂(M&A) 業務 經歷을 쌓았고, 2019年 SK하이닉스에 代理級으로 入社했다가 2022年 初 休職했다. 以後 美國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遠隔 醫療 스타트업 '던'에서 無報酬 諮問役을 맡고, 地域 非政府機構(NGO) '스마트'(SMART)에서 敎育 奉仕를 하기도 했다.

記者 프로필

이 記事는 言論社에서 經濟 섹션으로 分類했습니다.
記事 섹션 分類 안내

技士의 섹션 情報는 該當 言論社의 分類를 따르고 있습니다. 言論社는 個別 記事를 2個 以上 섹션으로 重複 分類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 記事를 推薦합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