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起亞車, 이달末 出市 小型 新車 이름은 ‘프라이드’ :: 文化日報 munhwa

起亞車, 이달末 出市 小型 新車 이름은 ‘프라이드’

  • 文化日報
  • 入力 2011-09-07 14:49
프린트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기아자동차는 이달 末 出市하는 小型 新車 ‘UB(프로젝트名)’의 借名을 프라이드로 定하고, 6日 外觀 寫眞과 性能, 主要辭讓 等을 公開했다. 新型 프라이드는 中國 等 一部 海外 市場에선 ‘K2’로 公開되면서 借名 變更도 擧論됐으나 國內에서는 ‘프라이드’로 最終 確定됐다.

新型 프라이드는 글로벌 小型車 市場을 겨냥한 起亞車의 野心作으로, 이달 末 國內를 비롯해 유럽, 美國 等 主要 市場에서 本格 販賣에 突入한다.

‘堂堂하고 個性있는 小型車’라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起亞車 디자인 正體性을 反映해 大膽하고 力動的인 次世代 小型車 스타일을 선보였다. 起亞車 固有의 패밀리룩 라디에이터 그릴을 適用하고, 날렵하고 스포티한 램프 디자인으로 個性있는 앞모습을 完成했다.

4도어와 5도어 等 두 가지 모델로 出市되며, 1.4가솔린 엔진과 1.6GDi 엔진을 裝着한다. 1.4가솔린 엔진은 最高出力 108馬力, 最大토크 13.9㎏·m, 燃費 ℓ當 16.1㎞, 1.6GDi 엔진은 最高出力 140馬力 最大토크 17.0㎏·m, 燃費 ℓ當 16.7㎞(自動變速 基準)를 자랑한다.

空回轉 制限 시스템인 自動變速機龍 ISG(Idle Stop&Go)를 適用한 1.6GDi 에코 플러스는 ℓ當 17.7㎞의 經濟性을 確保했다. 旣存 모델보다 全長은 115㎜, 全幅은 25㎜, 軸距는 70㎜ 늘어나고, 全高는 15㎜ 낮아져 넉넉한 室內空間과 安定的이면서도 스포티한 스타일을 完成했다. 6에어백과 함께 車體 姿勢의 安全性과 操向 安全性을 同時에 確保해주는 시스템과 傾斜路 密林防止裝置 等이 裝着됐다. 또 스티어링휠에 熱線을 適用해 추운 겨울 따뜻하게 運轉할 수 있게 도와주는 히티드 스티어링휠과 正俗 走行裝置人 크루즈 컨트롤 等도 適用됐다.

예진수記者 jinye@munhwa.com
主要뉴스
記事댓글
AD
count
AD
AD
AD
AD
ADVERTISEMENT