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性醜聞 휩싸인 魔術師 데이비드 코퍼필드…16名에 暴露當해 - 머니투데이

性醜聞 휩싸인 魔術師 데이비드 코퍼필드…16名에 暴露當해

머니투데이 홍재영 記者 2024.05.17 20:45
글字크기
데이비드 코퍼필드(공식 웹사이트) 데이비드 코퍼필드(公式 웹사이트)


17日 뉴스1에 따르면 美國의 有名 魔術師 데이비드 코퍼필드(67)가 自身을 性醜行하고 不適切한 行動을 했다며 女性 16名이 暴露에 나섰다고 가디언이 16日 報道했다. 이들 中 折半은 性暴力을 當한 當時 18歲 未滿이었다고 말했고 그中 가장 어린 한 名은 15歲였다.

코퍼필드 側은 이를 夫人 中이나 女性들에 따르면 그의 行脚은 1980年代 後半부터 2014年까지 發生했다.



가디언은 100名 以上을 인터뷰하고 法院과 警察 記錄을 檢討했다. 이에 따르면 코퍼필드를 起訴한 女性들은 그를 일을 통해서 만났다고 말했다. 가디언과의 인터뷰에서 一部 女性들은 '미투 運動'이 지나간 後에야 自身들의 經驗에 對해 말할 수 있게 됐다고 했다.

16名의 女性 中 한 名인 브리트니 루이스는 17歲 모델이었던 自身을 1988年 코퍼필드가 痲藥을 投藥한 後 性暴行했다고 2018年에 言論을 통해 暴露한 바 있다. 또 다른 한 女性은 가디언에 自身과 親舊가 痲藥에 醉해 있었기에 同意高 뭐고 할 수 없는 狀況에서 코퍼필드와 各各 性關係가 이뤄졌다고 했다.



다른 4件의 事例에서 女性들은 코퍼필드가 舞臺 라이브 公演 中에 自身을 더듬거나 性的인 方式으로 만지게 했다고 主張했다. 이들 中 3名은 이 일을 겪을 때 10代였던 것으로 傳해졌다. 38歲인 한 女性은 2014年 1月 한 公演에서 코퍼필드가 自身을 舞臺 위로 올라오게 한 뒤 가슴을 움켜쥐었다고 가디언에 말했다.

한 女性은 自身이 '그루밍'(兒童과 靑少年을 性的 搾取를 目的으로 心理的으로 支配하는 것) 性暴力을 當했다고 主張했다. 女性은 1991年 그가 15살이었을 때 그의 쇼에서 만난 코퍼필드가 밤늦게 自身에게 電話를 걸기 始作했다고 했다. 그리고 自身에게 膳物과 쇼 티켓을 보내주면서 그루밍했고 自身이 18歲가 된 後, 그들은 合意하고 性關係를 가졌지만 이는 그루밍의 結果였다고 說明했다.

코퍼필드 側은 이런 疑惑들을 全面 否認했다. 가디언은 目錄에 있다 해서 그가 犯罪를 저질렀다는 意味는 아니지만, 제프리 엡스타인의 未成年者 性 搾取 裁判 文件에도 그의 이름이 올랐다고 상기시켰다. 그리고 코퍼필드가 이와 別途로 엡스타인과의 聯關性과 關聯해 調査를 받고 있다고 傳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