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長點이 아니라 헤어질 決心”... 돌싱男이 꼽은 뜻밖 離婚 事由

入力
修正 2024.05.12. 午後 6:21
記事原文
金自我 記者
本文 要約봇
性別
말하기 速度

移動 通信網을 利用하여 音聲을 再生하면 別途의 데이터 通話料가 賦課될 수 있습니다.

서울 서대문구 아현동 웨딩타운의 드레스샵에 웨딩드레스가 展示돼 있다. /뉴스1

離婚 後 싱글로 돌아온 ‘돌싱’들은 結婚 生活 當時 配偶者가 ‘乘勝長驅’하거나 ‘매너가 너무 세련된 境遇’ 오히려 離婚을 떠올렸다는 調査 結果가 나왔다. 配偶者의 長點이 離婚의 原因으로 作用한 셈이다.

再婚情報業體 온리유와 結婚情報會社 비에나래는 全國 再婚 希望 돌싱男女 556名을 對象으로 實施한 ‘前 配偶者의 長點이 離婚의 原因으로 作用한 事項’에 對한 認識 調査를 11日 發表했다.

調査結果 돌싱 男性 應答者 28.4%는 配偶者가 ‘乘勝長驅할 境遇’에 離婚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應答했다. 이어 親和力(25.2%), 魅力的 外貌(20.9%), 活動的 性向(17.9%) 等의 巡으로 答했다.

돌싱 女性 應答者 29.1%는 ‘매너가 너무 세련된 境遇’ 離婚 原因으로 作用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는 答辯이 나왔다. 女性은 ‘세련된 매너’ 다음으로 乘勝長驅(24.8%), 親和力(20.1%) 魅力的 外貌(17.4%) 等의 巡으로 答했다.

돌싱 男性 A(64)氏는 大企業을 다니다 1998年 外換危機(IMF)가 닥치자 名譽退職을 하고 事業을 始作했다. 事業을 안정시키는 데까지 時間이 必要했던 A氏와 달리 전 配偶者는 當時 安定的이라는 認識 속에 女性들에게 最高의 職場으로 통하던 敎師로 在職 中이었다.

A氏는 “前 配偶者의 自尊感은 하늘을 찌를 듯 했고 저는 存在感 없이 숨죽이며 살아야 했다”며 “夫婦 間에 違和感이 생기고 葛藤이 深化되다 보니 結局 離婚을 하게 됐다”고 했다. 그러면서 “前 配偶者가 平凡한 女性이었다면 그냥 참고 살았을 텐데 나름 잘 나가다 보니 離婚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온리유 側은 “職場에서 乘勝長驅하며 自尊感이 높아지면 配偶者와 違和感을 助長할 可能性이 있고, 높은 自信感은 危險을 甘受하게 만들어 夫婦間 葛藤을 招來할 수 있다”고 說明했다. 또 “男性이 社會生活에서 세련된 매너를 보이게 되면 (다른) 女性들의 關心을 받기 쉬워 結婚生活에 癌的 要因으로 作用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같은 設問調査에서 ‘前 配偶者의 長點이라고 생각하고 結婚했지만 結婚한 後에 短點으로 作用한 事項’에 對해 돌싱 男性의 境遇 應答者 32%가 ‘세련된 옷차림’이라고 答했고, ‘人間關係 良好(23.0%), ‘多情多感(20.9%), 多才多能(16.2%) 等의 巡이었다.

돌싱 女性의 境遇 ‘多才多能’이라는 答辯이 33.1%를 차지했다. 이어 ‘세련된 옷차림(25.5%), ‘깔끔한 性格(19.1%), ‘人間關係 良好(15.8) 等의 巡으로 答했다.

記者 프로필

이 記事는 言論社에서 社會 섹션으로 分類했습니다.
記事 섹션 分類 안내

技士의 섹션 情報는 該當 言論社의 分類를 따르고 있습니다. 言論社는 個別 記事를 2個 以上 섹션으로 重複 分類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 記事를 推薦합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