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MS, 21日 年例 開發者 會議서 AI PC 비전 公開"
글로벌 美國·北美

速報

더보기

"MS, 21日 年例 開發者 會議서 AI PC 비전 公開"

記事入力 : 2024年05月20日 09:23

最終修正 : 2024年05月20日 09:23

[서울=뉴스핌] 최원진 記者= 마이크로소프트(MS)가 오는 21日(現地時間)부터 23日까지 開催하는 年例 開發者 콘퍼런스 '빌드'(Build)에서 人工知能(AI) PC 비전을 公開할 豫定이라고 CNBC 放送이 19日(現地時間) 報道했다.

放送은 "MS가 AI 競爭에서 다른 業體에 비해 뚜렷한 利點을 갖고 있는 領域 中 하나가 바로 莫大한 PC 使用者 基盤을 提供하는 윈도"라면서 "PC 利用者들은 이제 AI가 윈도에 어떻게 內臟되고 새로운 AI PC에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더 많이 듣게 될 것"이라고 傳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오픈AI [寫眞=블룸버그]

사티아 나델라 MS 最高經營者(CEO)도 2024年은 "AI가 모든 PC의 一流 部品이 되는 해"라고 지난 1月 發言한 바 있다. 지난 3月 MS는 코파일럿을 키보드에 基本 버튼으로 搭載한 PC와 노트북 컴퓨터를 出市한 바 있다.

MS는 오픈AI의 主要 投資者로, 自社 AI 모델인 코파일럿은 오픈AI 모델을 基盤으로 한다. 現在 檢索엔진 '빙'과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等 오피스 소프트웨어와 統合해 서비스를 提供한다.

MS가 次世代 윈도에 코파일럿을 內藏한다면 AI 競爭에서 유리한 高地를 占함과 同時에 지난 2年 동안 販賣가 不振했던 PC 販賣를 늘릴 機會란 分析이다.

이와 함께 MS는 이番 콘퍼런스에서 自體 開發 AI 半導體 '코발트 100'을 出市할 豫定이다.

지난해 11月 公開된 이 高性能 컴퓨팅 作業用 中央處理裝置(CPU)는 "癌(ARM) 基盤 칩보다 40% 더 나은 性能을 提供할 것"이란 게 會社의 說明이다.

MS 빌드 콘퍼런스는 챗GPT 開發社 오픈AI가 새로운 AI 모델 'GPT-4o'(포오)를 선보이고, 구글이 自社의 가장 强力한 AI 모델을 搭載한 新規 機能을 公開한 지 約 一週日 만에 열린다. 

wonjc6@newspim.com

[뉴스핌 베스트 記事]

