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飮酒 運轉' 김호중, 公演 强行…收益 '40億원' 推算[뉴스쏙:속] - 노컷뉴스
全體메뉴보기

'飮酒 運轉' 김호중, 公演 强行…收益 '40億원' 推算[뉴스쏙:속]



事件/事故

    '飮酒 運轉' 김호중, 公演 强行…收益 '40億원' 推算[뉴스쏙:속]

    出勤길에 必要한 뉴스만 '쏙' 뽑아 '속'도감 있게 傳達해드리는 [뉴스쏙:속]입니다.

    ■ 放送 : CBS 아침뉴스 (5月10日/金曜日)
    ■ 채널 : 標準 FM 98.1 MHz (07:00~07:10)

    尹, 오늘 '채상병 特檢法' 拒否權…野圈은 '總攻勢'

    연합뉴스聯合뉴스
    尹錫悅 大統領이 野圈 主導로 國會를 通過한 '채상병 特檢法'에 對해 오늘(21日) 拒否權을 行使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番에 拒否權이 行使되면 尹 大統領 就任 後 10番째인데요.

    尹 大統領은 이미 "國民들께서 '이것은 봐주기 疑惑이 있다', '納得이 안 된다'라고 하시면 그때는 제가 特檢하자고 먼저 主張을 하겠다"며 '先 搜査 後 特檢' 方針을 밝힌 바 있습니다.

    이처럼 '채상병 特檢法'李 坐礁 危機에 놓이자 汎野圈은 어제(20日) 龍山 大統領室을 찾아가 猛攻을 펼쳤습니다.

    黃雲夏 曺國革新黨 院內代表는 "萬若 大統領이 열 番째 拒否權 行事에 나선다면 이는 總選民心 正面拒否宣言이자 國民安全 抛棄宣言에 다름아니다"고 直擊했습니다.

    國民의힘은 그러나 "젊은 軍人의 죽음을 政爭에 利用하지 말라"고 特檢을 反對하며 大統領室을 掩護하고 나섰습니다.

    尹 大統領이 오늘 拒否權을 行使하면, 野黨은 오는 28日 再議決을 推進할 豫定이어서
    21代 國會 마지막까지 熾烈한 對峙政局이 이어질 展望입니다.

    김계환·박정훈, 오늘 '對質訊問'…核心은 'VIP 激怒說'

    연합뉴스聯合뉴스
    '채상병 死亡事件' 搜査外壓 疑惑을 搜査 中인 公搜處가 오늘 核心 當事者인 박정훈 大領과 김계환 海兵隊 司令官을 불러 調査합니다.

    特히 이番 事件의 核心 爭點인 '大統領 激怒說'을 確認하기 위해 두 사람의 對質 調査도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朴 大領은 金 司令官으로부터 VIP 激怒說을 들었다고 主張했지만, 金 司令官은 "그런 事實이 없다"며 否認하고 있습니다.

    백은종 "崔 牧師, 金 女史에게 '人事 請託'…檢에 '카톡' 提出"

    연합뉴스聯合뉴스
    김건희 女史의 '名品 가방 收受 疑惑'을 報道하고 告發한 서울의소리 백은종 代表가 9時間에 걸쳐 檢察 調査를 받았습니다.

    白 代表는 최재영 牧師가 2022年 6月 金 女史에게 第3者에 對한 人事 請託을 하는 內容의 카카오톡 對話 等을 檢察에 提出했다고 밝혔습니다.

    白 代表는 어제밤 調査를 마치고 歸家하면서 取材陣에게 "請託한 人物이 누구인지, 어떤 職位를 請託했는지를 包含해 明確히 陳述했다"고 말했습니다.

    '飮酒 運轉' 김호중, 公演 强行…收益 '40億원' 推算

    연합뉴스聯合뉴스
    事故 發生 열흘 만에 뒤늦게 飮酒運轉 事實을 認定한 歌手 김호중 氏가 23日부터 이틀間 豫定된 世界 最頂上 4個 오케스트라와의 合同 公演을 强行합니다.

    이番 公演으로 얻을 티켓 販賣 收益만 40億 원이 넘을 것으로 推算됩니다.

    警察은 金 氏가 運轉者 바꿔치기와 證據 湮滅 過程에도 介入했을 수 있다고 보고 搜査를 擴大하고 있습니다.

    警察은 金氏와 所屬社 代表 等 4名을 出國 禁止했고, 金 氏에 對해선 拘束令狀 申請도 檢討하고 있습니다.

    '大統領 死亡'으로 이란 衝擊…'緊張 高調' 分析도

    라이시 이란 대통령. 연합뉴스라이시 이란 大統領. 聯合뉴스
    에브라힘 라이시 이란 大統領이 헬리콥터 墜落事故로 숨지자 이란이 衝擊에 빠졌습니다.

    이란은 닷새間 國家 哀悼 期間을 갖고, 藝術,體育行事度 全面 中斷했습니다.

    大統領 補闕選擧는 오는 6月 28日 치러집니다.

    라이시 大統領의 死亡에 따른 權力構圖의 變化 等으로 中東의 緊張이 高調될 것이란 分析도 나옵니다.

    YTN 勞組, '김건희 映像 削除' 批判

    YTN 홈페이지 캡처YTN 홈페이지 캡처
    YTN에서 김건희 女史의 名品백 收受 映像과 當時 崔 牧師 音聲이 담긴 錄取가 削除됐다고 言論勞組 YTN支部가 批判했습니다.

    김백 社長 就任 後 金 女史 關聯 報道가 制限됐다는 것이 勞組 側의 主張입니다.

    YTN 側은 그러나 映像의 不法 論難에 따른 決定이라고 反駁했습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提報로 함께 世上을 바꿉니다. 各種 非理와 不當待遇, 事件事故와 美談 等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時刻 主要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記者

    많이 본 뉴스

    實時間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