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김호중은 特히 燒酒를…취하면 귀엽게 突變" 目擊談 再照明[이슈세個] - 노컷뉴스
全體메뉴보기

"김호중은 特히 燒酒를…취하면 귀엽게 突變" 目擊談 再照明[이슈세個]



社會 一般

    "김호중은 特히 燒酒를…취하면 귀엽게 突變" 目擊談 再照明[이슈세個]

    世界 이슈를 세個만 콕!

    1. "低廉한 製品을 購買하기 위해 애쓰시는"이 네이버 自動完成 文句로 登場했습니다.
    2. 터널 위에 "꾀끼깡꼴끈"이란 奇怪한 企劃물이 登場해 話題입니다.
    3. 김호중을 "音樂界에서 알아주는 愛酒家"로 紹介했던 에피소드가 再照明됐습니다.

    嘲弄 밈 登場? "低廉한 製品 購買 위해 애쓰시는…" 檢索語 自動完成


    네이버 검색창에 '저렴한 제'를 치면 제일 상단에 '저렴한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애쓰시는' 문구가 완성돼 제시되고 있다. 네이버 캡처네이버 檢索窓에 '低廉한 제'를 치면 第一 上段에 '低廉한 製品을 購買하기 위해 애쓰시는' 文句가 完成돼 提示되고 있다. 네이버 캡처
    大統領室이 이른바 '直球 禁止 論難'을 解明하며 使用한 表現이 포털 사이트 自動完成 文句로 剝製되는 等 온라인 上에서 새로운 밈(인터넷 流行)으로 떠오르고 있다.

    政府의 KC 未引證 製品에 對한 海外 直購 禁止 發表에 對한 論難이 이어지자 지난 20日 大統領室은 政策 撤回를 알리는 브리핑을 열고 "消費者의 選擇權을 過度하게 制限하고, 低廉한 製品을 購買하기 위해 애쓰시는 國民에게 不便을 招來한다는 點을 充分히 考慮하지 못한 部分"이라며 謝過했다.

    이 中 "低廉한 製品을 購買하기 위해 애쓰시는 國民"이라는 表現을 두고 온라인 上에서 批判的인 反應이 나왔다. 누리꾼들은 該當 文句에 "國民을 대놓고 거지 取扱하나", "合理的인 消費라고 말해도 될텐데 意圖된 挑發인가", "꼭 몇푼 아낄려고 海外 直購 하는 건 아닌데" 等의 反應을 보였다.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한 누리꾼은 最近 政府가 發注한 海外 直購 關聯 硏究用役을 캡처한 뒤 揭載하며 該當 文句를 引用해 "애 안 쓰시게 해드리겠단다"고 諷刺하기도 했다.

    23日 午後 基準 포털 사이트 檢索窓에 '低廉한 제'만 쳐도 該當 文句가 自動으로 完成된다. 自動完成 文句에 對해 네이버 側은 "使用者 入力 基盤 서비스로 利用者들이 檢索하는 文句 中 頻度가 높은 順序대로 羅列된다"고 說明한 바 있다.

    數百萬원 써 만든 "꾀끼깡꼴끈"…"奇怪하다" 批判 殺到

    대연터널 위 게시된 '꾀·끼·깡·꼴·끈' 기획물.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大宴터널 位 揭示된 '꾀·끼·깡·꼴·끈' 企劃物.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釜山 都市高速道路 大宴터널 위에 '꾀·끼·깡·꼴·끈'이라는 正體不明의 文句가 적힌 造形物이 設置돼 話題다.

    23日 釜山施設工團에 따르면 該當 기획물은 公共 디자인 改善 次元에서 지난 20日 設置됐다. 該當 區間이 常習 停滯 區間이라 市民들이 暫時 머무르거나 지나칠 때 關心과 感性을 刺戟해 人生을 되돌아볼 수 있게 하려는 趣旨라는 立場이다.