寫眞
軍 "北韓軍 9日 軍事分界線 侵犯… 警告 放送後 退却" [서울=뉴스핌] 김종원 國防安保專門記者 = 軍 當局은 11日 "지난 6月 9日 낮 12時 30分께 中部戰線 非武裝地帶(DMZ) 안에서 作業을 하던 北韓軍 一部가 軍事分界線(MDL)을 單純 侵犯해 軍의 警告 放送과 警告 射擊 以後 北上했다"고 밝혔다. 軍 當局은 "軍 警告射擊 後 北韓軍이 卽刻 北上한 것 外에 特異動向은 없었다"고 말했다. 軍 當局은 "北韓軍의 動向을 綿密히 監視하면서 作戰遂行 節次에 依據 必要한 措置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最前方 陸軍 5師團 一般前哨(GOP) 將兵들이 鐵柵을 따라 警戒作戰을 하고 있다. [寫眞=陸軍]  軍 當局에 따르면 北韓軍은 짧은 時間 동안 50m 以內로 MDL을 넘어왔다. 作業道具를 持參하고 作業 中이던 北韓軍이 길을 잃고 MDL을 넘어온 것으로 軍은 推定하고 있다. 北韓軍이 MDL을 侵犯한 9日은 北韓의 對南 誤물風船 撒布에 對應해 軍이 最前方 地域에서 對北 擴聲器 放送을 再開한 날이기도 하다.  이성준(大領) 合同參謀本部 公報室長은 이날 國防部 定例브리핑에서 "當時 狀況은 DMZ가 수풀이 우거져 있고 MDL 表式이 잘 보이지 않았다"면서 "길도 없고 수풀을 헤치고 움직이는 狀態였고 MDL에 近接하기 前부터 軍은 觀測하고 있었다"고 說明했다. 合參은 "軍의 警告 放送과 警告 射擊 以後에 卽時 北上한 것으로 봐서 MDL을 侵犯할 意圖는 없었던 것으로 評價하고 있다"고 말했다. 合參은 "單純 侵犯한 人員의 數字나 軍의 警告 射擊 發數에 對해서는 公開할 수 없다"면서 "北韓軍의 意圖가 單純 侵犯이라는 것은 當時 狀況을 說明한 것이며, 特異 動向이 없다는 것은 그때 以後로 只今까지 없다는 것"이라고 說明했다. 合參은 北韓軍의 武裝 與否와 關聯해 "作業 道具를 들고 移動하던 人員이 多數였다"면서 "一部는 武裝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合參은 "單純 侵犯이라고 評價한 것은 다른 情報들이 있는 것"이라면서 "國民들이 不安하지 않도록 하기 위함이며, 또 確認되지 않은 情報에 對한 報道를 自制해 달라"고 言論에 要請했다. 合參은 北韓의 對南 擴聲器 設置와 關聯해 "北韓이 對南 放送을 하기 위한 것"이라면서 "다만 現在까지는 對南 放送이 아직 聽取 된 것은 없다"고 말했다. 合參은 君의 北韓軍에 對한 對應 措置와 關聯해 "必要한 措置들을 하고 對備態勢를 維持하고 있다"고 말했다. kjw8619@newspim.com 2024-06-11 11:31
寫眞
[輿論調査] 國힘 次期 黨權走者는…한동훈 28.4%·劉承旼 25.9% [서울=뉴스핌] 송기욱 記者 = 한동훈 全 國民의힘 非常對策委員長이 保守 陣營의 가장 有力한 次期 黨權 走者라는 輿論調査 結果가 30日 發表됐다. 輿論調査 專門機關 미디어리서치가 綜合뉴스通信 뉴스핌 依賴로 지난 27~28日 全國 滿 18歲 以上 男女 1000名에게 물은 次期 國民의힘 黨代表 調査 結果 한 前 委員長은 28.4%로 1位를 차지했다. 劉承旼 前 議員이 25.9%로 2位에 올랐으며 뒤이어 安哲秀 國民의힘 議員(6.4%), 元喜龍 前 長官(5.5%), 羅卿瑗 國民의힘 當選人(5.4%), 尹相現 國民의힘 議員(3.1%), 金泰浩 國民의힘 當選人(1.1%) 巡으로 集計됐다. 기타는 5.8%, 없음 14.1%다. 한 前 委員長은 國民의힘 支持者들 사이에서 壓倒的이었다. 政黨別로 살펴본 結果 國民의힘 支持層에서 한 委員長의 支持度는 55.9%를 記錄했다. 反面 兪 前 議員은 더불어民主黨(40.5%), 曺國革新黨(44.9%), 改革新黨(31.7%), 새로운未來(40.1%) 等 野圈 支持層에서 높게 나타났다. 年齡帶別로 보면 한 前 委員長 支持率은 70代 以上(27.3%), 60代(36.3%), 30對(32.8%)에서 높았으며 兪 前 議員은 40代(32.1%), 50對(30.8%)에서 높았다. 김대은 미디어리서치 代表는 "民主黨과 祖國革新黨 支持層에서 劉承旼 前 議員에 對한 支持勢가 剛한 것은 國民의힘의 代表的인 肥潤(非尹錫悅)系로 分類되는 兪 前 議員의 尹錫悅 大統領 批判 목소리와 無關치 않다"고 分析했다. 이어 "野圈 支持層에서의 逆選擇이 反映된 것"이라며 "特히 兪 前 議員이 國民의힘 黨代表가 되는 것이 野圈層에 더 유리하다고 봤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또 "反面 國民의힘 支持層에서 過半數가 한 前 委員長을 支持한 것은 이番 22代 總選 慘敗의 主犯이라는 批判을 받고 있음에도 不拘하고 黨心은 如前히 한 前 非對委員長임을 보여준 結果"라고 說明했다. 이番 調査는 無線 RDD 活用 ARS를 통해 進行됐다. 信賴 水準은 95%, 標本 誤差는 ±3.1%p. 응답률은 3.3%다. 仔細한 調査 槪要 및 內容은 미디어리서치 홈페이지와 中央選擧輿論調査審議委員會 홈페이지를 參照하면 된다. oneway@newspim.com 2024-05-30 06:00
안다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