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億짜리 空짜 로또에 全國民 몰렸다…청약 競爭率 無慮 [집슐랭]

入力
記事原文
김연하 記者
本文 要約봇
性別
말하기 速度

移動 通信網을 利用하여 音聲을 再生하면 別途의 데이터 通話料가 賦課될 수 있습니다.

當籤者 24日 發表

[서울경제]

4億 원 以上의 時勢差益이 期待되는 世宗市 無順位 請約에 約 44萬 名이 몰렸다. 居住地 制限 等의 條件이 까다롭지 않아 全國에서 申請者가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21日 韓國不動産院 請約홈에 따르면 世宗市 어진동 ‘世宗 린 스트라우스(行政中心複合都市 1-5生活圈 H-6블록)’ 無順位 2車에 對한 請約에 43萬 7995名이 接受했다. 이番 請約 對象 物量은 專用面積 84㎡ 1家口다.

競爭率이 이처럼 높게 나온 것은 請約 申請 條件이 嚴格하지 않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番 請約은 入住者募集公告日 基準 國內에 居住하는 滿 19歲 以上이거나 世代主人 未成年者(子女養育, 兄弟姊妹扶養)로, 請約通帳 加入與否와 無關하게 申請 可能했다. 다만 이 團地에 當籤돼 契約을 締結했거나 또는 豫備入住者 中 追加入住者로 選定된 境遇, 過去 當籤됐으나 契約을 締結하지 않은 境遇, 不適格 當籤者로서 그 制限期間 中에 있는 境遇, 供給秩序攪亂者로서 그 制限期間 中에 있는 境遇 等은 除外됐다.

이番에 供給되는 1家口의 分讓價는 3億 8520萬 원이다. 여기에 발코니 擴張費 1378萬 원, 시스템에어컨 4代 金額 600萬 원도 追加된다. 國土交通部 實去來價公開시스템에 따르면 同一 團地 專用面積 84㎡는 지난 2月 8億 원에 契約된 만큼, 이番 無順位 請約 當籤時 4億 원 假量의 時勢差益을 期待할 수 있다는 評價다.

當籤者는 韓國不動産院 入住者 選定 프로그램에 依해 無作爲 抽籤으로 選定된다. 當籤者 發表는 이달 24日이다. 28日 書類 接受를 받으며, 29日 契約을 締結하면 된다. 契約時 契約金 20%를, 殘金은 7月 29日까지 支給하면 된다.


記者 프로필

不動産市場을 다루는 建設不動産部에 몸 담고 있습니다. 提報는 yeona@sedaily.com으로 付託드립니다.

이 記事는 言論社에서 經濟 섹션으로 分類했습니다.
記事 섹션 分類 안내

技士의 섹션 情報는 該當 言論社의 分類를 따르고 있습니다. 言論社는 個別 記事를 2個 以上 섹션으로 重複 分類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 記事를 推薦합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