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음바페 "極端主義에 反對…젊은 層 投票 나서야" | 聯合뉴스
國家基幹뉴스 通信社 聯合뉴스

음바페 "極端主義에 反對…젊은 層 投票 나서야"

送稿時間 2024-06-17 01:43

極右 執權 可能性에 警告…"競技보다 重要한 일"

킬리안 음바페
킬리안 음바페

[AFP 聯合뉴스 資料寫眞. 再販賣 및 DB 禁止]

(파리=聯合뉴스) 송진원 特派員 = 프랑스 蹴球 國家代表 選手인 킬리안 음바페가 "모든 極端主義에 反對한다"며 이番 總選에서 젊은 層의 投票 參與를 督勵했다.

음바페는 2026 유럽蹴球選手權大會(유로 2024) 오스트리아戰을 하루 앞둔 16日(現地時間) 記者會見에서 "우리는 歷史의 重要한 瞬間에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음바페는 "우리는 前例 없는 狀況을 맞고 있다. 極端主義가 權力의 門 앞에 있는 것을 分明히 보고 있다"며 "우리는 나라의 未來를 選擇할 機會를 갖고 있으니 모든 젊은이가 투표해야 한다"고 促求했다.

그는 이어 "나는 極端主義와 分裂을 招來하는 생각에 反對하고, 統合을 이루는 생각들을 支持한다"며 "多樣性과 寬容, 尊重의 價値"를 守護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種種 政治와 蹴球를 섞지 말라고 사람들이 말하지만, 이것은 來日의 競技보다 더 重要한 일"이라며 "나는 7月 7日에도 이 유니폼을 입고 자랑스러워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來달 7日은 이番 早期 總選의 2次 投票日이다.

음바페는 "무엇보다도 우리는 市民이고, 周邊 世界와 斷絶돼서는 안 되며 國家와 關聯된 일이라면 더더욱 그래야 한다"며 "한 名 한 名의 票가 重要하다"고 거듭 投票 參與를 呼訴했다.

san@yna.co.kr

핫뉴스

더보기
    /

    오래 머문 뉴스

    더보기

    이 時刻 主要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