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한스 모라벡 -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한스 모라벡

오스트리아 出身 캐나다의 人工知能學者

한스 모라벡 (Hans Moravec, 1948年 11月 30日 오스트리아 Kautzen에서 태어남)은 카네기 멜론 大學校 附設 로봇硏究所 (The Robotics Institute) 兼任敎授이다. 그는 로봇工學과 人工知能 에 對한 硏究와 技術 의 影響力에 對한 글로 잘 알려져 있다. 그는 未來學 에 關心을 가졌는데, 特히 트랜스휴머니즘 과 關聯된 未來에 對한 豫測을 冊으로 썼다. 또한 그는 컴퓨터 時刻 關聯 技術을 硏究했으며, 2003年 關聯 企業인 詩그리드(Seegrid)를 設立했다.

背景

編輯

한스 모라백은 캐나다에서 2年동안 몬트리올 로욜라 大學에 2年 동안 다니다가 아카디아 大學校 에 編入을 해서 1969年에 數學科 學事를 授與받았다. 1971年에는 웨스턴온타리오 大學校 에서 碩士를 授與받고 1980年에 존 매카시 敎授님에게 指導를 받아서 스탠퍼드 大學院에서 텔레비전이 달린 無線 操縱 로봇을 開發하여 博士 學位를 받았다.

  • 마음의 아이들

한스 모라벡이 1998年에 지은 著書로 무어의 法則 을 바탕으로 한 未來의 人工知能에 對한 豫測을 담고 있다. 그는 이 冊에서 人工知能이라는 側面에서 未來의 타임라인의 輪廓을 잡는다. 그의 말에 따르면 로봇이 進化하여 2030年에서 2040年 사이에 人工인 이 登場하고 [1] 21世紀 後半에는 人間보다 知能이 높은 로봇이 支配하는 社會가 到來할 것이다. 人類의 精神的인 資産인 知識, 文化, 價値觀 等을 모두 물려받아 다음 世代로 넘겨줄 '마음의 아이들'이라는 로봇이 地球의 主人이 될 것으로 著者는 豫測한다. 다시 말해 이 冊은 人類의 未來가 사람의 마음을 물려받은 機械인 '마음의 아이들'에 繼承될 것이며, 포스트 휴먼이 人類 進化의 方向이라는 것을 主張한다. [2]

  • Robot: Mere Machine to Transcendent Mind

1998年에 出版된 이 冊에는 人工知能의 發達이 로봇에 미치는 影響에 對한 仔細한 內容과 무어의 法則을 集積 回路 前 技術에까지 擴張시켜 그 結果를 豫測한 內容이 包含되어 있다.

活動

編輯

모라벡의 逆說 을 提案했다.

같이 보기

編輯

各州

編輯
  1. 한스 모라백 (2004年 4月). “Robot Predictions Evolution” . 2013年 1月 5日에 確認함 .  
  2. “冊 紹介: 마음의 아이들(로봇과 人工知能의 未來)” . 네이버 冊 . 2013年 1月 5日에 確認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