    이를 두고 온라인上에선 "奇怪하다", "難解한 文字에 視線 쏠려 事故날 것 같다"는 否定的인 反應이 이어지고 있다.

    正體不明의 文句의 起源에 對해선 지난 1月 朴亨埈 釜山市長의 演說이 膾炙되고 있다. 朴 市長은 新年 始務式에서 '公職者가 가져야 할 5가지 德目'으로 "꾀(智慧)·끼(에너지·탤런트)·깡(勇氣)·꼴(디자인)·끈(네트워킹)李 必要하다"고 言及한 바 있는데, 이를 弘報하기 위한 施設物 아니냐는 指摘이다.

    터널 管理를 擔當하는 釜山施設工團 關係者는 23日 CBS노컷뉴스에 "看板 購買 費用으로 數百萬원 程度만 들었다"며 "永久的으로 設置하려는 것은 아니고 市民들의 反應을 살펴보려고 最小限의 豫算을 쓴 示範事業"이라고 說明했다.

    이어 市民들의 否定的인 反應을 認知하고 있다며 "內部的으로 最終 檢討를 해 撤去하거나 位置를 再選定할 豫定이다"고 덧붙였다.

    다만 文句의 起源은 "주철환 作家님 冊에 나오는 內容"이라며 "인터넷 上에서 많이 알려진 文句高 생각하게 만드는 感性 文句로서 적합해 設置했다"고 線을 그었다.

    "김호중은 特히 燒酒를…취하면 귀엽게 突變" 目擊談 再照明


    '음주 뺑소니' 혐의를 받는 트로트 가수 김호중이 21일 오후 서울 강남경찰서에서 조사를 마친 뒤 차량으로 이동하고 있다. 연합뉴스'飮酒 뺑소니' 嫌疑를 받는 트로트 歌手 김호중이 21日 午後 서울 江南警察署에서 調査를 마친 뒤 車輛으로 移動하고 있다. 聯合뉴스
    飮酒 뺑소니 嫌疑로 拘束 갈림길에 선 트로트 歌手 김호중(33) 씨를 둘러싼 술 關聯 에피소드가 再照明되고 있다.

    音樂評論家 兼 言論人인 조성진氏는 지난해 10月 出刊한 '眞心을 노래하는 트바로티, 김호중의 音樂 世界' 冊에서 金 氏를 "音樂界에서 알아주는 愛酒家"로 紹介했다.

    曺 氏는 "(김호중은) 特히 燒酒를 좋아한다"며 "適當히 마시는 게 아니라 1時間 만에 2~3甁 또는 그 以上 마실 程度로 빨리 마시고 빨리 醉하는 타입이다"고 적었다.

    注射에 對해서는 "醉하면 귀엽게 突變하는 스타일"로 定義하며 "按酒를 相對에게 隨時로 갖다주며 많이 먹으라고 한다. 周邊을 챙기고 또 챙기는 김호중의 配慮"라고 言及했다.

    金 氏는 지난 9日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의 한 道路에서 술에 醉한 채 運轉하다 中央線 너머 택시를 들이받고 달아난 嫌疑(特定犯罪加重法上 危險運轉致傷) 等을 받고 있다. 이를 둘러싸고 金 氏의 매니저는 犯行 虛僞 自白을, 所屬社 本部長은 車輛 블랙박스 메모리카드를 除去하는 等 組織的으로 犯罪를 隱匿하려 한 情況도 드러나고 있다.

    警察은 지난 22日 特定犯罪加重處罰法上 危險運轉致傷, 逃走致傷 等 嫌疑로 金 氏에 對한 拘束令狀을 申請했다. 拘束 與否는 24日 法院 審問을 거쳐 가려진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提報로 함께 世上을 바꿉니다. 各種 非理와 不當待遇, 事件事故와 美談 等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時刻 主要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記者

    많이 본 뉴스

    實時間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